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올릴때 실수로 전설 등급 체크해서 올렸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Tichel님이 개발하신 말리 해적 도적을 살짝 제 손에 맞게 변형해본 덱입니다.
기존에 제가 올린 덱과의 차이점이라면 엘프를 1장으로 줄이고 약탈과 해적을 섞은 덱입니다.
이 덱의 장점은
1. 기존 말리도적보다 덱 압축이 빠른데 이는 약탈의 사기적인 효과 때문. 드로우를 보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져 그만큼 킬각 보기도 쉬워진다. 킬각을 낼 수 있는 턴이 조금 늦어져도 확실한 킬을 보기 쉽다는 게 장점.
2. 약탈과 해적 바리에이션의 시너지가 매우 크다. 네크리움 단검을 차고 있는 상태일 시 공포의 해적이 1코 33도발이 되어 상당히 잘 버틸 수 있으며 조난자와 갑판원으로 하수인 교환 등 필드 싸움을 해주면서 기존 벽덱 느낌이 강했던 기존 말리도적보다 초중반을 버티기 수월해졌다. 특히 위니 상대로 승률이 조금 올라갔다.
3. 라스타칸 확팩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상당히 혼란스러운 메타 속에서 상당히 꿀빨기 좋은 덱. 요즘 자주 나오는 왕파와 두억을 상대로 강한 게 장점 (해적왕파는 안만나봐서 모름)
단점
1. 덱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절개를 1장으로 줄여서 외눈깨비에 더욱 취약하며, 죽기로 변신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방어도를 많이 쌓는 홀방밀을 잡기 조금 어렵다.
2. 칼부를 1장으로 줄였기 때문에 홀기사한테 더 약해졌다. 하지만 이는 해적으로 버티면 되어서 큰 단점까진 아님.
운영법은 그냥 미친듯이 덱 압축하면서 해적들로 버틴다. 그 후 킬각본다.
상성의 경우 어그로 3:7, 미드레인지 6:4, 컨트롤 7.5:2.5 정도?
멀리건은 하수인과 드로우 위주로 잡는데 죽기나 말리는 어그로여도 들고 갑니다. 사실 기존 말리와 비슷해서 더 이상 적을건 없음. 해적으로 버티면서 드로우 보고 소멸각 잘재면 이김.
질문은 얼마든지받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