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번에 명전에 간 카드들을 통해 가루를 받았습니다.
그 가루를 이용해 이렇게 사적 덱을 짜보았습니다.
가루를 아껴서 다른 인증 덱을 사용해 등급전으로 등급을 올릴 수도 있겠지만, 저는 그렇게하면 게임이 금방 질릴것 같아서 재미있게 하고자 등급은 포기하고 이 덱을 선택했습니다.
본래 가져오고 뺏어오는 카드들을 두 장씩 꽉꽉 채워 넣었는데, 실제로 사용하기가 난해하고 패배하는 경우가 많아서 갈라크론드를 조금 섞고 하이랜더로 바꾸었더니 많이 이기기도 하고 재미있더군요.
시작한지 세 달도 안된 하린이지만 글써봅니다.
등급전에서는 절.대. 사용하지 마시고 일반전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전에서는 하루종일 해도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전 승률도 나쁘지 않습니다.
등급전에서는 요즘 도적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어렵더군요.
상성은 갈라크론드 전사, 갈라크론드 흑마법사 상대로는 많이 힘들고
갈라크론드 도적하고는 반반은 가는 것 같습니다. 후반엔 도적이 더 유리합니다.
마법사는 마법사마다 달랐습니다, 변이만 조심하면 됩니다.
드루이드, 주술사, 사제 상대로는 유리했습니다.
(사제 상대로 져본 적이 없었습니다. 상대 피 1로 남기고 놀다가 상대가 모구 이교도 라+룬새기기 사기 쳐서 진 한 판을 제외하고)
사냥꾼은 초반에 비밀 포함 주문만 잘 뺏어오면 유리합니다. 후반에 사제가 유리합니다.
성기사는 많이 안만나봐서 모르겠는데, 기계 성기사는 침묵을 결정적인 순간에 먹이면 됩니다.
멀리건은 침묵+1~2마나 뺏어오는 카드 가져오시면 됩니다(망자의 혼, 붉은십자군 정복자 제외)
이 카드는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멀리건에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초반 전장에 낼 하수인이 없는데, 다른 사제 하수인도 얻고 전장도 비우지 않게 하는 좋은 카드입니다
기원은 덤
이 카드를 선공에 쥐고 있으면, 가끔 상대 퀘스트를 가져올 때가 있습니다. 이 카드를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적으로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반 멀리건으로는 가져가지 마시고 중반에 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나름 하이랜더 덱이라서 카드가 겹쳐지지도 않고 후반에 덕을 많이 봅니다.
라줄의 급사나 라줄 부인이 덱에 들어가는 그림이 많이 나옵니다.(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카드인데 초반에 멀리건으로 가져가는건 비추천임다..(짤리는 상황이 많이 나와서)
굳이 초반에 나온다면 다른 카드들이랑 필드 잡으실 때 쓰시거나,
혹시 이 카드를 쓸 상황이 많이 안나온다면 묵혀두시다가

이 카드가 나오면 같이 연계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ㅎㅎ
갈라크론드의 비닐이 되겠다고 하는 4/5짜리 도발 하수인 가져오는게 베스트입니다
아니면 후반에 4/12 용들 가져오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카드인데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초반에 멀리건으로 잘 나오는 편인데, 아주 좋습니다 ㅎㅎ
무슨 카드가 나오는 지는 운이지만 갈라크론드나 전설 카드들이 잘 나오더군요
사적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카드도 선공 시 멀리건에 있으면 퀘스트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상대가 무슨 카드를 가지고 있는 지 잘 보시다가 괜찮은 카드 나오면 쓰시면 됩니다.
제 몇 안되는 사적 최애 카드들 중 하나입니다 ㅎ
이 카드를 가장 잘 쓰는 방법은 라줄의 급사/라줄 부인/제피르스 가져오는 것이구요
다른 경우에 적절하게 쓰시면 됩니다.
괜히 라줄의 불수능이 아니더군요 ㅎㅎ
몇가지 팁은 하수인보다 주문이나 갈라크론드가 있으면 확률이 더 높은 편이고
상대 덱에 있는 카드도 섞기에 도적의 그림자로 섞은 카드는 고르시면 안됩니다.
선공이실 때 동전 한 닢 있으면 그건 100%입니다..
경험으로 많이 겪어보시는게 좋은데 개인적으로 사냥꾼 상대할때 고르기 어렵더군요...
카멜레오스로 잘 보시고 적절히 쓰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가져오시는데 성공하신다면 티란데로 감탄, "훌륭합니다"를 꼭 날려주세요. 좋은 심리 압박입니다!!
(안두인은 너무 비열해서 안씁니다)
이번에 2코스트가 되고나서 너무 좋더군요 ㅎㅎ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제 사적 최애카드들 중 베스트입니다.
너무 멋있지 않나요 ㅎㅎ
잘 보고 가져오시고 교령이나 성수로 또 가져오시면 좋습니다(성수는 웬만하면 여기에 쓰지는 마세요)
가끔 라줄의 급사랑 혯갈셔서 동전을 보자마자 가져오는 실수는 하지마세요!!
카드 가져오고나서 티란데로 감탄, 훌륭합니다를 꼭 날려주세요 기분이 좋습니다
처음에 이 카드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초반에 상대 덱 정리할 때 쓰셔도 되고, 베스트는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 가져오셔서 죽이시면 됩니다.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코스트가 부담되고 쓰기 힘들더군요.
