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17 12 0 0 1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죽음의 메아리 (23%) / 퀘스트 (3%)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15020
[정규] 첫전설 퀘스트 컨트롤사제 작성자 : 옵티머스won | 작성/갱신일 : 12-29 | 조회수 : 399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제 (14)
1 깨어난 창조주 x1
1 수정 예언자 x2
2 교령 x1
2 듀금의 인도자 x2
2 암흑의 환영 x2
2 어둠의 권능: 죽음 x1
2 영혼 채찍 x1
2 정신 분열 x2
3 황혼의 부름 x2
4 황혼파괴자 x2
5 대규모 실성 x1
7 대주교 베네딕투스 x1
7 영혼의 절규 x1
8 암흑사신 안두인 x1
중립 (8)
2 전리품 수집가 x2
2 혈법사 탈노스 x1
3 걸신들린 수액 x1
3 고르곤 졸라 x1
6 엄습하는 외눈깨비 x1
8 태고의 비룡 x2
9 알렉스트라자 x1
10 영혼약탈자 학카르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0.0% (3장)
  • 240.0% (12장)
  • 313.3% (4장)
  • 46.7% (2장)
  • 53.3% (1장)
  • 63.3% (1장)
  • 7+23.3% (7장)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40.0% (12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기분 좋아서 글을 쓸 뿐인 고로 음슴체.
5급주차충이기 때문에 이번달  8급인가 9급부터 시작했고 1급까지 컨법, 홀수퀘전, 그리고 이덱 돌아가면서 달았음.

정작 1급 4성부터는 알냥으로 달았는데 이유는 사진에 보이는 상대가 말리도적인데 저사람한테 별 2개빨리고 빡쳐서 저격함 ㅇㅇ

알냥은 고로 3전 3승이 전부고 나머지는 이덱으로 돌린게 50프로임



어차피 드로우 많아서 광역기랑 죽기는 금방 찾음.

1. 홀수퀘전 및 퀘전 

등급 올리는 도중에는 10판 돌리면 7판은 사냥꾼이었는데 1급부터 전설에는 스펠헌터 잘 안보임 때문에 그냥 방밀

보다는 퀘스트 전사가 많이 보이는데 할 줄 아는 전사는 사제 보면 멀리건 다갈고 저코 도발하수인만 잔뜩 들고감

본인도 퀘전으로 제레크 사제 별 많이 빨아먹었기 때문에 대충 느낌이 오는데 우리도 최대한 빨리 퀘스트 깨고 고르

곤졸라랑 교령으로 딜압박 버티면서 알렉 정분 찾아서 조져야함. 사제가 퀘스트를 건 순간부터 전사는 자기도 빨리 

딜넣을 생각만 하지 정분처맞고 죽을 지는 상상도 못함

2. 홀수용방밀






1. 홀수 도적 


승리를 위해 조건이 참 많은데 우선 황파자와 수액을 찾아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뒷패도 잘붙어서 퀘스트까지 빨리 



2. 말리도적

도적의 영능이 바뀌지 않았지만 걱정되기는 매한가지임. 상대가 전설이라면 첩보도적일 수 있기 때문에 즐기면 되지

만 1급에서 첩보 도적을 돌리는 건 스트리머나 할 짓이고 그냥 말리도적이구나 하면 됨. 말리도적의 가장 빠른 킬각


그리고 하수인 빨리빨리 전개해서  이거 다 빼야됨


1. otk 성기사
솔직히 손에 땀을 쥐는 매치임 승리 플랜도 여러개고 경우의 수가 많기 때문에 재밌음

플랜 1. 이거를 죽여서 로  를 훔친 후 교령으로 내가 먼저 otk를 한다. 

플랜 2. 클래식하게 알렉 후 정분으로 패죽인다

플랜 1은 상대가 멀리건에 죽기를 가져가면 해당사항이 없기때문에 순수 운빨이며 보통 기도하면서 플랜2로 감.

중요한건 플랜 2로 가게 됬을 때 상대의 힐 수단을 전부 뺀 후에 알렉을 쏴야 승률이 올라감. 이걸 안빼고 하나라도 남으면 칸고르로 풀피가 되기 때문에 개털림.

