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확장팩에서 뜰 가능성이 높은 정령 법사입니다.
멀리건 필수 카드는 단연컨대 '정령연마' 입니다. 초반에 마나코스트를 줄여서 강력한 정령하수인을 내고 템포를 잡은 뒤 명치를 치다가 7턴 불길소환사 5데미지로 킬각을 보는덱입니다. 미라클 도적이 동전 기습 벤클, 맘가 주문 벤클 클등 다수의 카드 소모와 벤클리프라는 한 장의 전설하수인에 의존하여 사기 콤보의 확률이 낮은 반면, 정령 법사 덱은 정령 하수인 위주의 구성으로 정령 연마를 멀리건 성공 시 무난하게 사기치는 것이 가능할 듯합니다. 예상 되는 플레이는 후공의 경우 1코일 때 동전 물의 정령, 또는 쇄도치는 증기증령등이 가장 강력한 콤보가 되겠습니다. 무기를 쓰는 직업의 경우, 2코 물정은 강력한 카운터 플레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 덱은 1, 2, 3코카드가 소수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멀리건에서 정령연마카드/ 또는 산거, 악령의 책 세트가 잡히지 않았던 저코카드는 손패에 들고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특히 악령의 책은 하수인 위주로 구성된 덱(주문 6장)에서 드로우 역할을 충실히 해줄 수 있는데, 산거 악령의 책을 멀리건으로 들고 갈 경우, 선공의 경우 1코 반딧불, 2코 악령의 책, 3코를 쉬었을 때 악령의 책에서 하수인만 드로우했을 경우 4턴에 산악거인을 낼 수 있고, 후공의 경우에는 추가 카드와 동전이 더해져 같은 콤보로 3코 산악거인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 덱에서 눈여겨 볼 점은 얼어붙은 분쇄자를 차용한 점인데, 이 하수인 역시 정령연마와 연계한다면 4코에 플레이가 가능한 카드입니다. 다만 얼분자가 공격시 얼어붙는 점을 고려하여 침묵카드를 활용하여 이를 방지하고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초반 템포를 잡았음에도 컨트롤 전에서 7턴이내 킬각을 보지 못했을 경우, 리치왕과 리치 여왕 제이나 카드를 통해 뒷심을 강력하게 보완하는 것이 이 덱의 후반 플랜입니다. 사자의 군대같은 리치왕 카드 생성시 필드를 다시 사기 수준으로 잡는 시나리오도 그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죽기 제이나와 정령의 시너지는 말할 것도 없으며, 템포를 이미 잡고 있는 상태를 가정하여 광역기 남작 게돈은 차용하지 않았지만, 경우에 따라서 고려해볼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공격력 2버프를 가하는 가마솥 정령은 8코스트의 무거운 카드이기 때문에 추가 딜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템포상 차용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