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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17
12
0
0
1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죽음의 메아리 (13%) / 도발 (10%)
평균 비용
4.1
제작 가격
15400
[
야생
]
8/4 전설 야생 컨트롤흑마법사
작성자 : Kuronuma | 작성/갱신일 : 08-05 | 조회수 : 2847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흑마법사 (12)
0
희생의 서약
x2
2
노움페라투
x2
2
모독
x2
3
배반
x2
3
악마 감지
x2
3
악마의 격노
x1
4
공허소환사
x2
4
영혼 착취
x1
7
고드프리 경
x1
8
뒤틀린 황천
x2
9
공허군주
x2
10
핏빛약탈자 굴단
x1
중립 (8)
1
혼합물 전문가
x1
2
비겁한 밀고자
x2
2
파멸의 예언자
x2
3
고르곤 졸라
x1
3
브란 브론즈비어드
x1
5
질리악스
x1
6
엄습하는 외눈깨비
x1
10
타락자 느조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6.7% (2장)
1
3.3% (1장)
2
26.7% (8장)
3
23.3% (7장)
4
10.0% (3장)
5
3.3% (1장)
6
3.3% (1장)
7+
23.3% (7장)
덱 구성
하수인
56.7% (17장)
주문
40.0% (12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
4급부터 원덱으로 올라왔습니다
주로 만나는 덱 상대법을 간략히 적어드리자면
1)짝수리(쉬움)
죽메하수인이 아이야 외에 없고, 파지직/비취번개 외에는 명치에 꽂을 딜 주문이 전무하기 때문에 필드만 제 때 걷어내면 이기는 미드레인지 덱입니다
2~4코스트 타이밍에 상대 필드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므로, 이 때 쌓인 필드에 고드프리/황천까지 버티지 못하고 맞아죽는 것이 가장 위험하므로
멀리건에
가 잡히면 무조건 들고 가서 상대 2코 하수인이 하나 깔리자마자 던져줍니다
얘는 2코스트지만 컨덱전이 아닌 이상 민물악어랑 다를 게 없으므로, 갈아줍니다
이건 후공일 때만 집고 가는데, 이유는 4코스트에
가 나갔을 때 퇴화를 맞으면
가 나가지 못해 그대로 명치 맞고 끝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선공일 경우에는 패가 말릴 위험이 커서 들고 가지 않았습니다
공허소환사를 깐 이후에는 공허군주를 패에 들고 있는 이상 무조건 희생의 서약을 써 줍니다 -> 대체로 짝수리는 사술을 쓰지 않으며, 공허군주는 퇴화를 맞아도 8코스트 하수인이 깔리기 때문에 필드싸움에 도움이 됩니다. 공허군주가 필드에 나와있을 때도 마찬가지인데, 손에 광역기가 하나 이상 있는 경우에는 굴단/느조스를 생각해서 그냥 희생의 서약을 쓰는 게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무난히 7~8코까지 왔다면, 상대 하수인이 깔리는 대로 주문으로 정리해주다가 상대 패가 말랐을 때 쯤
으로 필드를 잡으면 이깁니다.
2)부활사제(보통)
로 상대 부활을 억제하고
로 덱 카드수의 우위를 점한 후
의 영능 밸류로 이기는 경우 외에는 없습니다. 근데 이게 생각보다 쉽습니다
멀리건에
중 하나라도 보이면 무조건 들고 갑니다
칼같이
을 했더라도 부활사제의 중간 필드는 매우 강합니다
이를 버티기 위해
가 필요하므로, 종말이/배반을 찾겠다고
를 멀리건에서 제외하는 짓을 해서는 안됩니다
간혹
가 여러개 깔린 필드에
를 맞는 경우가 있는데,
를 꼭 써야 할 상황이 아니면 덱에 남은
를 처리하기 위해
아끼는 게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는가의 싸움입니다
의 경우 느조스의 밸류를 떨어뜨리므로 1코스트에 잡혔다고 내지 않고,
후반에
각을 억지로 만드는 데 쓰는 게 좋습니다.
