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랫만입니다. 2년전만해도 전설찍으면 자주 공략글 올리고 했던 사람인데 그동안 군대에 있어서.. 정말 오랫만이네요 공략글 쓰는게 ㅎㅎ 그럼 시작할께요!
먼저 이 덱을 하게 된 계기가 머냐면.. 따효니님이 방송에서 하는거 보고 찾다가 보니 P나무님 덱이더라고요.. 거기서 조금만 변형시켜서 플레이해보니 쭉쭉 올라가서 그대로 전설 등반! 5급에서 전설까지 하루걸렸네요 ㅎㅎ 빨리 꿀빠세요!
1. 전체적인 플레이 방법
초반 => 가장 기본적인 것이지만 상대 직업군에 따라 가장 많이 쓰는 덱들을 생각하시면서 시작 손패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레이하면서 가장 많이 만나본 사제의 경우 90% 이상이 제레크 사제이기때문에 어그로 형식으로 핸드를
들고 가시고 템포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성기사인 경우에서는 홀수성기사가 많기 때문에 초반에 필드를
정리할 수 있는 카드들을 잡고 가면 됩니다.
명치쳐야할 때 명치치면 됩니다.
딜 카드를 뽑고, 죽사르로 하수인 계속 만들어내면서 운영해야 겠다고 하면 죽사르를 찾으면 됩니다.
후반 => 80% 이상의 게임들은 대부분 중반에서 상대 명치가 터집니다. 그러나 홀수전사 같은 경우 거의 후반전까지 가게 되기 때문에 (막는 카드들이 너무 많아서) 죽사르로 상황에 맞게 계속 하수인 뽑으면서 승리를 가져가야 됩니다.
폭심만만 패치로 인해 "합체" 라는 개념이 새로 생겼는데 필드에 깔린 토큰들이 기계고 한 턴이 지나고 다른 기계
하수인과 합체를 하게 되면 사실상 돌진이 생기기 때문에 빠르게 명치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합체를 활용한 여러 콤보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맹독 + 카이사 

두 개를 합체하면 독성에 다른 하수인들이 피해를 입는 경우라서 필드 클리어가 사기적으로 됩니다! 이것때문에 필드 역전해서 이긴 기억들이 많네요.
또 콤보로는 5코스트 비용으로 활용되는
하게 되는데 정말 꿀입니다. 꼭 활용하시길 바래요!
3. 추가적인 팁
두번째 팁은 카이사+ 카이사
전설달성도 오랫만이고 인벤 공략글 써보는 것도 정말 오랫만이네요 ㅎㅎ 곧 있으면 전역하는데 앞으로 하스 더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수시로 확인해서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기계냥꾼해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