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써먹고싶어서 부활도 해보고 어그로나 컨트롤 사적 등등 다 건드려봤는데 이게 가장 괜찮습니다. 안정성 유연성 다 우수하고 초반 사기도 칠수있고 후반에도 힘 안빠져요.

호박은 필수 카드입니다. 가르게 내듯이 아주 유연하게 쓸수 있고 후반에는 10힐, 초반에도 2힐 2/1 하수인으로 든든하게 활약합니다. 아키나이와 연계해서 명치딜이나 정리에도 쓸 수 있는 만능 카드입니다.

아키나이는 범용성이 좋지는 않지만 필요한 상황에 잡혀준다면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어그로덱을 막아낼 때 전통의 아키치마, 아키영능이 달달합니다. 호박과의 시너지도 훌륭하고 짐승단을 치마로 자살시키며 명치 7딜을 넣는 마무리용으로도 자주 활약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상성을 타는 카드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대규모 무효화나 죽음의 역병, 수액, 금단의 권능같은 저격카드로 대체해도 무방합니다.

퀘사제의 피니시 카드입니다. 퀘스트 영능 효과로 계속 버프를 걸어줄수 있어서 게임 끝날때까지 이득교환하며 우려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하수인들이 침묵기를 잘 빼줘서 후반에 나오는 악당을 제압하지 못하고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퀘사제 특성상 필드를 한번 밀려버리면 영능 활용을 못해 답답해지는데, 얘는 광역기를 맞아도 늘 필드에 든든하게 남아주기 때문에 영능과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두 장 넣어도 좋습니다.
멀리건)


광역 힐카드를 찾아야 합니다. 하수인들의 비용이 높지 않은데다가 자힐수단도 많아서 초반하수인 안내도 큰 문제 없습니다. 자해 하수인 + 힐카드로 강하게 나가는 턴이 필요하므로 넘쳐나는 하수인보단 힐카드를 찾는게 중요합니다.
어그로 덱 상대로는 다 필요없고 아키나이가 중요합니다.
운영)
덱 운영은 퀘스트 성기사처럼 해주면 됩니다. 무리하게 필드 먹거나 명치치려 하지말고 퀘 깨는데 집중하며 최대한 변수 주지 않고 플레이합니다. 영능 밸류와 끈질긴 악당의 뒷심을 믿고 천천히 후반갑시다. 드로우 수단도 적어서 달려봤자 패마르고, 탈진전도 무조건 유리합니다.
이 덱의 장점은 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정말 재밌다는 것입니다. 아키나이 호박 콤보를 쓰면서 센스를 기를 수 있고 때로는 강하게 때로는 천천히 후반가면서 다양한 운영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린이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