3)지절배반흑(유리)
이 덱에서 노움페라투 대신 지옥절단기가 들어간 덱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승리 플랜은 2가지인데
i)
로
를 빼낸 뒤 상대의 덱을 먼저 태우고
을 고려해
를 필드에서 제거한다
ii)
을 먼저 맞아주고
을 역으로 써서 상대 덱을 태운다
i)은 필승이고, ii)의 경우는
이 내 손에 있을 때 승리확률이 높습니다
대체로
를 던져도 되는 경우는
상대의
이 빠졌거나
상대가 패를 털기 위해, 혹은 필드 전개를 억제하기 위해
을 던졌을 경우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를 통해 지옥절단기를 역배반하는 쪽으로 가게 됩니다
흑마법사는 메카툰, 가르게 otk, 리노, 큐브, 지절배반 등 여러 아키타입이 있지만 제가 등급전을 할 때는 지절배반흑이 가장 많았고, 특히
이 멀리건에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승률이 극명하게 갈리는 상대이기 때문에 저는 흑마법사를 상대로 만나면
를 무조건 멀리건에 들고 갑니다
4)홀수기사(쉬움)
얘는 필드딜이 정직합니다.
각이 보여도 최대한 아끼다가 필드를 밀어냄과 동시에
을 빈 필드에 내거나
와 같은 기타 하수인을 깔아주면서 필드를 역전시키는게 중요합니다
필드전개가 없는
은 한 턴 버티는 것 외의 의미가 없습니다
온갖 광역기로 버티다가
중 하나를 내거나,
등으로 필드를 확실히 잡아오면 승리합니다
홀수기사는
를 채용하기 때문에,
손에
등의 광역기와
이 같이 있다면 주문을 먼저 쓰는 게 좋습니다.
는
타이밍을 버티는 데 굉장히 유용합니다
5)노루
대부분이 비취노루이고, 간혹가다 어그로노루가 보입니다
비취노루는
가 잡히면 거의 필승이지만, 생각보다
의 콤보를 맞았을 때 필드를 역전시키기 힘들기 때문에
얘네를
를 찾겠다고 멀리건에서 갈아버리는 건 좋지 않습니다
대체로 비취노루가
사이클을 돌리는 건 극후반인데,
는 천천히 찾아서 내도 별로 늦지 않습니다
를 찾기보다는 초반을 버티는 데 집중하고
으로 외눈깨비가 타는 걸 막기 위해 패 수를 조절하고,
로 야유로봇 전함에 빠진 외눈깨비를 도로 가져옵니다
비취가 아닌 어그로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고, 비취전에서도 생각보다 각이 잘 나오므로
노루전에서
이 멀리건에 잡혔을 때는 그냥 들고 가는 게 좋을 때가 많습니다
6)퀘스트법사(어려움)
얘는 진짜 손패싸움입니다.
가 잡혔다면 들고 가서 1코 주문을 태워주고,
초반 필드를 최대한 세게 잡아서
를 냈을 때 딸려나오는 하수인을 필드딜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결국에는
를 빼내느냐, 빼내지 못하느냐로 승패가 갈립니다
기타 팁
카드를 한 장 바꿀 때마다 승률이 요동치는 덱입니다. 어그로가 많다 싶으면 이 덱 그대로 돌려도 무방하지만, 홀수전사나 기타 탈진전을 바라보는 컨덱이 많을 때는
1장을 빼고
를 넣으시면 의외로 캐리하는 그림이 자주 나옵니다
어그로의 비율이 지나치게 높다 싶으면
를 빼고
를 넣습니다
이외에도 한 덱만 계속 하면서 깨달은 사소한 팁들이 많은데, 덱에 관심이 있으셔서 직접 돌리시다 보면 금방 익숙해 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질문&관전은 언제든 가능하니 희망하는 분은
악질교사조영익 #3328로 친구신청 부탁드립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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