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예전에
와 
로 마나 펌핑을 하면서




와 같은 하수인을 하나씩 내면서 필드에서의 우위를 점하던 드루이드를 그리우신 분들에게는 이 덱을 분명 좋아하실 겁니다.
지금 많이 사용하는 빅드루이드와 차이점은
위의 이미지는 이 덱의 직업별 승률입니다.
제일 많이 상대한 도적과 같은 경우는
그러나, 통계적으로 볼 때 이 덱은 일반적으로 갈라크론드 도적한테 약하기 때문에 초반에 빠른 마나펌핑을 해서 7코스트 정도쯤에 필드에서 우위를 선점해야 이긴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드루이드와 상대할 때에는 빠르게 펌핑해서 상대보다 빠르게 좋은 하수인을 내는 게 중요합니다.
거대화 용 드루이드 같은 경우는 하수인 스탯은 좋으나 마나 펌핑 및 드로우 수단이 이 덱보다 다소 밀리기 때문에 빠르게 마나 펌핑을 해서 하수인을 미리 소환하는 게 중요합니다.
어그로 냥꾼, 야수속공 냥꾼에게는 약합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손패가 잘 안풀려 초반에 템포로 하수인들이 소환되지 않는다면 이길 승산이 꽤 높아집니다.
이 덱의 유의점은 손패가 좋을 때와 손패가 안좋을 때의 차이가 정말 큰 편입니다.
꿈 숨결이 멀리건으로 나오거나 1턴 혹은 2턴 때 꿈숨결이 드로우 되고, 꿈 숨결을 사용할 때 빈 마나 수정을 얻을 가장 최소의 확률은
선공일 때 2/27 + 2/26 + 9/24= 약 56%
후공일 때
1코스트에 동전 꿈 숨결을 사용하면 2/26 + 2/25 + 9/24 = 약 53%,
2코스트에 꿈 숨결을 사용할 경우에는 2/26+ 2/25+ 2/24+ 9/23 = 약 63%의 확률로 마나 펌핑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계산한 확률이 틀렸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위의 확률들을 보시다싶이 꽤 높은 확률로 빈 마나 수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