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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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e : Jaina Proudmoore | |
덱 구성 | 13 17 0 0 |
직업 특화 | 73% (직업 22 / 중립 8) |
선호 옵션 | 비밀 (33%) / 전투의 함성 (20%) / 퀘스트 (7%) |
평균 비용 | 3.1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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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부터 비밀 컨셉을 좋아해서 울둠 나오고 비밀 법사 컨셉 주어졌길래 좋아서 초반 때부터 틈틈히 연구한 덱입니다.
깔끔한 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 카드 설명 ]
- 이거 존재 이유는 3개 있습니다. 하나는 1코 채우기, 2번째는 변수 창출(채용하고 변수 나온판은 50판에 2판?)
- 이거는 깨는거 아닙니다
- 남은 하나는 이 친구 보고 갑니다. 며칠전에 퀘스트랑 이거 넣고 계속 덱에 섞어 넣는 변태같은 미라클 도적을 만난 적이 있는데 거기서 채용 했습니다. 2코에 드로우에 스텟 좋고 필드까지 먹어서 괜찮아요.
- 비밀 4형제 (추가 설명은 나중에 진행 하겠습니다)
- 지능으로 드로우가 많이 딸려서 탐험가 채용하고 했는데도 뭔가 아쉬운 패가 있어서 연구프로젝트 씁니다.(후에 추가 설명)
- 필드 정리용, 2장 꽉꽉 채워 넣어봐야 쓰지도 못해서 패에 들어오면 상황보고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 비밀 서치용입니다.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 비밀 컨셉에 쓰는 친구들입니다.
- 딜 카드 입니다.
- 얼음 화살 = 막 사용 가능, 염구 = 왕자랑 조율 잘 해가면서 딜각 or 정리각 보기, 불작 = 킬각용
- 회복기 = 딜 카드 = 필드 나가기
- 가장 최근에 채용된 친구입니다.
- 모두가 아시는 용도입니다.
[ 멀리건 ]
<공통>
- 이 둘은 거의 페어입니다.
- 상황에 따라 퀘스트보다 먼저 내도 됩니다.
- 드로우나 서치용도 좋습니다.
+ 추가 멀리건
<어그로 상대 시>
- 필수입니다. 이유는 아실거라 믿습니다.
- 추가로 멀록기사 상대로 분광 각, 전세역전 각 때 쓰면 좋아라 합니다.
<템포 상대 시>
- 이쪽도 템포를 올리면 됩니다.
<미드레인지 상대 시>
- 템포처럼 같이 가져가면 됩니다.
[ 상대 전적 ]
- 만난 적 없습니다. 똥덱이라 그런가 알고리즘에 포함이 안되는 듯....
- 아마 방밀이면 나가면 되고 어그로는 반반일 듯 합니다
- 생각보다 우위에 점하고 있습니다. 승률의 1/3 을 퀘수리로 한거 같아요
- 퀘수리 : 퀘스트 깨는데 늦으면 10코스트 내로 딜 각이 잘 나옵니다. 필드는 너무 안 맞게만 조심하면 됩니다.
멀수리 : 데이터는 살짝 부족한데 화염수호물이랑 비전폭격법사를 잘 써서 필드만 정리 조금 하면 할만 합니다
- 원래 도적 유저라 상대법을 잘 알아서 쉬웠습니다.
- 어그로 도적 : 후공이면 동전쓰면서 더 빠르게 템포올리고 선공이면 퀘스트보단 비밀지기를 우선하면 됩니다.
하수인을 알아서 무기차고 덤벼주니 편합니다.
퀘도적 : 비밀이 너무 가벼운 거에 잘 빠지다 보니 중요할 때 발동을 잘 못해서 상대가 힘듭니다.
- 덱타입이 뭔지 알기 힘들었지만 등반용으로 멀기사 쓰는 분이 많아서 많이 이겼습니다.
- 멀기사 : 쉽습니다. 화염수호물이랑 마차만 쓰면 됩니다.
퀘기사 : 4대6정도로 밀립니다. 이기면 퀘스트 끝나기 전이나 완료해도 복사하기 전에 이기는 형상이 나오는데
반대의 경우는 도발 환생 4장 꽉꽉채우는 사람 만나면 어쩔 수 없이 항복 눌렀습니다.