2. 홀짝기사

둘다 상대를 패죽이는 클래스이기 때문에 하나로 묶는데 짝기가 머리가 달려 있으면 절대 하수인 여러마리 전개 안함.  개사기 카드가 우리를 지켜주기 때문임 때문에 광역기보다는 죽음을 찾아주는 것이 좋고 죽기를 빨리 찾아 패죽여야함.






1. 스펠냥(쉬움)
너무나 자주 만났었던 상대기 때문에 전설 하위권에서는 오히려 별로 못봐 마음 한켠이 아쉬워짐

멀리건에 황파자는 너무나 당연하고  이걸로 죽기나 줄진 훔치면 엠오 rape할 수 있음



안심했더니 카트레나 나와서 명치 찢는 덱임. 둘다 사실 만만치 않은데 알냥은 켈레 안나오면 좀 할만하고  소집냥도

큐브를 쓰지 않기 때문에 큰 하수인 하나 살아도 큐브 죽척으로 원콤날 일 없기 때문에 그냥저냥 비빌만 함. 아무래

우리는 한판에 100 가까이 힐을 하는 역겨운 덱이기 때문에

3. 홀수냥꾼(절대 못이김)

탈진전사 급으로 만나기 힘든 덱이지만 절대 못이김. 얘랑 퀘돚중에 뭐가 할만하냐 하면 퀘돚이 훨씬 쉬움. 만약에 

이기려면 야벗에서 계속 레오크가 나와야 하며 우리는 어그로덱마냥 죽메 한턴도 안쉬고 계속 내야함

4. 거지냥꾼(조금 어려움)

미드레인지 사냥꾼을 말하는데 1234에 살상살상 처맞으면 이게 게임인가 싶음. 난이도는 알냥이랑 비슷함






얘네도 아키타입이 많아서 멀리건 정하는게 힘들기 때문에 어려움임 똑같은 상대 만나서 덱 파악이 될 경우 우리도

모든 아키타입에 대처하는 테크카드를 전부 겸비 했기 때문에 쉬워짐. 

1. 큐브흑&컨흑 




광역기를 얼마나 야무지게  잘 챙기냐에 따라 승패가 갈림 그래도 멀리건은 무조건 죽메 하수인 들고감

3. 핸파흑마

완전한 운빨게임으로 양상이 흘러가는데. 완전 못이기는건 아님. 수정예언자나 베네딕투스로 우마귀랑 배반만 가져
오면 서로 그냥 손패 하나 없이 다벗고 게임함 

흑마법사는 공통적으로 본인 피관리가 잘 안되는 직업이므로 적당히 버티다가 정분으로 원콤내는게 중요함. 계속 강조하지만 상대는 사제가 퀘스트를 건 순간부터 '정신분열'맞을 생각을 절대 안함



현존하는 모든직업이 ㅈ밥이므로 설명안함



얼왕기 때 변신하면서 필드를 없애고 무한슈팅으로 적을 박살내는 모습에 반해 사제를 시작했습니다만 그 암흑기가 

너무도 길었습니다. 때문에 사제가 강해진 지금 하스스톤이 너무 재밌어서 전설을 달게 되었네요. 그치만 내가 사제

를 상대할 때는 좆같습니다. 

1. 제레크 사제
말리, 벨렌은 최대한 안죽이려 노력해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죽였다면 영절로 최대한 내 쓰레기들을 덱에 넣어줍시다. 죽메하수인들이 모든 1체력이라 채찍을 남용하기 좋음으로 힐 수단이 달리기 때문에 정분 원콤으로 잡아줍니다.

2. 발라당otk 
사제가 퀘스트 걸면 그냥 나갑니다. 발라당이면 어차피 못이기고 일반 퀘사제라면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무조건 나갑니다.

3. 정분컨트롤 사제
아마라 복사로 40피를 계속 유지해줍니다. 쉽습니다.

 처음 글을 써보는데 집중력이 많이 떨어지네요. 다음시즌에는 사제의 좋은 카드들이 모두 야생에 또 가게 되는데 벌 써부터 걱정이 됩니다. 
 한판한판 오래 걸리지만 정말로 게임을 했다는 느낌이 드는 건 이 덱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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