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아직 이 덱은 미완성형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점차 보완해 나갈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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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건은 기본적으로 비밀지기,키린토를 가져가고
그외에는 3코하수인,주문왜곡사
홀도적 상대일 때는 잿멍울도 가져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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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치를 달려야 하는 판단이랑 비밀타이밍을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비밀지기 내는 타이밍도 잘 재야합니다.
VS 냥꾼
상황#1
1턴에 비밀지기가 잡혔을 경우 선공이면 1턴에 바로 내지 않는게 안전합니다.(양초화살에 잡히기 때문)
후공일 경우엔느 상대가 양초화살을 들지 않았다면 1턴에 내고 2턴에 동전+키린토 비밀로 필드장악을 합니다.
상황#2
3턴에 키린토가 나가야하는데 비밀이 여러개입니다. ->후공일 경우 마법차단, 선공일경우 주문왜곡사
이유는 4코 3뎀 늑대소환하는걸 막아주기 위함인데 선공일 경우엔 동전에 먹힐 수있어서 주문왜곡사를 겁니다
VS 사제
사제와의 경기는 보통 법사가 필드장악을 먼저 해나가는데 대규모 실성과 절규를 얼마나 잘 막아내고
필드를 먹어서 명치를패느냐의 싸움입니다.
VS전사
힘듭니다.
VS주술사
주술사는 쉬워요 주문왜곡사만 잘 발라두면 필드 쉽게 먹습니다.
VS도적
홀도적은 키린토+갈리지는환영 OR 잿멍울이 잘 잘혀야 이길 수 있어요 보통은 명치가 털려서 힘듭니다.
(얼보를 넣었으면 쉬웠을지도?)
VS퀘법
필드 먹어가면서 비밀로 방해하면서 딜 누적시켜주면 쉽게 잡는 편입니다.
올빼미가 종말이를 잘 차단해주는게 포인트
VS정령컨법
반반입니다.
초반에 필드를 먹으면서 5코에 용분타이밍과 광역기와 7코 불기둥 타이밍만 비밀로 잘 막아낸다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용매가 상대보다 빨리 잡히는게 관건
VS알냥
힘듭니다.
VS성기사
반반으로 봅니다.
멀리건에 주문왜곡사 하나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광기의 화염술사+ 주문 연계를 항상 생각하고 있어야 하며
하수인을 몰빵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VS흑마
이상하게 짝흑은 아슬아슬하게 잘 잡네요
잿멍울을 믿고 명치를 까는것이 포인트
비밀은 그냥 닥치는대로 다 걸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