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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17
12
0
0
1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3%) / 기원 (17%) / 도발 (7%)
평균 비용
3.4
제작 가격
11120
[
정규
]
전설런 현메타 최강덱 갈라흑마
작성자 : 엎드려 | 작성/갱신일 : 04-09 | 조회수 : 1515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흑마법사 (10)
0
희생의 서약
x2
1
필멸의 고리
x2
1
화염의 역병
x2
2
황천 숨결
x2
3
검은 하늘
x2
3
악독한 의식
x2
3
용의 안식처 이교도
x2
4
장막이 드리운 신봉자
x2
5
광기 어린 황천날개
x2
7
흉측한 갈라크론드
x1
중립 (8)
2
모아그 기술병
x1
2
위대한 제피르스
x1
3
자신감 넘치는 오크
x2
4
헌신적인 광신자
x2
5
갈라크론드의 방패
x2
6
크롱스 드래곤후프
x1
9
알렉스트라자
x1
9
용의 여왕 알렉스트라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6.7% (2장)
1
13.3% (4장)
2
13.3% (4장)
3
26.7% (8장)
4
13.3% (4장)
5
13.3% (4장)
6
3.3% (1장)
7+
10.0% (3장)
덱 구성
하수인
56.7% (17장)
주문
40.0% (12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이번에도 혼란을 틈타 전설런 달성하고 인증합니다.
메타가 아직 고착화되지 않았고, 악사가 너프를 먹은 현 시점에서 가장 강력한 덱은 갈라흑마입니다.
갈라흑마는 야생으로 인한 피해가 없고,
로 인해 오히려 더 좋아졌습니다. 단, 하수인 상대로만 데미지가 증가하고 명치딜로 쓸 땐 아니라는 점 유의바랍니다.
워낙 춘추전국시대라 다양한 덱이 존재하다보니 대응법을 다 적긴 어렵습니다만, 그나마 자주 보이는 덱 위주로 써보겠습니다.
1. 악마사냥꾼
여전히 확장팩 효과로 많이 사용되고, 가장 많이 보이는 영웅입니다. 키카드의 너프로 인해, 하이랜더 형태가 대부분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갈라흑마는
을 토대로 악마사냥꾼을 카운터치기 용이합니다.
나
를 쉽게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어지간히 초반에 얻어맞지만 않는다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멀리건은 최대한 가볍게 가져가면서
를 1장 잡도록 합니다. 핸드만 마르지 않는다면 지기가 더 어렵습니다.
2. 흑마법사
미러전에서 가장 중요한건 선공권을 유지하는 것과 갈라크론드 소환의 밸류입니다.
어지간한 하수인들은 서로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의 명치에 여유가 없어서 급하게 주문을 쓰게 하면 보다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이 덱은
가 있어서 패말림의 가능성이 조금 더 있지만, 애초에 드로우가 풍부한 덱이라 큰 문제는 없습니다.
상대입장에선 극후반 나오는 제피와 티리온만큼 짜증 나는 건 없습니다.
미러전 때문에 서로 무겁게 덱을 짜는 경우가 있다보니
같은 카드를 쓰는 경우도 있으므로 유의하도록 합시다.
저는 악사가 비교적 많을때 등반해서 황천은 도움이 안되서 안 넣었습니다.
3. 사제
대부분은 부활사제, 갈라사제입니다.
을 쓰고 안쓰고의 차이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안 쓰는 사제가 상대하기 좀 더 수월했습니다.
부활의 밸류 유지를 위해
코스트 이하의 하수인은 쓰지를 않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멀리건을 가져가야 합니다.
다만, 사제는
이 야생을 갔다 하더라도 여전히 광역기가
와 같이 많으므로 항상 유의하며 필드전개를 해야합니다.
를 이용한 사기를 자주 치므로, 위험한 하수인을 남기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갈라흑마는 드로우가 워낙 좋아서
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상대가 밸류 좋은 하수인을 부활시키지 않고 알바트로스만 살린다면 땡큐를 외쳐주시면 됩니다.
4. 마법사
대부분은 용하이랜더 법사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그 덱이며,
만 없어진 형태라고 보면 됩니다. 때문에 이전에 비해 템포로 사기를 치는 승부수가 없어진 덱이라, 그냥 무난한 컨덱 상대하듯이 하면 됩니다.
와 같은 광역기들이 핵심이며, 보통은
와
를 통해 필드역전을 노립니다. 따라서 내가 먼저 필드 주도권을 쥐고 있을 수 있다면 마법사는 절대 나한테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주의할 것은 빙결 필드락을 통해 어줍잖은 상대 하수인한테 맞다가
에 끔살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필드락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5. 도적
상당수는 비밀과 은신을 섞어쓰는 템포도적입니다. 덱파워 자체는 갈라흑마가 좋지만,
를 통해 순식간에 필드를 뺏기고 명치를 맞는 경우가 발생하면 지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를 통해 필드정리를 하기 쉬운 상대이므로 광역기 이후 필드전개를 하는 방식으로 하면 쉽습니다.
항상
사기를 염두에 두고 저격기 하나 정도는 킵하도록 합시다.
6. 드루이드
퀘드루도 있고 램프드루, 토큰드루도 있습니다. 잘 보이지 않는 노루지만, 덱타입이 워낙 다른형태라 멀리건과 패 소모에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토큰인 경우라면 내가 먼저 필드를 먹기만 하면 필승이기에
와
하수인 전개 위주로 집는게 좋습니다.
램프드루의 경우는 필드를 먼저 먹고 때리다가
을 통해 상대 하수인을 교환해버리면 손패가 말라서 알아서 죽습니다.
퀘드루는
가 야생을 가버리면서
믿을게
딱 두개밖에 없습니다.
를 활용한 원턴킬 드루는 광역기가 부족해서 갈라흑마 밥입니다. 그냥 때리면 죽습니다.
7. 주술사
잘 보이지는 않지만,
를 활용한 사기를 치는 덱이 대부분입니다.
를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아5 이상부터는 만난적이 거의 없을만큼 현재 약한 편입니다.
필드 우선권을 가지고 명치압박을 해주면 주술사는 필드정리와 자기필드전개를 동시에 하지 못합니다.
필드 복원력이 좋은 갈라흑마이기에 손패가 마르지만 않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8. 성기사
역시 거의 찾아보기 힘들지만 그나마 보이는 게 성서기사입니다. 기본적으로 미드덱이라 광역기가
정도뿐인 성기사는 갈라흑마한테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를 이용한 사기를 쳐도
한방이면 정리 완료이기 때문에 상당히 쉬운 상대에 속합니다.
9. 사냥꾼
야생행 카드가 없어 기대를 모았던 용냥꾼은 하수인 전개에 최적화된 갈라흑마에 취약합니다. 기본적으로 운빨의 근본인
이 하수인이 많은 흑마에겐 무용지물에 가깝고,
연계를 통해 힐량을 극대로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사냥꾼 정도는 쉽게 잡습니다.
하이랜더 용냥꾼의 경우는 보다 무겁기 때문에, 막는데 패를 막 소모하지 말고 적당히 필드싸움을 하며 손패유지를 해야 합니다.
보통은 갈라흑마가 선공권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아서 제피+광역기만 조심하면 됩니다.
10. 전사
다이아5 위에선 유일하게 딱 한번만 만나봤습니다. 그마저도 갈라전사였는데, 광역기가 없다시피한 전사라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만약 방밀 형태의 컨덱이었다면 더 쉬웠을겁니다.
이 야생을 간 터라
와의 연계도
정도가 아니면 어렵기 때문입니다.
운영방법이나 특정덱 상대법이 궁금하시다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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