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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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uid : Malfurion Stormrage | |
덱 구성 | 10 19 0 0 1 |
직업 특화 | 73% (직업 22 / 중립 8) |
선호 옵션 | 도발 (13%) / 선택 (10%) / 전투의 함성 (7%) |
평균 비용 | 4.4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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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건 요약>
: 사냥꾼, 전사, 드루, 흑마, 술사, 사제 상대인 경우
전사(홀수) 상대로는 약이 잡혀있는 경우 ,
까지 챙겨주세요.
<특징>
기존의 말리드루와는 좀 많이 다릅니다
,
,
,
, 이 없고
와
,
이 있는데
이를 통해 더 주도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평소 말리드루를 할 때 위니흑이나 죽메냥에 필드가 밀려서 지는 경우가 많은데
4코 하수인으로 필드에 힘을 실어 승률을 높였습니다.
미드레인지나 컨트롤덱을 상대할때도 이 4코 하수인들을 보고 토큰노루 등으로 착각을 한 상대가
제압기를 빼 줘서 다른 키카드들(,
,
)의 생존력이 높아집니다.
퍼역을 한 장만 쓰는 가장 큰 이유는 패를 못 털어 궁역을 못쓰는 경우가 많아서 입니다.
그리고 요즘 퍼역이 필요 없는 매치업이 많기도 합니다.
1. 도발 때리다 뒤짐.
2. 기껏 내구도 깎아놓으면 수액맞음. 수액이 너무 많아요.
가지 써보시면 게임에서 제 역할 하는경우는
드루 미러전 말고는 거의 없습니다.
여기서 이제 어? 말리 원턴딜은 줄지 않나? 라고 생각하실텐데
맞습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자주 오해하시는게 하나 있습니다.
말리드루가 단순한 원턴킬 덱이 아니라는거에요.
실제로 해보시면 때려서 이기는 경우거 훨씬 많습니다.
방송이나 대회에서 말리드루 굴리는거 보다보면
말리를 던지는 상황을 보셨을 텐데요,
실제로 여러분들이 말리드루 플레이 하실 때
차고
,
으로 버티면서 말리콤보를 모아서 이기는 플랜이 많으실 텐데
그러다 대부분 맞아 죽습니다.
콤보에 연연하지 말고 템포플레이에 집중하는게 이덱 운영의 핵심입니다
원예가도 꼭 말리고스를 줄여야 할 필요도 없어요.
30딜을 한방에 넣어 이겨야야 하는 덱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하수인싸움하시고 갈림길 공버프 등으로 딜누적하시면서
템포잡아서 이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상황에 따라 말리나 원예가를 템포하수인으로, 유동적으로 던질 수 있는 과감함이 필요합니다.
<직업별 상대법>
1. 기사
홀수기사 기준으로멀리건 ,
,
,
유리한 매치입니다. 보다
,
가 더 중요해 필수멀리건에서는 뺐습니다.
홀수기사는 5코플레이가 강력합니다.
반대로 우리는 5코 플레이를 막는게 중요합니다.
홀수기사는 4턴 플레이가 약하기 때문에 그 때는
한대 맞아주고 넘어가도 괜찮습니다.
좀 아프다고 4턴에 쓰시면 5턴 플레이 못막습니다.
이것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천보망치만 아니면...)
그리고 상대 기사가 동전 썻는지 안썻는지 잘 보시고
동전 ,
생각하셔서 3턴에 정리해 주시면 되고
동전 썻으면 4턴에 정리해 주시면 됩니다.
짝기나 알기사 멀리건은 ,
근데 대부분 홀기니까 랭크에서는 홀기 멀리건으로 들고갑시다.
라고만 적으면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저게 전부입니다.
원콤 모으실 필요 전혀 없는 매치업입니다.
그러다 맞아죽어요
2. 도적
홀돚기준으로 ,
,
, 다 들고가시고
홀돚을 상대할 때는 내가 약 먹는거 보다
그렇게 정리하다보면 그냥 자연스럽게 이기실 꺼에요.
미라클도 잡는게 중요하니까 멀리건은 홀돚과 똑같고
만 추가
퀘돛이나 왕파는 많이 어렵습니다.
멀리건은 ,
이 친구들은 말리 원콤으로 이기는게 좋은데
만약 랭크에 ,
가 많다면 그냥 평범한 말리드루가 더 좋습니다.
알도적은 그냥 템포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알냥처럼 불리한건 똑같고요. 우리 하수인 막 내주면서 필드싸움 하는게 중요합니다.
3, 흑마
위니흑마는 워낙 불리한 매치이기 때문에
그냥 약 존나먹고 리치왕 빨리내고 궁역 써야 이깁니다. 그래서 는 취향
위니 상대로 휘둘 들고가봤자 3/3 짜리 하나밖에 정리 못하고
퍼역써봣자 이득교환 다 당해서 한 턴 넘기는거 밖에 안됩니다.
주도권이 뒤집어 지지 않아요.