신격기사 : 만난게 3번인데 3번 다 서순 잘못해서 자멸하거나 태우거나 평범하게 이겼습니다.
- 제일 까다로운 친구입니다.
- 비밀냥 : 서로 비밀지기 꺼내서 어떻게 상대 비밀 관리하는지 싸움입니다. 서로 회복기가 전무하다 싶이 해서 명치
많이 보는 쪽이 이깁니다.
하랜냥 : 많이 사라졌습니다만 종종 나오는 친구들은 비밀관리만 잘하면 됩니다. 그래도 승률 4:6
마차 = 야수를 풀어라 , 수호물 = 하이에나, 저코 하수인 , 거울상 = 시아마트, 사자, 전갈, 왕 크루쉬
기계냥 : 한번 봤는데 제대로 상대 못하고 데이터 문제 때문에 강제 패배 당했습니다.
아마 명치 터져서 질거 같습니다.
- 이 친구도 많이 못 만나서 데이터가 부족합니다.
- 퀘드루 : 언제나 그렇듯 초반 템포 올리면 무난합니다.
- 아아... 만나질 못했습니다.....
- 미러전은 딱히 짚고 넘어갈 건 없습니다.
- 하랜법 : 만나봤자 덱타입이 하랜법말고는 없습니다... 만나도 아싸 꽁승하고 템포 올립니다.
- 사제에게 많이 약합니다. 가뜩이나 1티어 직업으로 오르고 나서 상대하는 법 찾을려고 이래저래 굴리고 바꾸고 했는데 2:8이에요 승률이 거의 없습니다.
- 천내사제 : 이긴판이 위에 적은 아메트 태운 2판? 정도랑 상대방 패가 안풀린 판 네판 정도입니다. 거의 진다 보시면 됩니다.
- 퀘스트 부활 사제 : 데이터는 작습니다만 물동이꾼만 조심하면 어째어째 잡습니다.
[ 추가 설명 ]
Q : 비밀이 왜 4개 ?
- 저 4개가 제일 많은 상황에 대처가 가능합니다.
- 왜곡사는 어차피 지정하는 주문이 필요한데 생각보다 각이 잘 안나옵니다. 해봐야 사제전 정도?
- 환영은 선택사항입니다.
Q : 비밀이나 주문의 추가 ?
- 안됩니다. 퀘스트가 빠르게 완료됩니다.!!(궁서체)
Q : 연구 프로젝트 사용
- 첫번째는 아시다시피 드로우용이고 두번째는 의외인 중요카드 태우기 입니다.
- OTK덱이나 전설 한두장에 의존하는 덱 ( 신격기사, 천내사제, 라 도적 등등 )을 저격이 가능합니다. 각이 살살 보일 때가 있는데 그 때 사용하면 생각보다 많이 파츠나 키 카드를 태웁니다. ( 5번 만나서 3번 정도 성공)
Q : 에테리얼 안쓰는지? 흡혈충은 왜 ?
- 선택사항입니다. 어차피 4코라인이 불안해서 여러가지 채용하다보니 마지막이 흡혈충이었습니다
- 에테리얼이 정리가 안되면 7/7 까지 커서 때리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4코에 칼같이 나가도 비밀이 없어서 안 크는 경우가 있어서 차라리 딜각을 좀 더 보충할 하수인을 찾다가 명치를 좀 보호할 겸 흡혈충 채용했습니다.
Q : 열쇠공
- 위와 마찬가지로 4코라인 하수인이라 여러번 채용은 했습니다. 변수 창출에 꽤나 도움이 됩니다.
- 비밀을 다양하게 쓰고 싶거나 변수창출이 목적이라면 채용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 마지막 ]
아직 5급 ~ 10급 정도로만 실험중이라서 많이 부족합니다.
야생비법에 비해 많이 약하지만
- 새로운 타입의 덱을 원한다
- 퀘수리, 어그로 도적, 멀기사에 지친다 (저격용)
- 머리를 많이 쓰는 덱을 좋아한다.
이런 분들한테 추천 드립니다.
한번 봐주시고 평가 부탁드립니다. 조언과 궁금한 점과 평가는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욕이나 비난은 삼가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즐거운 게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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