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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26
4
0
0
직업 특화
26% (직업 8 / 중립 2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3%) / 발견 (10%) / 도발 (10%)
평균 비용
4.4
제작 가격
12340
[
정규
]
(법사 3천5백승) 7등급->전설 거인용도발법사
작성자 : 오늘저녁물론 | 작성/갱신일 : 04-26 | 조회수 : 7528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마법사 (5)
2
악령의 책
x2
2
카드가
x1
3
전령 까마귀
x2
3
창조술사의 부름
x2
8
칼렉고스
x1
중립 (13)
2
딱정벌레 알
x2
2
불나무 의술사
x2
2
산성 늪수액괴물
x2
2
성난태양 파수병
x2
3
바나나 장사꾼
x2
3
부두 인형
x2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1
4
황혼의 비룡
x2
5
질리악스
x1
9
알렉스트라자
x1
9
이세라
x1
10
바다 거인
x2
12
산악 거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2
36.7% (11장)
3
26.7% (8장)
4
10.0% (3장)
5
3.3% (1장)
6
7+
23.3% (7장)
덱 구성
하수인
86.7% (26장)
주문
13.3% (4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인벤에는 처음 글써보는데
등급전을 돌리면 전사, 사냥꾼, 도적만 보이고 마법사는 꽤 적은편이라 (물론 거의 안보이는 직업도 있습니다ㅠㅠ)
오늘 전설을 달고 법사유저분들 도움되길 바라며 글을 써봅니다^^
공용 밀리건. 마법카드가 4장뿐이라 운이 없는 경우 빼고는
2-3장을 가져옵니다.
전사, 도적일 경우 한장 들고갑니다.
저 같은 경우 사냥꾼은 밀리건 교체했습니다.
헤리슨은 무겁고 패가 많은 덱이라 넣지 않았습니다.
보통 용법사와 다른 이유중 하나는 이 카드를 통해 광역기로 필드 정리후 딱정벌레가 나와 바다거인 각이 나올때가 많으며,
도적 같이 명치 압박이 심한경우에는 창조술사 부름을 쓰면 순식간에
내 필드에 5마리가 나와 바다거인 각을 볼 수 있습니다.
혹은 바나나 연계로 쉽게 사용 가능하며 잘 손대지 않기 때문에 여차할때 도발로 같이 사용하시 죽은뒤 1/1 3마리가 은근히 도움됩니다.
용들이 5마리고 무거운 용들이 많아 두고두고
꽤 잘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명치 압박이 심한경우 아끼기보단 그냥 내셔도 됩니다.
말이 설명 없는 필수 카드겠지요? 많은 분들이 너무 아꼈다가 사용하려해서 도적이나 냥꾼에게 명치가 털리시는데 처음에 정 낼것이 없으면 내는 것도 좋습니다.
알에 바나나같은 경우를 해서 나올때 카드가를 넣으면
딱정벌레가 6마리가 되어 바다거인각이 쉽게 보이는 팁도 있습니다.
단!! 그럴경우 내 필드가 7칸이 되므로 주의하세요!
물론 같이 소환하면 좋지만 꼭 거인이랑 연계하려 애쓰기보다 적당한 때 내서(예를들어 옆에 도발이 있는 하수인이 있을 때) 제압기를 카드가에게 사용한다면 후반에 이세라 같은 카드를 제압 못하여 오히려 게임을 터뜨리는 경우가 있으니 잘 판단해서 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법사를 하시다보면
한턴만 더 살았다면..
내 필드가 이제 불어나기 전인데..
아쉬움이 남으실텐데 그것을 해소해주는 귀한 카드입니다.
거인에 쓰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비룡과 알에 자주 쓰입니다.
꼭 2마리 다 도발 거실필요는 없고
전사전 같은경우 제압기를 빼기 위해 일부러 하나만 도발을 걸어
원거리 제압기등을 유도하시면 좋습니다.
발견으로 패수급도 좋고 법사 하수인들이 좋은게 많아 상황에 따라 쓰시면 됩니다.
예1) 악령책이 있는 경우
아루갈 + 악령책 / 골동품 수집가 + 악령책
예2) 바나나가 많은 경우
안토니+바나나
패수급으로 산악거인 각을 잘 주며
+1/1로 하수인 교환시 이득도 보기 쉽고 알을 유동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제압기입니다.
5코면 영능도 좋으며 6코로 창조술사 부름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어그로,위니 같은 경우 3코때 그냥 상대꺼 걸어놓고 내면 무시하게 되던지
그 유닛으로 치게 되는데 한대라도 명치를 보호합시다.
사실 양변이 생각날 때가 있지만 강력한 죽메 하수인들이 많이 없는
편이고 악령의책 때문에 사용합니다.
특히 기계냥꾼, 전사 같은경우 합체가 많은데 제압할 수 없을 시
그냥 상대에게 써주시면 기존 코스트에 변환되어
오히려 좋을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내손에 2장이 있을시 최대한 패를 많이 가지고 있게 하기 위하여
이중주문이라 한번씩 각각 다른 카드를 쓰시는게 우선인 것 기억하세요!
손패가 많은 편이라 체력 6~10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압하기도 상대 입장에서 까다롭고 좋은 카드입니다.
4코에 거인을 낼 수 있다면
오히려 비룡을 먼저 내면 제압기를 사용해 주는 경우도
종종 보입니다.
여기에 도발을 걸기도 좋고,
1-2번 몹 정리 후에 창조술사의 부름으로
좋은 카드교환 효과가 됩니다.
