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메뉴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
전체서비스
[덱 시뮬레이터]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26
4
0
0
직업 특화
26% (직업 8 / 중립 2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7%) / 발견 (10%) / 도발 (10%)
평균 비용
4.6
제작 가격
11440
[
정규
]
[2500등->200등] 창조법사 (딱정벌레+바다거인)
작성자 : 빙그레미소 | 작성/갱신일 : 04-23 | 조회수 : 8308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마법사 (5)
2
악령의 책
x2
2
카드가
x1
3
전령 까마귀
x2
3
창조술사의 부름
x2
8
칼렉고스
x1
중립 (13)
2
딱정벌레 알
x2
2
불나무 의술사
x2
2
산성 늪수액괴물
x2
2
성난태양 파수병
x1
3
바나나 장사꾼
x2
3
부두 인형
x2
4
황혼의 비룡
x2
5
질리악스
x1
6
깔깔대는 발명가
x1
7
난동을 피우는 용
x2
9
알렉스트라자
x1
10
바다 거인
x2
12
산악 거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2
33.3% (10장)
3
26.7% (8장)
4
6.7% (2장)
5
3.3% (1장)
6
3.3% (1장)
7+
26.7% (8장)
덱 구성
하수인
86.7% (26장)
주문
13.3% (4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현 전설에서 덱 연구하다가 2500등까지 간 등수를 카드가 법사를 튜닝한 이 덱으로 200등 대까지 올렸습니다.
100등 대까지도 갔었고, 더 달리면 100등 안도 충분히 들어갈 거 같은데, 시간이 영 충분치 못해서 천천히 하는 중입니다 ㅎㅎ
아마 앞으로는 이 덱이 카드가 법사의 기본 툴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카드가 법사에 대한 운영법이나 직업 상대법은 대부분이 아시고 계시니, 못 보던 카드들에 대해서, 그리고 공통 멀리건에 대해서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
기본 멀리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후턴의 경우 다음의 카드가 추가 됩니다.
무기 직업 상대로는
을 잡아주세요.
선턴 멀리건을 잘 잡으셨다면,
를 산거 집듯 잡아주셔도 무방합니다.
ㅡㅡㅡ
카드 소개입니다.
거의 흑마 전용 카드라고 봐도 무방한 카드죠. 그런데, 이 카드... 카드가 법사에게도 매우 유용한 카드라는 점, 알고 계셨나요?
+
=
x 3 + 무작위 2코 2마리.
카드가 법사의 경우 여러분이 알고 계시듯 후턴에 2턴 악령 후 3턴 산거 후 4턴 창조술사로 사기를 치는 게 기본이죠. 근데 선턴에 걸린다거나, 운 좋게 악령이 들어와 썼는데 창조술사가 썰린다거나, 이런 식으로 풀리면 승률이 수직하락을 하게 되죠. 영능만 쏘며 4턴까지 버티다 겨우 황혼의 비룡 내고 혼절 맞아 그대로 나가는 판도 더러 있을 겁니다. 딱정벌레 알과 창조술사의 콤보는 이처럼 초반을 나기 힘든 법사에 큰 도움을 줍니다.
딱정벌레 알과 함께 채용된 친구 입니다. 긴 말 할 거 없이 연계성도 좋고, 어그로 계열 상대할 때 역 바거 각을 잡아 필드를 역전하는 그림도 나옵니다. 만날 1/1 훔쳐오는 티씨랑 차이가 나는 이분, 덱에 들이셔야 합니다, 여러분(?)
(더불어 10코 창조술사 하수인 라인업도 꽤 훌륭한 편입니다. 요새 메카툰 전사가 자주 보이는데, 상대가 잘 버티다가 바거에서 학카르 나오니 그냥 나가더군요 ㅎㅎ)
요새 법사 유저들이 꽤 눈독을 들이고 있죠. 하지만 하나만 넣으세요. 자리도 없고 두 장 넣을 정도로 좋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슬슬 취업하기 시작하는 친구죠. 바나나는 꽤 나쁘지 않습니다. 손패 불리기도 좋고 말이죠. 까마귀 전령에서 가져온 여느 하수인들과의 연계도 가능하니 바나나라고 얕보셨다간 큰코 다치십니다.
사실 칼렉고스나 알렉스트라자도 괜찮은 하수인이지만, 용 컨셉을 섞은 이유는 이 친구의 존재가 큽니다. 이 친구가 저희가 악령의 책으로 떨군 창조술사를 수급해줄 가능성이라도 가져볼 수 있게 해주고, 상황이 급박할 때 광역이나 빙결, 딜카드도 찾아다주니 말 다한 셈이죠.
ㅡㅡㅡ
용 컨셉이 질리셨거나 다른 방향의 튜닝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4/23 추가합니다. 알렉을 제외한 용 컨셉 카드와 몇 카드를 빼고 넣은 카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난동용은 점성술사로 대체되었습니다. 용족 시너지를 못 볼 때가 많아 그냥 던져도 손해는 안 보는 하수인으로 바꿨습니다. 아참, 깔깔이는 거의 지는 상황에 나가는 경우가 많아 빼게 되었습니다.
도적이 참 많습니다. 4코스트의 비룡이나 물정, 위풍도 넣어봤지만, 이 덱과 어울리는 느낌도 없었고 혼절로 올라가면 손쓸 방도가 없었습니다. 이 카드는 전함으로 비밀을 걸어 상대의 플레이에 악영향을 주고 이득을 우리쪽으로 가져올 수 있으며, 급할 때는 얼음 보호막을 걸어 방어도 8의 달달함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많은 카드들이 야생으로 사라진 후, 법사의 5코 이상 주문카드는 6장만이 남았습니다. 그 중 세 장이 광역이고 한 장은 창조의 힘이며 또 하나는 불작, 나머지 하나는 쓰레기죠(?) 컨트롤 전에서는 큰 도움을 주었고, 초반에 러쉬를 맞러쉬로 상대하다가 이 친구로 광역기를 뽑거나 역 킬각을 위해 불작을 뽑거나 더한 밸류를 위해 창조의 힘을 뽑게 해줘 플레이에 의외로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도적의 승률이 증명해주듯이 졸개카드는 op카드입니다. 주문발견, 2코 하수인 소환, 속공부여, 진화, 2데미지(흡사불놀이꾼)... 모두 이 덱과 잘 맞물리는 카드들이었습니다. 졸개 수급으로 패를 충당하여 산거를 내는데에도 무리가 없었죠. 바거랑도 궁합이 괜찮았습니다.
사실 쓰면서도 고민이 되는 카드입니다. 도적과 전사를 상대할 때 수액의 2코스트가 이상하게 무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면 이 카드는 이 덱의 컨셉과 맞물리며 저렴한 비용에 요즘 같이 내구도가 많이 않은 무기메타에 어울리는 하수인이었습니다. 다만, 확실히 3/2보다는 필드를 먹기 어렵고, 간혹 내구도 3이상의 자충망 같은 카드가 나왔을 때 꽤 무력한 모습을 보여 일자리가 위태로운 친구입니다.
ㅡㅡㅡ
덱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장황하게 쓰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요새 강사 준비로 시간이 주말 외엔 영 그렇습니다.
관전을 희망하시거나 질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애대박 #3806 친추주시거나,
댓글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추천 :
4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
0
)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
▲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