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1 17 1 0 1
직업 특화 93% (직업 28 / 중립 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0%) / 속공 (10%) / 발견 (10%)
평균 비용 2.9
제작 가격 3800
[정규] BBAEK의 미드냥 운영법 작성자 : 강화두 | 작성/갱신일 : 07-21 | 조회수 : 2872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6)
1 갈기발 스라소니 x2
1 추적 x2
1 회갈색 늑대 x2
1 흐린빛나비 x2
2 인간사냥꾼의 손도끼 x1
2 쥐덫 x1
2 청소부 하이에나 x2
3 개들을 풀어라 x2
3 야생의 벗 x2
3 주인의 부름 x2
3 치명적인 사격 x2
4 광포한 격노 x2
4 징표 사격 x2
5 툰드라 코뿔소 x1
6 야수를 풀어라 x2
10 줄진 x1
중립 (1)
2 흉포한 비늘가죽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6.7% (8장)
  • 220.0% (6장)
  • 326.7% (8장)
  • 413.3% (4장)
  • 53.3% (1장)
  • 66.7% (2장)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36.7% (11장)
  • 주문56.7% (17장)
  • 무기3.3% (1장)
  • 장소
추가 설명
http://dda.ac/deck/deckView?id=17636

인증은 따악에 링크 달아두겠습니다..

오래간만에 인벤 전설 공략글들을 살펴보다가 Cooljun 이라는 분이 미드냥 공략글을 상세하게 쓰셔서 저도 거기에 좀 덧붙여서 써볼까 싶어서 작성해봅니다.

미드냥은 말 그대로 미드레인지 덱인만큼 초반에 상대방을 끝내기에는 덱 구성 자체가 좀 묵직한 편입니다. 

어그로 덱에는 컨트롤 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며 컨트롤덱 상대로는 돌진에 광격을 발라서 끝내야 하는 구성으로 해야 되서 덱 자체의 가루는 정말 싼 편인데 난이도는 굉장히 어려운 편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하스스톤을 많이 플레이 안 하신 분은 미드냥보단 기계냥꾼을 플레이 하시길 권장합니다. 그것이 훨씬 쉽고 메타에 더 어울리는 편이거든요.

그러면 왜 미드냥을 하느냐.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제가 줄진이라는 카드를 되게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지고 있던 게임도 이기게 할 수 있는 밸류를 가진 뽕맛에 취하게 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미드냥을 많이 하게 된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설명 해보겠습니다.

일단, 제 덱에는 살상이라는 카드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사실 그래서 Cooljun 님의 운영방식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살상으로 명치 달리는 판단을 잘 못해서 살상을 뺏는데 취향에 따라 넣으셔도, 빼셔도 됩니다.

vs 법사

법사를 상대할때 멀리건은 선공 : 흐린빛 나비, 쥐덫, 하이에나, 주부, 추적, 야벗 정도입니다. 나머지는 다 갈으세요. 

이유는 법사 자체가 냥꾼 상대로 멀리건을 신비한 지능이나 1코 얼리기 카드 또는 3코 바나나맨 정도 들고 가는데,

그러면 2턴까지는 95퍼센트 확률로 영능만 누릅니다.(진짜 나쁜 법사놈들은 2턴에 수습생 환복하고 3턴에 바나나내고 버프발라서 이득교환 합니다..ㅡ ㅅ ㅡ)

여튼 그러면 저희가 2턴에 하이에나를 낸다고 보면 법사는 1코 얼리기주문을 두개를 써서 자르거나 영능을 씁니다.

영능을 쓴다면 3턴에도 하이에나를 자르기 위해서 영능을 하겠죠? 그러면 법사는 총 4코를 영능을 하느라 마나를 낭비하게 됩니다. 그 사이에 저희는 오른쪽에서 치사라던지 주부라던지 사이클 및 수비 카드를 확보해야 합니다.

