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15 15 0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과부하 (27%) / 전투의 함성 (13%) / 주문 공격력 (10%)
평균 비용 2.5
제작 가격 9120
[야생] 전설에서 통하는 예능자작덱 코볼트스랄 작성자 : 왕벌레 | 작성/갱신일 : 06-09 | 조회수 : 424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1)
1 냉기 충격 x2
1 번개 화살 x2
2 벼락 x1
2 선조의 지혜 x2
2 영원한 감시자 x1
2 용암 충격 x2
3 마나 해일 토템 x2
3 번개 폭풍 x2
3 사술 x1
3 용암 폭발 x2
3 파괴의 정기 x1
중립 (9)
1 핀리 므르글턴 경 x1
2 전리품 수집가 x2
2 코볼트 흙점쟁이 x2
2 파멸의 예언자 x2
2 풋내기 기술자 x1
2 혈법사 탈노스 x1
4 진화한 코볼트 x1
5 제왕 타우릿산 x1
9 알렉스트라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6.7% (5장)
  • 246.7% (14장)
  • 326.7% (8장)
  • 43.3% (1장)
  • 53.3% (1장)
  • 6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50.0% (15장)
  • 주문50.0% (15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주의> 높은 승률의 덱을 원하신다면, 지금 뒤로가기를 누르셔도 좋습니다. (사실은 강력히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콜로퀴엄좀이라는 배틀태그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원래 친구들과 즐겜덱으로 짠건데, 홍차님 방송에 나왔더니 몇몇 분들이 물어보셔서 인벤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https://www.twitch.tv/redteahs/v/70961874?t=03h24m12s (홍차님 방송영상 링크입니다. 홍차님 존경합니다.)

어제 4급에서 시작하여 전설까지 오는 중 여러가지 창조 딕들을 실험하다가 가장 애착이 많이 가고, 가장 뽕맛이 좋으며, 가장 많이 사용한 딕을 공유하려 합니다. (정작 전설은 다른 덱으로 찍었지만, 전설 등급에서도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이름하여 코볼트스랄입니다!!!
(덱짜는데 도움준 Wookyrie, 테스트 도와준 Team Overload의 sky와 김천수님 고맙습니당)



귀여운 코볼트들을 모아 상대 명치에 번 주문(번화/냉충/용충/용폭)들을 모아 꽂는 슈팅 덱입니다.
번카드를 최대한 아끼며 광역기로 상대 필드를 클리어하는 것이 핵심 전략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슈팅덱의 특성상 결국 필요한 요소가 좋은 광역기+드로우카드인데, 주술사는 이를 모두 가지고 있고, 이들 모두 효율이 꽤나 좋습니다. (번폭/파정,선조의지혜/마해토)
이를 기반으로 하여 만든 슈팅덱으로, 원래는 말리슈팅덱을 하려 했으나 말리고스에 대한 의존도가 너무 커서 고민하던 중 코볼트들이 귀여워서 만든 덱입니다.



덱의 장점
1. 뽕맛이 오진다.
2. 카드 하나하나에 대한 의존도가 높지 않다.
3. 상대가 도저히 무슨 덱을 하는지 예상할 수 없으며, 승리할 시 상대에게 박탈감과 놀라움을 동시에 선사할 수 있다.
4. 잘만 풀리면, 홍차님 방송영상에 나왔듯, 슈팅덱 따위가 방밀도 이길 수 있다.

단점
1. 명치덱에 극도로 취약하다.
2. 다른 슈팅덱보다는 낫지만, 방밀류 컨트롤 전사에 극도로 취약하다.
3. 사실은 여기저기에 다 취약하다.



몇몇 카드에 대한 설명

냉충 - 다들 아시다시피 정말 구린 카드입니다. 그래도 스펠이 적으니 써야합니다.
냉법에서 상대의 강한 하수인/본체에 얼창을 써놓는것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얼창보다 효율이 좋으니, 긍정적인 생각을 가집시다. 어차피 구린게 변하는건 아니니까요.