사제 상대로는 침묵 조심하셔야 됩니다!!
2/6짜리 5코스트 죽음의 메아리로 상대 하수인 죽이는 그 하수인에 쓰시면 최곱니다.
혹은 후반에 무덤괴수(?) 7/8 도발 하수인에 쓰시면 상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겁니다.
처음에 좋게 본 카드인데 생각보다 별로입니다 ㅎㅎ..
초반에 내지 마시고(안좋은 하수인 많이 나옵니다)
중반에 여유 있을 때 쓰시면 됩니다.
운 좋을 때 대도 라팜 뜬 적 있습니다. 하핫
드루이드 상대하실 때, 상대가 거대화 쓰고나서 바로 쓰시면 아주 좋습니다.
이 카드 쓸 일 많이 없습니다. 갈라크론드 상대할 때 기원하는 카드 많이 뺏어오신다면 쓰면 좋은데, 음... 잘 모르겠네요. 이 덱은 나름 하이랜더니까 이 카드 빼시고 용의 여왕 알렉스트라자 넣으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가끔 교령이랑 제피가 손에 있을 때, 이걸로 비용 감소시키면 정~~~~말 좋긴 합니다.
흠ㅎㅎ.. 이것도 빼고 다른거 넣으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죽음의 메아리로 적 하수인으로 변신하는 전설 하수인 넣으시길 바랍니다, 전 가루가 딸리네요)
사제 상대할때만 좋고 나머지는 별로입니다.
사제 상대하실 때 팁은 1~4개의 마나수정 있을때 하수인 잘 안나오니까 버티다가
5개 되면 변장한 침투요원 내놓고 죽으면 바로 저승길잡이 쓰시면 됩니다.
너무 입하스스톤하는거 같은데 의외로 이런 그림 잘나오더라구요
이 카드 정말 좋습니다. 사적으로서 좋은 카드는 아니지만 상대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애증의 카드입니다.
같은 사적 상대할 때 뺏기는것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쓰시면 됩니다. 요즘 카르투트(?) 도발 환생 피 채워주는 하수인이 많이 보이는데, 그럴 때
침묵 걸고 성수 쓰시면 아주 좋습니다. 상대는 피 못채우고 내 손으로 가져오고 굿
처음에 하수인을 많이 못내서 필드 말릴 때 쓰시기 좋습니다.
혹은 후반에 큰 하수인들 나올 때 가끔씩 쓰시면 됩니다.
이 카드 되게 좋습니다. 1코에 공격력 2 감소시키는 하수인이랑 연계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필드 말리거나 패 말릴 때 쓰시면 됩니다. 뒷심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물론 초반에 잘 뺏어오면 손에 카드가 마르지는 않습니다.
혹은 손에 카드가 너무 많을 때 쓰셔도 좋습니다.
상대가 하수인을 갑자기 많이 내거나, 비밀을 내거나, 갈라크론드 및 영웅을 교체하는 카드를 낼 때 쓰시면 됩니다.
의외로 이 카드를 쓸 일이 많이 없더군요.
이 카드도 저승길잡이랑 비슷하게 쓰기 애매한 카드인데..
드루이드 상대하시거나 사제 상대하실 때 하수인을 많이 뺏어오시고 쓰시면 됩니다.
이 카드는 마지막에 상대 멘탈을 뒤집어 놓으실 때 쓰시면 아주 좋습니다.
성기사나 사제가 자기 하수인에 버프를 많~이 걸 때 티란데로 감탄("훌륭합니다")을 연발하신 후 가져오시면 됩니다.
그럼 상대도 되게 좋아하더군요.
가끔 패가 말려서 초반에 말릴 때를 제외하고는 중후반에 나오는 좋은 카드인데요
초반에 열심히 상대 카드를 가져오셨으면 이 카드가 나올 때 쯤 3~6마나 정도로 바뀌어있습니다.
룬 새기기(죽음의 메아리로 두마리 소환하는)랑 같이 쓰기 좋습니다.
원래 하이랜더 전에 랩터로 쓰던 카드인데 이 카드를 위해 하이랜더로 바꿨습니다 ㅎㅎ
너무 좋아요 ㅎㅎ 사적은 아니지만 최애 카드임
상대 피 15 이하일 때 내면 알아서 항복하더군요
딱히 좋은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쓸 일이 나옵니다.
낼 카드가 없을 때 내시면 됩니다.
이 하수인 좋습니다. 나오면 바로바로 내시면 됩니다.
상대 하수인이 너무 좋거나(거대화된 날개달린 수호자라던가..)
변장한 침투요원이나 무덤괴수에 룬 새기기 바르고 이걸로 변신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잘 변신하시면 됩니다. 되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사적 너무 재미있네요. 제가 하린이라서 카드가 많이 없는데, 이 덱을 통해 제가 가지고있지 않은 다른 많은 전설카드와 직업카드들을 체험할 수 있어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이 카드들을 다 가지고 계시다면 한번 쯤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근데 이 카드가 이미 다 있으면 그 어떤 방식으로든 한번 쯤 사적 행위를 해보셨을 것 같네요)
제가 카드 사진을 일일히 캡처했는데, 지금 보니 하스스톤 아이콘을 누르면 삽입할 수 있네요. 통탄스럽습니다.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