치사는 저 위에 카드중에 나비를 제외하고 하나라도 잡혔다면 집어도 좋습니다. 치사를 굳이 필수적으로 집지 말라는 이유는 어차피 말했다시피 법사는 거의 다 2턴까지 영능을 합니다. 그래서 치사를 굳이 들고가봤자 거인을 자를 각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추적을 멀리건으로 하는 이유는 1턴에 추적을 해서 필요없는 카드는 버리고 당장 다른 필요한 멀리건 카드들을 찾기 위함입니다. 아무래도 법사 상대로 스라소니 1/1 내봤자 영능에 잘리니 그런거 버리고 주인의 부름이나 야벗을 찾는게 좋으니까요

후공일때의 멀리건은 : 쥐덫, 하이에나, 주부, 추적, 야벗입니다. 하이에나를 집었을 경우 광포한 격노를 집는 것도 좋습니다. 이유는 2턴에 저희가 하이에나를 내고 법사가 그것에 영능을 했을 경우 저희는 3턴에 동전 광포한 격노를 발라서 5/4로 때려주면 법사가 좋아죽기 때문입니다.


운영법은 회갈늑 개풀 콤보가 있으면 아껴주시다가 환영복제 콤보에 카운터 주시고 바다거인각을 수시로 봐주셔야한다는 겁니다. 열심히 필드를 정리하면서 강하게 만들어주면 상대는 억지로 거인을 1코 얼리기주문 또는 환복을 쓰면서 내서 창조각을 볼텐데 그쯤되면 핸드에 치사가 들어오거나 정리할 수 있는각이 잘 나옵니다. 그렇게 잘 막으면서 필드를 먹고 명치를 달리다보면 줄진이 핸드에 또 있을 겁니다. 어쩌다가 사기 당해서 다시 필드가 밀리면 다시 줄진으로 재역전 하는 방식으로 이기시면 됩니다. 

vs 전사

요즘엔 폭탄전사가 많은 것 같은데 참 어렵습니다.

4턴 민병대각이랑 5턴 폭격로봇  그리고 출정의 길 정도 각만 생각해주시면서 플레이 해줍시다.

이 매치업은 참 어려운게 생흡에다가 광격을 바르면서 버텨야 되는데 상대가 엘리시아나까지 쓰면 결국엔 딜이 딸려서 지게 됩니다. 생흡에다가 광격을 바르면서 버티다가도 코뿔소 광격을 해서 이길 각이 보이면 과감하게 해주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 매치업은 참 어려워서 이따가 밑에 제가 다른계정을 쓸테니 거기다가 친추 주시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컨트롤전사는 : 상대적으로 유리한 편입니다. 질리악스로 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해 두시면서 플레이해줍시다.

멀리건은 선후공 상관없이 주인의 부름이랑 야벗정도만 무조건 찾아주세요. 선공일때 1코가 잡히고 하이에나가 잡히면 그것까지도 괜찮습니다. 이유는 우리가 1턴에 하수인을 깔고 상대가 포고꾼이나 이터늄을 내면 하이에나를 내고 툭 죽여주면 하이에나를 정리하기 굉장히 껄끄럽기 때문입니다.

컨트롤전사를 회갈늑에 광격을 바르고 코뿔소랑 otk하는 방식으로 끝내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긴 합니다만, 가끔 전사가 미친듯이 무한방어도를 쌓으면 택도 없을때가 있을 겁니다. 그럴경우를 대비해서 하나쯤은 코뿔소에 광격을 해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추적은 핸드가 꼬이면 과감하게 써주되, 딱히 꼬이지 않으면 아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줄진을 쓰고 광격이 다 발려도 추적으로 홀라당 다 날아가버리는데 그게 너무 마음이 아퍼요..
그렇게 다 날아가면 딜이 부족하기도 합니다..애꿎은 영능만 명치에 툭툭 쳐도 이미 전사는 너무 튼튼한 상황이기에..

vs 도적

가장 극혐합니다. 요새 대회하는데 얘네가 엄청 많은데 얘네 땜에 계속 떨어지고 있어요..

