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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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ge : Jaina Proudmoore | |
| 덱 구성 | 15 15 0 0 |
| 직업 특화 | 80% (직업 24 / 중립 6) |
| 선호 옵션 | 발견 (10%) / 전투의 함성 (10%) / 빙결 (7%) |
| 평균 비용 | 3.6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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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 포인트 : 묵직한 하수인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게 핵심! 빠른 산거 창조술 플레이를 통해 명치를 으깨거나, 그렇게 못해도 제압기 광역 다 빠지고 나서도 법사가 유리한 상성이기에 승률이 높은 편입니다. 다만 벽덱이 잘 버텼을 경우, 아까 말씀드렸듯 학카르를 노려볼 심산으로 바거에 창조술을 쓰며 기도하는 플레이도 노려봅시다.
: 키 포인트 : 어그로 전에서는 기존의 멀리건대로 집고 상대 필드를 얼리는 동시에 역 하수인 전개 및 킬각을 노립시다. 컨트롤이라면 전사와 마찬가지로 묵직한 하수이으로 압박해주면 전사보다 버티기 힘들어 할 겁니다.
: 키 포인트 : 요즘 날뛰는 직업이지만 상대하기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얘보다 전사가 짜증납니다. 4코 까마귀를 통한 필드전개를 하거나, 산거를 통한 창조술 플레이를 하거나, 환영복제 전개후 바거 플레이로 상대를 압박하거나, 모든 플레이에 있어 수습생과 마나 회오리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사실 도적 상대로 버거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기본적으로 하수인에게 맞지 않으면 상대로서도 명치에 딜을 넣을 수단이 상당히 제한 됩니다. 때문에 얼음 회오리와 서리 광선, 환영 복제의 역할 또한 수습생 못지 않게 큽니다. 멀리건 잘 집으시고고 플레이 방식을 익히시면 어려울 게 없는 매치업입니다.
: 키 포인트 : 다 시르벨라죠. 여느 컨벽덱 상대할 때와 마찬가지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체력을 25 이상으로 유지시키는 것도 중요하겠죠. 다만 상황이 힘들어졌을 때 참고하실만한 수가 있습니다.
: 키 포인트 : 꽤 어렵다고 소문난 상대죠. 어그로 전에서 집어야할 멀리건을 집고 역 전개 킬각을 노리는 플레이를 하더라도 꾸역꾸역 제거하며 명치에 딜을 우겨넣는 걸 잘합니다. 플레이에 대해 달리 짚어드릴 점은 없고, 상대 냥꾼의 손에 맹독로봇+미사일발사기가 있지 않길 기도합시다.
: 키 포인트 : 또 어그로군요. 근데 이 친구는 역 바거각을 잡기가 참 쉬운 친구 입니다. 4코에 위습을 많이 깔게 되면 주로 바거+얼회, 바거+수습생+서리광선or환영복제로 역 전개를 하는 편입니다. 다음 턴에 창조술 바르고 하수인 깨작깨작 제거해주면 알아서 나갑니다.
: 키 포인트 : 제일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잘 안보이더군요? 그래서인지 표본이 적어 얘가 정말 어려운 상대인가 긴가민가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때문이죠. 다른 어그로들 상대하는 방식대로 플레이 하긴 하되, 융단은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융단 잘 깔고 필드 전개하면 승리하시기는 어려울 거라 판단됩니다. 다행히 전사와 도적이 판을 치는데 얘네가 보일 일은 적겠네요 ㅎㅎ
: 키 포인트 : 아실 만한 분들은 다 아실 매치업이죠. 그냥 먼저 산거 깔고 창조술 쓰는 사람이 이깁니다. 자,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 하나 짚고 가죠. 우리는 여느 악책법사보다 앞서나가 산거 창조술이 가능합니다. 패가 10장일 때 가능한 일이죠!
: 키 포인트 : 가장 쉽습니다. 초반에 산거 플레이로 명치 으깨도 되긴하지만, 항상 게임이 마음대로 풀릴 수는 없는 법이죠. 상대가 드로우를 끝까지 보고 노미를 내면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