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20 9 0 0 1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7%) / 도발 (17%) / 과부하 (7%)
평균 비용 4.2
제작 가격 11880
[정규] 컨술)게임은 사람 빡치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기려고 하는 게 아닙니다. 작성자 : 싱하언니 | 작성/갱신일 : 05-31 | 조회수 : 364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3)
0 선인의 치유력 x1
1 대지 충격 x1
1 진흙 핥짝이 x2
2 마녀의 혼합물 x1
2 성난 먹구름 x2
3 번개 폭풍 x2
3 사술 x2
3 젠티모 x1
5 하가사의 계략 x2
7 늪지여왕 하가사 x1
8 걸어 다니는 샘 x2
8 마녀 하가사 x1
9 두억시니 x1
중립 (7)
2 잔.악.무.도. 전신쥐 x2
4 오메가 수호자 x1
4 황혼의 비룡 x2
5 정신 지배 기술자 x2
5 질리악스 x1
6 깔깔대는 발명가 x2
8 기록관 엘리시아나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3.3% (1장)
  • 110.0% (3장)
  • 216.7% (5장)
  • 316.7% (5장)
  • 410.0% (3장)
  • 516.7% (5장)
  • 66.7% (2장)
  • 7+20.0% (6장)
덱 구성
  • 하수인66.7% (20장)
  • 주문30.0% (9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패치가 있었긴 하지만 도적이 많이 줄고 유형이 달라진 걸 빼면 대체로 비슷한 덱들이 꾸준히 보이는 것 같군요.


메타가 완전 푹 고이기 전에는 남 괴롭히는 똥쓰레기 컨트롤덱도 승률이 나름 괜찮게 나오는 법입니다.


테크 카드들

등의 카드가 테크 카드가 됩니다.


전사가 많이 보이면 엘리시아나를 넣고 어그로가 많으면 정배를 넣고 법사가 많으면 젠티모를 넣고.


를 넣거나 선인의 치유력/대지충격/마녀의 혼합물 등을 하나 더 넣거나 하는 식으로 짜시면 되고요.


도 괜찮을 매치업이 있을듯 하지만 덱을 아예 갈아엎어야 해서 버프 받고 나면 고민해봅시다.


얘는 빼면 섭섭하고 넣으면 무능하고 애매한데 딱히 다른 도발도 마땅찮고 해서 씁니다.


덱별 대응


무슨 덱을 상대하든 1턴-2턴 최고의 플레이는 에서 이어지는  입니다.


체력회복수단이 아주 탄탄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어그로를 상대할 때 은 반박자 빨리 쓰도록 합시다.




 이 모친 출타한 분들은 도적 줄어서 좀 덜 보이려나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자주 마주칩니다.


엘리시아나 뺄 수 있어서 좋아했는데 다시 넣게 만들어요 진짜 염병이다.


방밀이면 한번 만났다 하면 40분 기본 갑니다. 무승부도 몇번 봄.


멀리건은 무조건 하가사 변신 찾으세요.


몇몇 변수만 제외하고 차분하게 따박따박 막으면 밸류로 이기긴 이깁니다.


몇몇 변수= 야유로봇이 엘리시아나/두억을 뽑아가버림. 애매한 크기의 기계하수인을 자꾸 냄. 크고 아름다운 베릴륨이 자꾸 발림 등등


전사도 잠시 엘리시아나 빼고  넣더니 다시 아잘리나 빼고 엘리시아나 쓰는 추세같습니다.



폭탄 전사인 경우에는 질리악스나 샘을 좀 아껴두었다가 피통에 맞춰서 내도록 합니다.





 타입이 골고루라 미드도 있고 기계도 있고 많이 줄었지만 아직 비밀냥꾼도 좀 있습니다.


어느 타입이든 줄진은 핸드 제일 왼쪽에서 묵은지가 된  한 장이면 다 정리되고


미드냥의 경우는  때문에 약간의 뒷심이 더해지지만 밸류싸움으로는 문제 없고


돌진류에 많이 발려서 기습적 킬각만 안 내주면 무난히 이깁니다.


체감으로는 기계냥이 제일 위협적이고 비밀냥이 제일 널널한 것 같네요.


그래도 은 항상 유의합시다.



  예전같은 무거운 용+창조법사는 좀 덜 보이고 미라클을 굴리거나 개량해서 미라클을 조금 무겁게 쓰거나 하는 것 같네요.


멀리건이 중요한데 를 최대한 많이 찾아봅니다.


이론상 최소 4회의 를 막아야하기 때문에 2회를 계략으로 막아도 2회가 문제가 되죠


필드로 막거나 번폭+필드로 막거나 정배로 뺏거나 그냥 초반에 툭 던진 산거를 사술로 제압하거나 해야합니다.


상대가 쪼갰을 때 대응할 수 있는 핸드를 가지고 있냐에 따라 갈리고 좀 불리한 매치업입니다.



 얜 아직도 미이라네...


작은 필드는 하수인을 내서 막고 큰 필드는 광역기를 써서 막는다고 생각하세요.


초반 필드를 아예 내줬다면 보이지 않는 야포와 싸우며 극심한 손해를 봐야하기 때문에


적어도 4:6 이상으로 필드를 먹히지 않게 따라가줘야 합니다.


드루이드가 낭비하는 턴이 있다면 매우 편하게 흘러갑니다.


고려해서 어느 정도는 필드 틈틈이 지워줍시다.




  침묵이나 부활사제는 이제 거의 안 보이는 것 같네요.


미리미리 하가사의 계략 많이 찾아두고 는 사술로 제압하면 이깁니다 하하하 입하스 참 쉽군.



 위니흑마 조금 있는데 광역기 좀 집으면 어렵지 않아요.


컨술이긴 하지만 1234 잘 풀리면 생각보다 매우 강한 편이라 광역 하나 집었으면 할짝이 정도는 꼭 들고 갑시다.


의 피가 많아서 나온 턴에 짜르지 못하면 조금 깔끄러워요.



 멀록술사가 대부분이었는데 컨트롤술사도 최근 약간 늘었습니다.


 이게 숲영보다 더 빡칩니다. 가벼워서 각이 더 잘 나옴


얘는 초반에 나오는 게 차라리 마음 편해요 후반에 나오면 이거 한장으로 최소 광역기 한장 뺌.


요즘은 멀록술사도  더블 하가사에 까지 쓰기 때문에 기습적인 필드스윙+블러드각 조심합시다.


컨술 대 컨술은...그냥 운빨 패떠먹기 싸움이에요...신앙에 기대세요.


전사전만큼 오래 걸리고 재미없음




 월초에는 기계기사도 간간히 보였는데 이젠 100% 신격기사 수준.


상성 나쁩니다. 개체가 많지 않아서 테크카드로 야유로봇을 쓰기도 좀 애매해요.


만피에서 첫 신격 맞으면 5인데 여기서 혼합물 5방 해봐도 25라서 다음 신격에 딱 킬각입니다.


하가사 변신으로 올라가는 방어 5는 아주 귀여워서 진은검과 신성화에 사르르 녹기 쉬워요.


를 섞으면 신격 25코로 승리플랜이 망가지니까 처음부터 포기하진 말아요.



 요즘 다시 스멀스멀 보여요.


무기에서 오는 힘이 줄었지만 그래도 필드를 상당히 잘 먹고 졸개에서 오는 밸류가 꽤 지속적입니다.


훔치기류를 많이 쓰거나 토그왜글을 넣거나 마이라를 넣거나 하는데 아직 일반적인 최적화는 안 나온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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