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안 하스스톤 질려서 안하다가 돌파고랑 핀리 나온거 써보고 싶어서 급하게 자작덱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승률이 잘나와서 빠르게 전설 달았습니다.
원래는 리노기사 하려고 했는데 굴리다보니 핀리랑 돌파고는 어그로덱에 더 잘어울릴거 같더라구요
5급부터 약 100판 좀 넘게 돌린거같네요.
이 덱 이외에도 중간에 리노흑, 빅사제, 비법 한두판씩 돌렸는데 80~90퍼 정도는 성기사로 올라왔습니다.
5급에서 3급까지는 덱트래커 켜고 올라왔고 대충 65퍼정도 승률 유지했습니다.
그 위로는 폰으로 하거나 덱트래커 안키고 해서 잘 모르겠는데 대충 비슷하게 이긴것 같습니다.
덱에 1공 하수인이 많아서 시너지를 톡톡히 봤습니다. 특히 밥통고블린은 3장 4장씩 바르려고 아끼실 필요 없고 1장만 바르면서 나가도 상대가 제압기 아낌없이 빼줘서 필드 싸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밥통 시너지 보려고 초반에 하수인 아끼지 마세요. 어차피 오른쪽에서 또 나옵니다.
초반에는 영능을 누를 코스트가 없기 때문에 멀리건에 잡으려고 애쓸 필요는 없지만 2코 2/3으로 괜찮아서 잡히면 보통 들고 갑니다.
상황에 맞춰서 필드싸움을 해야되면 성기사, 법사, 도적
상대 명치를 빠르게 털어야하면 사냥꾼, 흑마, 법사
슈팅하는 비법 상대로 버텨야 하면 사제, 전사 잡아줍시다.
지금 야생 3급 이상에는 비법이랑 리노흑이 제일 많고, 그다음 짝수리, 퀘법, 퀘수리 정도
그 이외 직업은 거의 못봤습니다. 특히 전사랑 성기사는 전설까지 가면서 둘이 합쳐 5번 정도 만난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