그래서 위니 상대할때는 퍼역을 그냥 쓰는것이 아니라
10마나 때 갈림길 공버프과 같이 써 줘야 필드 싸움이 됩니다.
물론 ,
도 가져가 주세요
가끔 까지 쓰는 경우가 있어
로 이기는 경우 많지 않습니다.
그냥 필드 싸우 하고 템포 잡아서 이길때가 더 많습니다.
도
나
랑 써저 필드 정리용으로 쓰는경우가 더 많습니다.
상성은 그냥 반반 정도인거같네요.
근데 랭크에서는 상대가 뭔지 모르잖아요?
여기서 취향이 갈릴 수 있는데 전 자연화 그냥 들고가는 편입니다..
위니여도 그냥 써버리고 짝흑이면 없을 때 큰일나거든요
컨트롤흑마 는그냥 템포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4. 드루
멀리건은 ,
들고가시고
,
이 다 있다면
이나
도 같이 들고 가 주세요.
말리 미러전은 말리 콤보 먼저 모아는 사람이 꼭 이기지 않습니다.
서로 정리정리 하다가 탈진전 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왜냐면 노루가 워낙 방어도를 잘 쌓기 때문에
서로 슈팅으로 못 끝내는 겅우가 대부분입니다.
얼마나 효울적으로 정리해 나가는지가 중요하고
여기서 제 덱은 상대를 속일수 있습니다.
상대는 토큰드루라고 생각하거든요.
상대방이 정리 못하고 그러면 이깁니다.
얼마나 빨리 던질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방어도 높아서 말리 원콤이로 이기는건 거의 안나옵니다.
어차피 상대가 자연화 한장은 끝까지 아끼고 싶어 할 테니까요.
근데 랭크에서는 노루 만나면 뭔지 모르잖아요?
이거는 몇장 구성보고 경험으로 아시는 방법밖에 없는거같네요.
글로 설명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개인방송 오시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5. 술사
말리 원콤으로 이기는 경우 거의 없습니다.
그냥 막 때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기실 꺼에요.
상성은 유리합니다.
모를때는 일단 들고가지 맙시다, 두억이 더 많거든요.
는
에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상대 본체에 알렉 쏘고나서 꾸역꾸역 때려서 이기는 그림이 많이 나옵니다.
알냥도 비슷하게 이기는데 짝수슬사는 퍼역에 훨씬 취약하고
하수인들이 가벼워서 쉬운 편입니다.
6. 사냥꾼
알냥이건 미드건 비밀냥이건 ,
랭크에서는 알냥이 많으니까 주문석은 빼는걸로 하죠.
알냥 상대할 때 핵심은 위에 짝수리랑 비슷한데
둘 중 하나를 만족해야 이깁니다.
제가 이 덱을 구상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알냥 때문입니다.
결국 상대 하수인 정리 못해서 맞아 죽습니다.
기존의 말리보다 승률이 훨씬 좋구요, 상대는 토큰인줄 알고
에 막
다씁니다. 그 다음
내면 ...
내면......
이기는 그림 많이 나옵니다.
알렉을 상대 본체에 쏠 수 있는지가 이게임을 결정할 때가 많습니다.
알냥상대로 이기는 일반적인 시나리오가 알렉 쏘고
2,3턴 이내에 꾸역꾸역 때려서 이기는 겁니다.
그래서 알렉나가기 전에 필드 싸움을 반반은 가저가는게 중요합니다.
필드 뺏기면 죽을까봐 알렉 못냅니다
7. 전사
홀수던 아니던 멀리건은 ,
,
,
(약 없어도 들고가세요)
약이 잘잡히면 도 들고가 주시면 좋습니다.
홀수방밀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대부분 홀수방밀 일텐데 생각만큼 불리하지는 않아요.
보통의 말리드루보다 하수인이 많은 덱이라
리치왕 두개 만들어 놓는게 더 좋기도 합니다. 물론 말리 줄일수도 있습니다.
슈팅에 의존하면 못이깁니다.
8. 사제
멀리건은 ,
천정내열은 좀 불리한데 결국 필드 잡으면 이깁니다.
그냥 하수인 다 깔고 정리 잘하고 하면 이길 수 있어요.
정분컨사제는 소중한 1별입니다.
막아도 이기고 때려도 이깁니다.
9. 법사
컨트롤 법사는 사제랑 별로 다를게 없어요.
이 친구들도 원콤으로 이기는 경우 거의 없습니다.
요즘 컨법도 를 쓰는데 그 때문에
를 못씁니다.
그래서가
빼 주면
던지고
필드 잡이서 이기시면 됩니다. 여교사가 왠만하면 양변 빼주더라요.
글만으로는 설명드릴 수 없는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데 템포 플레이,심리전에 관한 것인데요.
이건 세세한게 너무 많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방송 오셔서 직접 플레이 보여드리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하나 들어드리면
컨트롤 흑마 상대할때 손에 하수인 아무것도 없어도 전를 던집니다
https://www.twitch.tv/soleil5813
방송시간은 3~4시시작해서 못해도 12시 까지는 합니다.
수요일만 휴방입니다.
궁급하신점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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