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짝 야생가는 마당에 짝수법사 덱을 올린다는게 좀 아이러니 하지만, 주문 뽕맛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덱입니다!
우선 짝수로인해 비용이 1이 된 영웅능력은 1턴부터 상대 본체에 데미지를 넣을수 있음OR 후턴의 경우 1체력하수인 정리 가능(ex: 냥꾼의 스라소니)
이 덱은 상대의 명치에 데미지를 얼마나 고효율로 꽂아넣을 수 있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1뎀1뎀이 매우 소중합니다.(그만큼 덱의 난이도는 조금 있는편)
0코스트의 정령술연마의 효과를 받는 정령은 딱 2종류!!
2코스트의"별빛사절"과 4코스트의"우주변형물"인데요.
물론 상황에 따라 그에 맞는 판단을 하셔야겠지만, 왠만하면 "정령술연마"를 "별빛사절"에 쓰는 경우는 "뜻밖의결과"를 위해서 쓰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별빛사절의 주문공격력 효과가 일회성이기 때문입니다. 별빛사절+번카드(얼화,염구)을 할 경우 이후에 들어가는 추가딜에는 주문공격력이 붙지 않기 때문에, (죽지만 않으면)계속해서 딜을 넣을 수 있는 하수인을 소환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높습니다.
*중요* 별빛사절+동전 같은 어이없는 실수는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2코스트의 "동력끊긴투사"에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도 계실것 같은데요. 이 역시 조금이라도 딜을 넣기 위함입니다. 2마나 때 칼같이 이 "동력끊긴투사를" 냈을때, 바로 죽을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상대가 필사적으로 이 카드를 잡으려고 하지도 않고요. 다만 이 카드를 낸 뒤에는 매 턴마다 주문을 내야한다는 패널티가 주어지는데요. 만약 주문이 없어 다음턴에 바로 공격을 하지못하더라도 상대입장에서는 '이거를 잡아야하나, 그냥무시하자니 다음턴에 주문쓰고 때릴거같고' 라는 정신적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덱에 컨트롤기는 "신비한폭발" 2장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니,어그로덱을 만났을 때 이 카드를 정말 신중하게 사용하셔야하고 태고의문양에서 컨트롤카드를 찾으셔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멀리건 잡는 방법 입니다.
사실 멀리건때 상대덱은 크게 신경을 쓰지않으셔도됩니다. 그냥 2코스트하수인+태고의문양 집어주시고요.
이덱은 선턴보다 후턴의 경우 승률이 높습니다. 즉, 초반 동전의 사용이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얘기죠.
2,3마나때 하수인을 꼭 내주는것이 중요하고요.
4마나 때 정령술+별빛사절=(4코하수인)뜻밖의결과 콤보는 현메타에서 4마나에 할수있는 최고의 뽕맛입니다.
10코스트 "불덩이작렬"을 한장 채용했지만 너무 무겁다 싶으시면 탈노스를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