핀리 - 천벌의 토템을 항상 뽑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주술사 영능은 쓸모가 없습니다.
추천영능 1순위는 사냥꾼이며, 카드를 오래 모아야 할 것 같은 경우에는 흑마법사를 고릅니다. 손에 드로우카드가 많을 경우에는 흑마 영능은 고르지 않아도 됩니다. 이외에는 마법사 영능도 추천하며, 나머지는 상황에 맞춰 고릅시다.
알렉스트라자가 손에 나오지 않았을 때, 상대 피를 야금야금 줄여놔야 함을 생각합시다.

벼락/사술 - 너무나 좋은 광역기를 가지고 있는 주술사이기에, 이정도만 넣어줘도 단일 제압기는 충분하다고 생각되어서 넣었습니다. 특히 사술은 슈팅덱의 영원한 적인 라그나로스 처리에 큰 도움이됩니다. 벼락은 최근에 수없이 많은 체력 4짜리 하수인 처리에 좋습니다.

영원한 감시자 - 이 덱에서 냉기충격을 제외한 모든 주문에는 과부하가 붙습니다. 과부하 처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실 두개 넣고 싶은데 하나밖에 없어서 못넣습니다.

파괴의 정기 - 말이 필요하는 고효율 광역기입니다. 두개 넣는거도 고려할만 한데 하나밖에 없어서 못넣습니다.

마해토 - 마해토를 얼마나 잘 살리는지의 운영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광역기 이후 마해토, 또는 종말이로 필드 클리어 이후 마해토 정도의 콤보를 생각할 수 잇겠습니다.

용충 - 이 카드를 아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슈팅을 시작하는 전 턴에 과부하를 먹었다고 해도, 슈팅 시작 시에 용충을 먼저 씀으로서 과부하 없이 풀콤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리고스와 달리 주문공격력 버프를 주는 코볼트들의 코스트가 낮다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종말이 - 슈팅덱의 실력요소 중 하나가 종말이 던지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던지는 타이밍은 여러 번 해보시면 익힐 수 있습니다. 이 딕에서 그 타이밍을 익힌다면, 이후 냉법과 같은 좋은 슈팅덱에서는 더 좋게 쓸 수 있겠죠?



고려해볼만한 카드

할라질 - 없어서 실험은 못해봤는데, 머리속으로는 너무나 넣고싶은 카드입니다. 할라질 파정덱을 생각하면,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치유의 손길 - 힐카드가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 고려해보았지만, 창시합을 이길리가 없어서 넣지 않았습니다.

감시자2, 파정2 - 없어서 못해봤습니다.

요그사론 - 글쓰다 보니 주문이 꽤나 많아서 괜찮겠다 싶기도 한데, 일단 모르겠습니다.

추가드로우카드(풋내기/고수사/노움발명가/오염된수집가) - 부족하다면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4코드로우는 너무 무겁고, 고수사는 2드로우를 기대하기가 힘들어서 넣지 않았고, 풋내기는 스탯이 너무 후져서 하나만 넣었습니다.


멀리건

공통적으로 종말이, 전리품, 풋내기, 핀리, 선조의 지혜 정도를 들고가며
가벼운 덱 상대로는 번폭, 무거운 덱 상대로는 파정도 들고갈만 합니다.
체력 4 하수인이 무서운 상대이일 시엔 다른 카드들이 나쁘지 않다면 벼락도 들고갑시다.


상성

좋음 - 느조스힐기사
괜찮음 - 위니흑마, 미드레인지주술사
불리함 - 나머지덱전부
많이불리함 - 크툰드루,방밀덱,명치덱(어그로스랄, 해적전사)


http://imgur.com/AYWVtqK
전설 인증입니다.
똥덱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완성된 덱이 아니니 여러분의 아이디어들도 환영합니다.
너무 승률이 안나온다고 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덱 만든 제 승률도 그렇게 높진 않으니까요.
그럼 다들 즐겜하세요.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9 / 비추천 : 8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