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5 14 1 0
직업 특화 90% (직업 27 / 중립 3)
선호 옵션 비밀 (33%) /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3%)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7040
[야생] 야생전설) 마나지룡 없는 비밀 법사 작성자 : 눈나무 | 작성/갱신일 : 12-16 | 조회수 : 312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6)
1 비밀결사 졸개 x2
2 메디브의 하인 x2
2 비전학자 x2
2 얼음 화살 x2
2 태고의 문양 x2
3 거울상 x2
3 마법 차단 x2
3 별관찰자 루나 x1
3 복제 x1
3 불꽃꼬리 전사 x1
3 잿불폭풍 x1
3 키린 토 마법사 x2
3 폭발의 룬 x2
4 화염구 x2
6 비밀결사 수정배달부 x2
6 알루네스 x1
중립 (2)
2 미치광이 과학자 x2
5 로데브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33.3% (10장)
  • 340.0% (12장)
  • 46.7% (2장)
  • 53.3% (1장)
  • 610.0% (3장)
  • 7+
덱 구성
  • 하수인50.0% (15장)
  • 주문46.7% (14장)
  • 무기3.3% (1장)
  • 장소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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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5일 비법으로 전설 달성했습니다.

주로 비법, 빅사제, 홀기사를 돌렸고
가장 많이 쓴 비법 글만 올려봅니다.

지룡이 너프먹고 이미 죽은 덱인 줄 알았지만,
막상 비법을 돌려보니 예상외로 아직도 강한 덱이였습니다.

너프먹은 마나 지붕이 두 장 빼고 퍄퍄한장이랑 잿불폭풍 넣었습니다.
퍄퍄랑 루나는 3코때 낼거없으면 템포, 어그로용으로 던져도 괜찮습니다.
또한 자신이 후공일수록 유리합니다. 동전으로 마차 빼는거랑 퍄퍄연계 때문입니다.



- 멀리건 공략




알루네스, 졸개, 비전학자, 과학자 : 무조건 잡고가야 하는 카드들입니다.





폭발의 룬, 거울상, 마법 차단, 복제 : 전부 갈아줍니다.
비밀은 비전학자와 과학자로 뽑아 덱압축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빅사제라도 굳이 마차를 들고가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비전학자랑 과학자가 마차 가져와줍니다.




별관찰자 루나 : 들고가지 않습니다. 루나는 초반보다는 후반용이기 때문입니다.
후반에 마나는 넉넉한데 손패가 부족할 때,
오른쪽에서 드로우되는 루나는 제 2의 알루네스나 마찬가지입니다.






키린 토 마법사 : 손패에 비전학자가 같이 잡혀 있다면 들고갑니다.




메디브의 하인 : 보통 멀리건에 들고 가지 않습니다.
초반 1마나~4마나 타이밍에 하인의 전함을 써먹을 각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전턴에 건 비밀이 풀리지 않고 다음 내 턴까지 유지되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템포를 잡아야하는 귀중한 초반에, 2코 2/3 바닐라를 손패에 들고 있는 셈이 되기 때문입니다.
바로 연계가 가능한 졸개나, 초반에 비밀을 걸기 쉬운 과학자가 멀리건에 함께 잡혔다면 들고갑시다.




불꽃꼬리 전사 : 동전을 가진 채로 시작하거나, 상대가 홀기사일 경우에만 들고갑니다.
전 턴에 태고를 써 놨다면 필드를 까는 덱들 상대로 무시무시한 연계가 가능합니다.




비밀결사 수정배달부 : 졸개, 비전학자, 키린토 셋 중에 한두가지가 같이 잡혔다면 들고갑니다.
복제와 연계 시 말그대로 '필드 사기'를 칠 수 있습니다.
다만 배달부 - 복제 각을 보겠다고 다른 하수인은 안깔고 턴을 쉬는 등
욕심내 무리하다가 상대방에게 템포를 뺏기는 짓은 하지 맙시다.





로데브 : 상대의 역전을 막아주는 매우 중요한 키카드입니다.
로데브는 상대가 왕파, 빅사제, 흑마, 노루일 때만 들고갑니다.