도발 2장으로는 모자르는 감이 있어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1/1로 알이나 하수인 교환에 이득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난동부리는 용 대신에 바꾼 카드 중 하나인데 훨씬 승률이 높아졌습니다.
말이 필요 없는 체력 수급 카드입니다.
상대가 나의 명치만 노릴시에는 최대한 다른카드로
제압기를 뺀 후에 내셔서 천보가 빠진 후,
상대가 때리는 걸로 제압하게되면 승률이 올라갑니다
가끔 창조술사의 부름을 쓰면 기계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합체하시면 좋고
특히 바다거인을 제압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창조 부름후 기계가 나오면 질리악스로 합체하면 체력이 순식간에
차는 기적을 보게 됩니다.
바나나를 쓰셔서 조금이라도 체수급에 추가도움 주셔도 좋습니다.
피수급에도 좋고 특히 우리필드에 거인 2마리가 있을때
순식간에 상대 명치를 15로 바꾸어 터뜨리는 각을 많이 보여주는 필수
카드입니다.
상대가 제압하기도 쉽지 않고 하수인 외에 좋은 킬각 카드를 많이 줍니다.
흔히 쓰는 난동부리는 용이 손에서 노는 경우와 나와도 피가 4밖에 없어
금방 제압되는 경우가 많아 대체로 넣으니 더 좋았습니다.
물론 바로 7코+3코창조 술사의 부름을 쓰는 경우면 좋지만
거인에 쓸 경우가 많아 굳이 난동부리는 용 대신 좋습니다.
주문 발견도 괜찮고
매턴 주문 비용이 0되어도
딱히 주문이 없기 때문에
창조 부름이 있을경우 그냥 칼렉에 써도 좋습니다.
상대가 필드를 깔아 놓을 경우 역캐리해주는 고마운 친구입니다.
거인만 깔아놓고 내명치가 먼저 터져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도발3장카드가 캐리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패가 많은 덱이라 좋은 사용 가능합니다.
후공 악령책이 3장 얻어오면 3코에 산거가 나오는 기적을 보여줍니다.
창조 부름을 쓸 경우 7/8 도발 하수인과 산악거인 둘중 하나 나옵니다.
후공일 경우 무조건 들고 가시고
밀리건으로 전 직업 공통 한장 정도 들고 가면 좋습니다.
가장 많이 보이는 직업입니다.
다행히 법사에겐 괜찮은 상대입니다 .승률은 약 70% 이상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압각을 늘 생각해주시며
중반부터는 내 필드에 고코스트 하수인 약 2마리씩 두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시다보면,
제압기가 다 빠지면 결국에는 승리하는 모습을
보시게 됩니다.
초반에 거인 내면 거의 제압을 하니 비룡을 먼저 내주시면 좋고
사실
가 상대가 나오는 타이밍에 갈리는데,
변신 코스트때쯤 계속 필드 우위를 두어
최대한 변신을 늦추게 하는 쪽이 좋습니다.
쉽지 않은 직업입니다. 약 승률이 50-60%였습니다.
하수인은 내가 정리를 하든 말든 두고
거의 내 명치를 노리는데
요거를 상대가 얼마나 들고 뽑느냐에 따라 갈리는 것 같습니다ㅠㅠ
들고 가셔서
꼭 파괴해주세요
또 많이 보이는 어그로 토큰 드루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도적보다 승률이 높았습니다.
꿀팁이라면
내손에 창조술사 부름이 없더라도
내면 창조술사 부름으로
로
바뀐다는 것을 알기에 다들 제압하려합니다.
이때
제 마법이 당신을 조각낼 꺼에요~
고마워요^^
라고 몇번 해주시면 알아서
명치에 쏟을 데미지를 저기에 쏟아주십니다.
사실 다른 용
법사가 많이 뜨지 못하는 이유가 이 기계낭꾼입니다.
약 승률이 40%정도 까지 끌어올려
등급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 명치가 남아나지 않으니 최대한 버티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후반에 가면 필드먹는다고 너무 다 세우시다보면
+
로 한번에 다 죽는 기적이 올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고
하나는 아껴두셔야 합니다.
다행인 점은
가 없으므로
먼저 도발각을 세워두시면 웬만한 제압기들을 쓰실겁니다.
일반 냥꾼전보다 반턴~한턴정도 킬각을 더 늦게 죽는다 생각하고
를 최대한 늦게 내서 버팁니다.
냥꾼전이나 도적전이나
질리악스를 내고 다음턴에 상대 하수인을 통해 죽어 체력을 체우면 그 게임은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셋은 잘 보이지 않지만 만나면 쉽게 잡았던 것 같습니다.
굴단도 거의 멸종 되었지만 만나면 오히려 승률이 안좋았습니다.
저 같은경우 단일덱으로 돌렸으나
위니 굴단이나 기계 낭꾼이 많이 보이면 다른덱을 추천드립니다.
게임을 하며 100% 이길 수 있는 무적덱은 없습니다.
손패도 운도 많이 갈리지만 여러번 할수록 승률이
50%에 수렴하고 완성도 높은 덱일 수록 올라갑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하수인 킬교환 이득
과
차이를 부르는 것중 하나는
이 시점에 상대가 낼 만한 카드를 어느 정도 예상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 외울수는 없지만 특히 이덱은 거인과 용류 하수인
하나하나가 쌔기 때문에
특히
상대가 사용한 광역기와 제압기부터 기억하고 예상
하며
가장 상대가 까다로운 플레이를 하다보면
승률이 높아지게 되는 지름길 입니다.
궁금한점은 댓글이나
Kalecgos#31328 로 친추주세요
감사합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추천 :
6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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