필수공식은 생흡 광격이긴 합니다만 도저히 각이 안나오고 다른거에 바를각이 생겼다 하면 다른거에 발라주셔도 됩니다. 어차피 이 덱은 살상이 없어서 줄진 빨로 역전을 해서 이겨야 하거든요.

도적이 후공이면 굉장히 불리한편이고 저희가 후공이면 할만합니다.

개풀은 상대가 필드를 많이 깔지 않는이상 아껴주셨다가 좀 깔면 회갈늑이랑 연계해서 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근데 도적하수인 체력이 대부분 3이어서 깔끔하게 정리가 잘 안되서 많이 껄끄럽습니다.

상어의 혼을 치사로 잡을 수 있다면 무조건 잡아주시고 꾸준히 명치에 딜이 안박히게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다가 6턴에 생흡광격으로 한번 4힐 하고 또 무한 정리를 하시다가 줄진으로 역전해서 꽉 필드를 먹는 구성으로 보통 갑니다.

선공 멀리건은 : 쥐덫, 주부, 야벗, 주부, 손도끼 정도입니다( 회갈늑제외 1코하수인이 잡혔다면 하이에나-> 이유는 1턴에 내가 하수인을 낸다고 도적이 동전 칼로 정리하지않기때문입니다. 그러면 하이에나를 내면 기습이없다면 1코 하수인을 못자르겠죠?)

후공 멀리건은 : 선공 멀리건에 징표사격 정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3-4턴에 여우나 강도 이런애들 내주면 그거에 맞게 딱 징표사격 써주면 기분좋고 명치딜도 안들어오고 쏠쏠합니다.


vs 폭탄냥 : 드럽게 빡셉니다. 선공 멀리건은 회갈늑 포함 1코하수인, 주부, 야벗, 손도끼 정도입니다.
후공 멀리건도 동일합니다. 1코가 잡힌다면 하이에나도 집어줍니다. 1코랑 하이에나를 동시에 집는것은 앵간한 매치업은 다 괜찮습니다.

이것도 생흡 광격이 필수공식입니다. 저는 이것도 보통 줄진까지 가네요.
그렇다고 억지로 생흡광격을 하려고 다른 하수인 광격이 좋은 각이 나오는데 안 바르면 안됩니다. 막 저희는 6턴에 4/6 만들어냈는데 상대는 이미 합체 엄청해서 6/7 이런게 명치에 그냥 박힐수가 있어요. 


vs 주술사 : 요것도 빡셉니다. 다 빡세네요 에휴 진짜 희미하게 컨술사가 있긴한데 대부분은 어그로이니 거의 생흡광격이 필수입니다. 이거는 각이 안나와도 생흡광격 무조건 해야되요. 이유는 둠해머로 명치 치면 그때부터 생존카운트다운 시작하는데 내필드를 쌓으면서 딜을 넣어서 이기려는 것은 제 덱으로는 택도 없습니다. 혼이나 천둥불꽃을 자를 수 있으면 당장 어떻게든 잘라줍니다.. 그렇게 버티면서 생흡광격을 제때 바르고 피가 적당히 여유가 있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근데 보통은 힘들어요. 

선공 멀리건 : 나비, 스라소니, 손도끼, 야벗, 주부
후공 멀리건 : 선공멀리건과 동일




제가 의식의 흐름대로 글을 쓰다보니 좀 두서가 없네요 오랜만에 인벤에 왔는데 하스가 신확팩이 나오면서 좀 부활했으면 좋겠습니다 :)

가브리살#31512 로 친추주시면 미드냥에 대해 좀 더 많이 알려드릴게요. 아무래도 저의 글솜씨로는 알려드리는게 한계가 많은 것 같네요..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