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덱 시뮬레이터 게시판엔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네요~
서론 - 컨트롤 홀수법사의 가능성
이번 확장팩으로 여러가지 덱을 만들어보려 궁리하던 중
홀수법사가 생각보다 강력하게 버프를 받은 것 같아 제작을 해보았습니다.
이 덱의 컨셉은 '흑마처럼' 입니다.
기존의 홀수법사는 저렴한 주문과 빠른 하수인들로 리로이 피니시를 이용한 어그로성 덱이었는데요
사실상 비슷한 컨셉을 가진 홀냥에 비해 성능도, 파괴력도 떨어지는 모습으로 주력덱으로 사용하기에는
20%정도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중후반,후반 카드들이 제공됨으로
컨트롤 홀수법사의 가능성이 충분히 열렸다고 생각합니다.
본론 - 1. 카드 소개
기존의 컨홀법의 문제점들은
1. 피니시의 부재 (화염구,불작,얼화 전부 사용불가능) + 저급한 주문들
2. 애매한 하수인들의 능력치와 약한 시너지 (열심히 초반을 버텨도 돌아오는 리턴이 제이나 하나뿐)
3. 조건부 드로우로 인한 패수급 곤란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코스트 계산의 어려움이 조금 있지만 큰 어려움은 아닙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1번과 2번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 덱은 천천히 여유롭게 컨트롤 하면서 카드를 늘리는 덱입니다.
*여기서 질문
초반은 어떻게 넘겨야 하나요?
초반 멀리건으로 갖고 왔는데 6~7턴까지 가지고 있으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
추가 카드
2. 멀리건
한번 플레이 해보시고 후기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