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28등 달성한 잔알라이 컨트롤 법사.
기본적인 운영 방법은 컨법이랑 같고,
불놀이꾼으로 3뎀쏘는게 요원이나 측방강타 늑대같은 3체가 많은 요즘 메타에서 되게 초반에 쏠쏠함.
잔알라이는 후반 뒷심용 카드인데, 죽기변신 상태라면 8뎀으로 정리도 하면서 8힐이 되다보니 고코 전설중에서 무난하게 던지기 좋고.
불놀이꾼 덕에 조건 채우는거 자체도 어렵지는 않은편.
커스텀 가능한 부분은 수행사제, 잿멍울, 사로나이트 이쪽 부분.
1 1 1로 쓰고있긴 한데, 켈레서스 시너지 생각하면 잿멍울보단 사로나이트가 좋지만 단독으로 버티는건
3/3 상대로 교환비가 좋은 잿멍울쪽이 코스트도 낮아서 조금 더 안정적이긴 함.
수행사제는 2장넣자니 드로우 땡겨서 컨덱전에서 너무 불리하고 안넣으면 드로우가 너무 없어서 1장이 적당한듯.
취향따라 조절해도 되긴 함.
기본적인 멀리건은 어지간하면 죽기는 들고가는게 좋음.
어그로덱 상대로 9코라고 안들고가기엔 죽기변신 못하면 체력회복이 심각하게 힘든 덱이고, 어차피 광역기는 엄청 많으니까 광역기 붙기 기도하면서 광역기랑 비전기술병으로 버티고 9코에 죽기변신 하는 마인드로 가야됨.
어그로덱은 죽기변신하고 광역기 한장 이상 들고있는 상태에서 한턴만 버티면 9할은 이기는 매치라 죽기가 매우 중요함.
컨덱전이야 죽기변신해서 매턴 공짜물정 소환하는게 핵심이니 말할것도 없고.
켈레서스도 당연히 무조건 들고가는 카드.
여기서 덱마다 차이가 있는데
어그로덱 상대로는 용의 분노가 핵심임
눈보라는 집고, 불기둥도 눈보라나 용분이 있어서 그 전턴에 버틸 수 있으면 집고감.
광역기 최소 3~4장은 들고 있어야 안심이 되는 매치
반대로 힐위니나 템돚, 홀돚같은 애들은 개체수가 많이 깔리기보단 초반에 하나 둘 씩 던지면서
곰팡이 바르는 식으로 기점 잡고 패는 애들이라 눈보라같은 짜잘한 광역기로는 잘 안죽음
멀리건은 약간 내 손패 보고 플레이 계산하면서 집어야하다보니 글로 쓰기 좀 힘드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적어보면
어그로덱 상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