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
12월 24일 - 11승 7패.
12월 26일 - 25승 25패 - 독침전갈을 던졌는데 알렉스트라자가 걸려서 명치 8뎀 맞고 역전 당한 경기가 3번 ㅠㅠ.
비싸게 가루들여서 사기는 아깝고 그렇다고 없으니 뒷심이 없을 거 같고...
그런 슈마와 할라질 카드를 대신해서 넣은 별난 주문 각인사를 넣자!!
- 운영 방법.
냥꾼 퀘스트는 빨리 깨더라도 큰 의미가 없습니다. 토큰 하수인이 깔려 있지 않는 이상 큰 위력을 발휘하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속공 하수인들은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지속적으로 토큰 하수인을 필드에 남겨둬서 적이 계속 하수인을 처리하게 유도해야 합니다.
퀘스트 영능 덕에 필드 싸움은 막강합니다. 필드 왠만하면 다 잡아 먹을 수 있습니다.
-멀리건
시라소니, 금고돌파, 전부 비켜라, 짐승단 멧돼지, 퀘스트 중인 탐험가, 금강하하는 그리핀, 사막의 창 을 잡아 주시면 됩니다.
- 상황별 카드 선택.
독침전갈 또는 - 핵심 하수인을 뽑아 먹기 위한 수단 (두억시니, 퀘수리 등등)
공작원 - 명치냥 견제, 천정내열 사제 견제.
점액 - 죽메돚을 처리하기 위한 수단.
- 주의할 점.
전부 비켜라와 메뚜기는 속공이라 반응을 하지만 7마리의 메뚜기가 필드를 꽉 잡고 있기 때문에 그리핀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7마리 메뚜기의 가치와 4/4 그리핀의 가치를 잘 저울질 하셔야 합니다.
독침전갈은 상대방이 다섯 턴 이상 또는 그 이상으로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내도록 합시다.
뉴 알렉스트라자 및 용족 하수인의 경우 독침전갈에 한틱에 안 잡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르게 같은 경우, 계체수를 늘리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 핵심 콤보
리로이와 개들을 풀어라 입니다. 퀘스트를 깼을 경우 추가적으로 +2 공격력을 얻기 때문에 리로이에서 나오는 적필드의 용족으로 사냥개를 2마리를 추가적으로 소환해 줍니다. 그렇게 리로이 8뎀, 사냥개 3뎀x2 총 14뎀을 한번에 꽂아 넣을 수 있습니다.
메뚜기 때는 퀘스트가 13까지깼다면 사용하신 후 곧 바로 퀘스트 보상 영능을 사용하셔서 21뎀을 하수인들에게 골고루 나눠 줌으로서 필드를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전부 비켜라의 경우 바로바로 깰 생각을 하지 마시고 필요할 때 세번째 속공 하수인을 내서 4/4 속공 그리핀을 뽑아서 적을 처리하여 이득 볼 각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 직업별 공략
사제 - 부활 사제.
부활 사제는 까다롭습니다. 무작정 도발만 내세우기 때문에 골이 아프죠.
하지만, 퀘냥 역시 공격력이 상당 합니다.
명치의 체력은 크게 생각하시지 마시고 무조건 나오는 하수인들을 손해를 적게 보면서 처리를 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나 카트레나를 룬세기기로 두마리로 뿔리게 된다 하더라도 차근 차근 도발을 처리하시다가 카트레나 본체를 빠르게 처리 하시면 됩니다.
부활 사제의 핵심은, 상대방의 필드가 언제나 가득 차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개풀로 이득을 보는 교환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대규모 부활에서 카트레나가 나오지 않는 것이 핵심인데 나오게 된다면 장기전 보시면서 차근 차근 퀘스트를 깨고 메뚜기와 개때를 풀어서 정리를 해 나가면 결국 카트레나 죽게 됨으로서 모든 동력이 끊기게 됩니다.
주수리 - 퀘스트 수리
상대가 전함 하수인과 졸개 플레이를 하기에 스라소니와 급강하하는 그리핀으로 적 핵심 하수인들을 짤라 줍니다.
이후에 적이 퀘스트 깨고 난 뒤, 두번 전함 사용하면서 템포를 올릴려 한다면 메뚜기 때 또는 개풀을 사용해서 견제를 해 줍니다.
적은 초 중반에 졸개 및 저체력 하수인들을 활용하니 템포를 끌어올려 초반 압박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공체가 1/1인 하수인이 다수 있다면 그중에 졸개를 먼저 처리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졸개 시너지를 내는 하수인으로 6뎀 이득 교환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독침전갈이 두마리기 때문에 상대방이 두억시니를 낼 타이밍을 잘 재셔서 두억시니를 뽑아내야 합니다.
