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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9
9
2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3%) / 속공 (33%) / 퀘스트 (13%)
평균 비용
3.1
제작 가격
14320
[
정규
]
핫하다는 그 퀘냥 제가 굴려보았다.
작성자 : 싱하언니 | 작성/갱신일 : 02-11 | 조회수 : 3387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사냥꾼 (11)
1
갈기발 스라소니
x2
1
금고 돌파
x1
1
전부 비켜라
x2
1
추적
x2
3
개들을 풀어라
x2
3
급강하하는 그리핀
x2
3
사막의 창
x2
5
스라소니 할라지
x1
6
메뚜기 떼
x2
6
베라누스
x1
7
폭발광 플라크
x1
중립 (8)
2
입증된 모험가
x2
2
짐승단 멧돼지 탈것
x2
2
퀘스트 중인 탐험가
x2
3
7ㅏ-르-7ㅔ
x1
4
하늘장군 크라그
x1
5
리로이 젠킨스
x1
5
얼굴 없는 타락자
x2
5
질리악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23.3% (7장)
2
20.0% (6장)
3
23.3% (7장)
4
3.3% (1장)
5
16.7% (5장)
6
10.0% (3장)
7+
3.3% (1장)
덱 구성
하수인
63.3% (19장)
주문
30.0% (9장)
무기
6.7% (2장)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삼. 메타에서 아주 살짝 벗어난 덱만 들고오는 돌창이올시다.
비셔스에서 꾸준히 밀고 있길래 월초부터 조금 굴려보았는데
하루 10판도 못 채우는 게으름뱅이지만 허버허버 하다보니 또 전설을 달았길래 공략 조금 찌끄려봄.
어떤 카드를 넣을까
월초에는
들어간 버전의 퀘냥을 굴렸는데
이거 뽕맛은 좋은데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 너무 심하여 빼버렸음.
속공 타타탛 던져놓고 바거바거 한 다음에 속공으로 정리해서 빈 필드에 8/8 두마리면 기분 좋은데
안 떠. 그런 상황이. 그래서 두 장 다 과감하게 손절함.
대신에 아주 멋진 카드가 새로 나왔고
신상은 나오자마자 써줘야 제맛이다.
4코 6/5의 압도적 깡스탯으로 필드를 지배함.
사실 1턴에 퀘스트 걸고 나면 극초반 필드싸움 약간 애매해질 때 종종 있으나
4턴이나 동전 3턴으로 칼같이 떨어지면 필드를 아주 평정해주심.
거기에
궁합도 좋고
2스택 쌓아주는 것도 덤이다.
이건 안 쓰다가 추천을 받아서 2장을 쓰게 되었는데
중후반 손패마름이 너무 자연스럽게 패배로 연결되는 덱인지라
최소 1장은 써야한다는 생각을 하게 됨.
다른 덱이었다면 딱히 큰 메리트 있는 하수인이 아닌데 퀘스트 스택 쌓기 난망이라 감지덕지.
속공으로 처박고 토큰을 타락자로 4/4 속공으로 만드는 등의 유틸성도 좋다.
넣었다 뺐다 하면서 써보고 있는데
핸드가 좀 안정적으로 굴러갈 땐 좋고 핸드가 마르면 굉장히 난감한 하수인이다.
한 타이밍 빠른
가 가능하고
위니덱 상대로 유연하게 필드를 불릴 수 있다는 점에서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걸 두 장 꽉꽉 쓰려면 추적도 두 장 꽉꽉이어야 한다고 본다.
야복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카드는 아닌데
왜냐하면 내가 머리가 좀 나쁘다. 계산이 잘 안 된다. 미안하다.
이걸로 깜짝 킬각 보긴 좀 애매하고 초반에 상대가 내 필드 남겨줘서 운 좋게 쓸 각이 나오거나
아니면 메뚜기떼/개풀 후에 쓰는 건데 음...이거 쓰려고 8턴까지 메뚜기 아끼기도 애매하고
좀 더 써보고 말해주겠다.
가르게는 원래도 좋지만 퀘냥에선 더 좋다는 거 보자마자 알 것이다.
초반에 던져도 빠르게 퀘스트 스택을 쌓고
퀘스트가 완료된 후에 던지면 상대 입장에선 깔끔하게 지우기 위해 굉장히 손이 많이 가게 된다.
개풀은 초반에 손에 잡히면 많이 아쉬운 카드다.
이냐 아니면
이냐 이지선다가 자주 등장하는 편
개풀은 리로이와의 궁합도 좋기 때문에
(하면 10코스트 최소 14딜부터 시작)
한 장 정도는 초중반에 꼭 필요한 각이 나오면 쓰더라도 가급적이면 아끼는 편
와 이거 너무 사기 아닙니까
고질적 드로우 부족을 메꿔주면서 주퀘 부퀘 스택까지 쌓아주는 날아다니는 킁킁이다.
상대가 2~4코 빡센 하수인이 나오는 매치업이면 멀리건에서도 가져갈 가치가 있다.
사막의 창 한 장이면 부가퀘스트를 깰 수 있다.
다만 (선공 기준) 이것만으로 부가퀘스트를 깨려면 2턴이 애매해지므로 다른 카드들의 도움이 필요함.
여러모로 훌륭하고 특히
를 칼 5턴 또는 동전 4턴에 던질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더 훌륭하다.
1턴 날리고 시작하는 입장에서 4~5턴에 4/4 두마리 속공은 더없이 좋다.
0장부터 2장까지 다 써봤는데
솔직히 4마나 2공 내려놓는 게 너무 슬프다.
퀘냥은 유리대포같은 덱으로 굴려야 아름다운 것 같다.
할라지도 넣었다 뺐다 자주 했던 하수인이다.
넣는 것이 좋다고 본다. 핸드수급이 참 좋다.
도적 상대로는 토큰 스라소니를 절대 필드에 남기지 않도록 하자.
퀘스트 스택을 채우려면 이거 풀필드 한번은 꼭 나와줘야 한다.
아쉽게도
와의 상성은 엉망이다. 4/4가 안 나온다.
메뚜기떼 없어도 3속공이 가능할 때 부가퀘스트를 걸고 그렇지 않으면 부가퀘스트 좀 천천히 걸자.
꼭 있어야 하는 카드.
이 덱의 고질적이고 특징적인 제압기 부족을 훌륭히 메꾸는데
특히
상대로 탁월하다.
사실 하렌냥꾼보다 퀘냥꾼에게 훨씬 더 의무채용되어야 할 카드라고 생각한다.
싸구려 1/1 속공 토큰이 많은 덱이기 때문에 하렌냥보다 훨씬 스무스하게 그림이 나온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슈마보단 이게 훨 낫다.
퀘 한참 남았을 때 던지면 망할 우려 상당히 높다는 것만 염두해두자.
조금 굴려봤는데 퀘스트덱 주제에 패말림이 별로 없었다는 점이 재미있다.
근데 좀 비싸다...뉴비님들(있긴 있냐...) 힘내세요...
그 어떤 덱을 만나도 비벼진다는 장점이 있다.
퀘사제만 만나지 마세요... 차라리 천정내열사제이길 빌어라
덱 적응되기 전에는 영능-퀘완료-영능 깜빡할 수 있는데
이걸로 킬각 놓치고 역전패 다섯번 정도 당하면 그 뒤로는 실수 줄어들거예요.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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