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4갈라를 뽑으면 상대가 뚱뚱한 하수인들 에게 정신팔린사이 상대의 명치가 어느새 살살 녹습니다.
-드로우로 파츠 빠르게 모으고, 특정 저코스트로 높은 효율인 카드들로, 필드싸움, 밸류싸움을 하는 덱입니다.
-달릴지, 막을지 상황 판단이 중요합니다.
-일단 하이랜더 상대로 지지 않습니다. 메인카드 두장꽉꽉넣어야 비빌판에 고성능카드 달랑 한장씩? 극한의 코스트 사기치는 전사한테 몰아치는 코스트 압박을 못버팁니다.
-언제나 용의포효가 내 핸드에 락을 걸어버려서, 갈라크론드 사기도 못치고 이도 저도 못하는 상황을 주의해야합니다.
-대장군 분은 왠만하면, 분신술쓰는애를 복사하고, 정 대등한 상대는 용포효x2 밸류싸움으로 가야합니다. (그리고 이게 사실상 이덱의 공방근본이라고 해도 무방)
다시한번 승리 관건
-4갈라크론드를 얼마나 빨리 뽑았는가?
-대장군 분이 황폐를 복사했는가?
-강화 황폐가 뽑혔는가?
-필드를 잡았으면서도 딜누적을 했는가?
-정면충돌이 상대의 중요 콤보를 저지했는가?
-용의포효에서 어떤게 나왔나?
-용이 손에없어서 용 관련 능력을 써야할 타이밍에 못썼는가?
등등 이걸로 승패가 갈립니다.
그냥 승률은 나쁘지 않고, 재미가있습니다
------------------------대체로 상대할때
명치 사냥꾼 - 얘없으면, 저는 방패들기 말고 수습생 두개에 탈노스같은거 넣습니다. 얘아니면, 타오르는 숨결또 뺍니다. 좀 어려움. 찐 방밀로가면 질수가없는데, 찐방밀은 다른덱들한테 좀 찐따라서...
주술사. - 정면충돌의 존재의의. 필드 정리는 쉬울거에요. 툭툭 쳐주면서, 정리하고, 갈라크론드 뜨면, 3속공/마격녀/정면충돌이 캐리해줄거에요. 왠만하면 패를 소모할때, 갈라크론드 막고, 두억시니 까지 막을 생각하고있어야되요. 대장군 분이 데스윙이나 3속공 복사했으면, 그리 어렵지 않게 받아 낼거에요, 나머지 5/6 도발두마리나, 3/4 속공진화는 크게 부담이 되진 않아요. (단, 퀘 주수리는 두억시니가좀 에바임. 근데 퀘주술은 일단 영능 바뀌고 나면 힘이 빠져서, 두번 다막고 나면 거의 무조건 이김)
마법사 - 정면충돌과 마격녀 캐리, 그리고 빠른갈라가 중요합니다. 대체로 쉽습니다. 기원명치때리면서 나오는 하수인들 정리하랴, 자기하수인 전개하랴, 바쁘게 일하다 보면, 어느새 명치가 오목해져있을겁니다. 근데, 느리면 사기당해서 질수도 있으니, 빠른 갈라 '기원'해야함.
도적 - 대체로 쉽습니다. 벤클리프사기와 무시무시한 죽메 콤보를 주의하여, 마격녀 하나 남기고 기원으로 퍽퍽 때려줍시다. 개체수 늘리는것에 취약해해서, 3/2 속공 쌩으로 내도 필드에 하수인만 정리되어있다면, 그것만으로 버거워 합니다.
흑마 - 손에 3코 방패들기 말고 나머지 정리기들 꽊꽊. 2코에 영능을 쓰냐 카드를 쓰냐에 달릴지 막을지가 정해집니다. 말리고스넣은 깜짝 킬각 흑마한테 많이 져봤는데, 내 체력을 20이상 유지하는 선에서 달려야합니다.
달리는 흑마는, 깨어나라와 데스윙의 존재유무에 승패가 갈립니다. 근데 대체로 이겨요.
드루이드 - 잘모르겠습니다. 데이터 부족. 이기고 지고 하는데, 진판은 어 어? 하다가 집니다. 대체로 토큰 드루한테 지는데, 출정의 길 넣을 걸 그랬나 싶습니다. 이상한 버프 드루는 그냥 밥.
사제 - 대체로 명치위주로 플레이하면 이깁니다. 근데 부활 사제 상대로 애매하게 갈라크론드 늦으면 집니다.
성기사 - 원콤덱이 은근히 쎕니다. 빠르게 갈라크론드를 뽑아서 혼내주는 수밖에...솔직히 이덱의 템포로는 원콤 성기사의 회복량과 잠깐~ 을 뚫기가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