- 덱 타입 별 상대법 정리

[자주 보이는 덱들입니다]



짝수리 (약간 유리) :

비셔스 통계 상 짝수리가 더 유리하게 나와있긴 하지만
개인적 경험상으론 짝수리 상대로 승률이 괜찮게 나와서 '약간 유리' 라고 적었습니다.
후공 1턴에 동전과 함께 2코 하수인을 던져서 토템을 정리하는게 중요합니다.
주수리의 다음 턴이 4코라면, 하수인 저격 비밀을 꼭 걸어주도록 합시다.
만약 저격이 성공한다면 그대로 템포 끌고 이길 수 있습니다.
토템은 무조건 지워주셔야 바거가 안나옵니다.




홀기사 (매우 불리) :

답없습니다. 신병을 정리하는 속도를 막을 수 없습니다.
3턴에 마차로 3코 신병주문을 막는게 베스트이며,
초반에 최대한 저코 하수인을 깔며 신병을 정리하고
가능하다면 퍄파 연계를 노려보도록 합시다.
잿불폭풍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홀도적 (매우 불리) :

홀돚은 법사의 비밀을 빼기가 정말 쉽습니다.
명치싸움도 비법이 대부분 집니다.
법사의 손패가 좋아야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홀기사보단 낫습니다.


왕파도적 (매우 유리) :

3코 해적 무기 서치주문 신카드 때문에 요즘 더 강해진 기분입니다.
아직도 비법이 더 유리하긴 하나 초반에 맹독착취 발리는 순간 겜이 기울어집니다.
로데브를 멀리건에서 가져갑니다.




빅사제 (매우 유리) :

6턴엔 꼭 마법차단을 걸어주시고, 멀리건에 로데브를 가져갑니다.
물론 4턴 반즈나오면 매우 불리해집니다.




노루 (보통) :

조금만 템포가 늦춰지는 순간 어마어마한 방어도에 압도당합니다.
마법차단을 가벼운 주문들로 빼기도 쉽습니다.
7턴에 상대노루가 죽기를 꼈다면 진거나 다름 없습니다.
4턴에 왠만하면 마차를 걸어 4코 소집주문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로데브를 멀리건에서 가져갑니다.




리노흑 (유리) :

마차로 모독을 막아줍시다. 거울상을 걸 때는 1코 죽메4힐이나 종마리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쉬운편이나 '갑자기 분위기 부자' 당하면 알루네스 없이는 힘듭니다.
로데브를 멀리건에서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다만 왕파나 빅사제 상대할때 만큼 필수적은 아닙니다.
주문을 봉쇄당해도 낼 하수인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보기 힘든 비주류 덱들입니다]




위니흑 (약간 유리) :

흑마가 1턴에 힐콤보로 3코 힐구울 사기치냐 안치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립니다.
자기 명치를 자기가 많이 갉아먹기 때문에 초반만 넘긴다면 주문으로 명치를 마무리 내기 쉽습니다.


큐브흑 (약간 유리) :

4턴에 폭룬걸면 안됩니다. 공허소환사 자폭시켜주는 꼴이 됩니다.
흑마가 만아리를 찰 틈을 안 주기때문에 사기만 안당한다면 쉬운 상대입니다.


짝수흑 (매우 유리) :

명치가 말랑말랑합니다. 하수인 대응 비밀걸고 명치에 염구박아줍시다.




용사제 (불리) :

4코에 황혼파괴자 나와서 필드밀리면 게임 터집니다. 법사가 조금 많이 불리합니다.
1급 5성 마지막 게임 스샷에서는 사제가 용없찐이라 수월하게 밀고나갔습니다.





- 마지막으로

야생은 만난 사람을 또 만나기가 매우매우 쉽습니다.
저번 판 상대의 덱을 생각하며 저격덱을 들고 큐를 돌려야 합니다.
하지만 전혀 비겁한 짓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전판에 만났던 상대 또한 저를 저격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너무 적기 때문에 저격하지 않으면 저격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쩔 수 없는 야레기통의 현실입니다.



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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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4 / 비추천 : 3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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