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우선 이번달은 9급부터 시작해서 전설 달았습니다.
전사가 얼마 안보여서 쉽게 올라왔네요.
너프 이전엔 메타는 흑마만 안보이고 8개 직업이 다 골고루 보이고 있는데
너프 이후 전사와 법사가 자취를 감추면서 광역기로 무장한 컨덱이 없다는 점은 지금이 멀록기사를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1.멀리건
일단 멀록기사는 렌즈로 먹고사는 덱이라 이걸 손에 들고 시작하는게 베스트입니다.
하지만 선공일때 첫패에 렌즈가 손에 안잡힌 경우 1코 멀록만 가지고 나머지 카드는 다 갈아줍니다.
후턴일때는 렌즈가 첫패에 안잡히면 1코 멀록도 패에 남기지 말고 다 갈아줍니다. (만약 다 갈았는데 렌즈는 고사하고 1코도 손에 안잡힌다? 그 날은 재수없는 날이다.)
2.운영법
공통
이 덱은 승리 플랜이 3갠데
a.렌즈 > 전역옳 ( 60% )
b.필드 차곡차곡 쌓는다 ( 15% )
c.노미 ( 20% )
괄호는 그 판에서 이겼을 때 해당 플랜의 점유율입니다.
솔직히 렌즈도 손에 안잡히고 정직하게 필드 하나 하나 내서 이긴다? 이건 거의 미러전에서 상대도 손에 렌즈가 없을때만 가능한 시나리오고, 거의 렌즈로 사기치거나 그랬는데도 게임이 안끝났으면 노미로 끝내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럼에도 4턴 이내에 렌즈가 손에 없거나 전세역전이 두 장 전부 손에 있는 좋지않은 상황에서도 8턴까지 버티기만 해도 이길 수 있는 도라이같은 덱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처음부터 플랜을 정하는 건데 렌즈로 사기를 친다, 아니면 난 렌즈 포기하고 1,2,3 필드 채우고 멀록 체력 높여서 정직하게 이길지를 정해야하는데.
직업별 운영
전사 ( 19% )
너프 이전에는 컨전사가 대부분이었는데
이젠 어그로 전사만 보임.
컨전사는 손에 출정, 난투가 없기를 바라고 게임해야함.
광역기 눈치보면서 게임한다? 그럼 아무것도 못하다 짐.
그냥 컨전사 만나면 이판은 그냥 쉬어간다 생각하고 막 필드 채우다가 노미내는게 최선임.
어그로 전사는 그냥 밥임 광역기가 없어서 멀록만 1,2,3턴 안쉬고 내주면 렌즈없이도 이김.
근데 문제는 어그로 전사한테 먼저 명치 털릴 수 있는데 애한테는 필드 하수인 2,3개만 있어도 체력없으면
or
로 게임 끝나면 그 판 끝나고 하수인 정리할걸 후회할거니까 하수인 하나라도 없애는 게 정신건강에 좋음.
성기사 ( 17% )
지금 성기사는 대개 두가지 타입임.
퀘스트거나 멀록인데
퀘스트 기사는 상대할때 생각할게 없음. 그나마 생각할건
멀록 성기사는 그냥 누가누가 염병하나 대전임.
미러전에서는 렌즈의 영향력이 그나마 약한데 렌즈 먼저 찾는 쪽이 꼭 이긴다할 수 없는게 4턴 이전에 필드 채워서 필드 싸움에서 이겨야함. 렌즈가 손에 있어도 4턴 이전에 필드 밀리면 솔직히 렌즈쓰고 전세역전 쓰기도 전에 명치 거덜나 있을거임.
도적 ( 15% )
추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