중 후반에 상대방이 유독 한패를 계속 가지고 있다면 노려볼 만 합니다. 그렇다고 두억을 못 뽑았다 한들.. .대부분 전함 하수인이기 때문에 손해를 보진 않습니다.
마녀 하가사를 내서 망령을 만들었다면 독침전갈을 내서 망령 하나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주문기록사가 죽어서 두루마리 4마리가 나와 있다면 개풀 또는 리로이를 이용해서 킬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전부 비켜라로 그리핀을 빨리 뽑아서 템포를 끌어 올리실수도 있습니다.
갈라크론드를 사용해서 8/8 정령을 4마리 소환할 것을 대비해서 개풀과 메뚜기를 대기 시켜 둡니다. 대풀 또는 메뚜기 때를 사용해서 영능으로 3댐씩 7마리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후반 가면 헨드가 마르기 때문에 두억시니가 손에 안잡히지 않는 이상 유리하게 끌고 나갈 수 있습니다.
성기사 - 하이렌더
기계기사의 경우 기계가 나올때 마다 빠르게 정리를 해 주시며 초소형 미라가 나왔을 경우 합체 되기 전에 빠르게 잡아 주시면 후반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합체 하지 않은 저코스트 기계 하수인을 많이 죽여 놓으면 이후 무한의 군대를 사용했을 때 저코스트 기계 하수인이 나올 확률이 상당이 높아 집니다.
청동 탐험자를 냈을 경우 상대방이 용족 전설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으니 독침전갈의 사용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용족에 6체력 이상인 하수인이 많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노즈도르무, 알렉스트라자, 데스윙, 이세라, 노자리 등등).
독침전갈로 폴드링을 뽑아 낼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흑마법사 - 갈라크론드 위니 흑마
갈라크론드 위니 흑마는 임프의 계체수로 필드를 잡기 때문에 초반에 속공으로 처리를 해야 합니다. 시라소니를 잡고 가는 것이 좋겠죠. 최대한 하수인 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냥꾼 카드가 계체수 대비 교환비가 좋으니 찬찬히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 중반까지 퀘스트가 깨지기 전까지는 계속 필드 싸움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도 계체수를 이용해서 마무리를 하는 덱이니 같이 정리를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갈라크론드 완전체로 등장할 경우 악마 4마리가 나오는데 고코 하수인이 나오와도 메뚜기 때와 개풀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갈라크론드가 등장함과 동시에 상황이 어찌 될 지 모릅니다.
손패가 꼬이게 되면 초반 토큰 카드들 때문에 초 중반에 끝날 수 있습니다.
- 흑마법사 퀘스트흑마
반전 흑마이지만 버리고 두개 복사하는 카드를 이용해서 흑마 용 증식시켜 명치를 보호하는 치명적인 전략을 들고 나와서 패배 ㅠㅠ
-사냥꾼 - 명치냥.
명치냥을 이기는 핵심은 질리악스입니다. 질리악스를 내는 타이밍은 상대방의 손패가 말랐을 때 내는 것이 이상적이며 손패가 적을 때 내는 것이 질리악스가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워낙 템포가 빠른 덱이니 빠르게 시라소니를 내면서 탬포를 끌어 올려 줍니다.
노움 퀘스트를 걸었다면 최대한 필드 싸움으로 유도하여서 영능 누르는 것에 부담을 주도록 합시다.
최대한 명치는 때리지 말고 비밀을 하나씩 제거해나가도록 합시다.
질리악스가 나와도 상대가 하수인을 안내면 회복도 무용지물이네요 ㅠ
-사낭꾼 - 미러전.
하수인을 낼 때 상대방 개풀을 고려해서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개풀 각을 계속 보면서 플레이 하셔야 하는 것도 핵심입니다.
상대방 카드와 똑같이 플레이를 하는 것이 핵심이며 퀘스트를 먼저 깨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퀘냥 완전체이면 슈마와 할라질이 있기 때문에 쪽수에서 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드루이드 - 퀘드루
초반 압박을 가해서 마나를 남기지 못하게 유도해줍시다.
후반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필드 정리하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완전 불리해 집니다.
- 도적 - 죽메 돚
먼저 죽메 핵심 카드인 네크리움 카드들이 손에 일찍 안잡히길 빌어야 합니다.
죽메돚은 운고로 퀘돚과 유사한 운영 체계를 갖고 있습니다. 버프 받은 저코스트 하수인들을 내서 필드를 정리를 하죠.
적 죽메 하수인이 쉽게 죽지 못하게 계속 공격력이 낮은 하수인들을 깔아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게 저코스트 하수인으로 견제를 하다가 퀘를 깨서 한방에 밀어 붙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