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덱리는 처음 올려봅니다!
본인도 하기에 역겨운 부활사제 보다는 역시 남들처럼 갈라크론드 쓰면서 하는 편이 좋지요?
부활 벨류 신경쓰지 않고, 역하게 알바트로스도 안 넣는 잼있는 갈라사제 해봐요
승률 71% 되어있는데 처음 덱 수정 전 다이아5 0별 만들겸 훔치기 예능 덱으로 짰거든요 2연패 하고 덱을 수정작업 했습니다. PC로 하스하는 것도 오랜만이고 덱 트래커를 처음 써봐서 수정하면 승률이 남는줄 몰랐네요
2패 빼면 승률 75%가 됩니다!!
사제 드로우가 죽었으니 손패가 마르지 않게 해야합니다. 많은 제압기로 상대 필드를 죽이며 하수인 한두개씩 깔아주다보면 나갑니다. (당연)
손패가 마르지 않게 하는 장치
1. 하수인
갈라크론드 기원 하수인과 갈라크론드로 하수인을 꾸준히 채워주세요.
광휘는 악사, 냥꾼 등 명치를 잘 지켜줍니다. 정말 좋음
직업별 공략
1. 공통 멀리건
제압기 + 힐카드 중 1장
힐카드 서치용 또는 기원카드
- 템포 악사 : 보통(약간유리)
- 하랜 악사 : 쉬움
- 켈타스 악사 : 어려움
3. 팁
1)
안타엔은 단일제압기(죽음 등)로 잡아주고, 여사제가 나온다면 영혼거울을 꽂아주자.
영혼거울을 사용하면 여사제는 살아남고, 턴이 끝날 때 상대 여사제를 죽인다
두 카드로 힐 카드, 광역기 서치가 중요.
후반엔 카르즈와 죽음 연계로 고코하수인을 먹어주는 게 좋다
5)
안타엔이 깨어나기 전 필드를 꼭 체력이 높은 하수인들로 채워줘야 한다.
VS 사냥꾼
1)
2)
VS 사제
2. 상성
- 퀘스트 부활사제(보통~쉬움)
1)
이 역겨운 부활사제들은 패가 마르기 쉽다. 갈라크론드를 최대한 빨리 꺼내서 기원 벨류로 이기는게 포인트다.
기원에서 튀어나온 카드들로 필드만 먹어주면 알아서 손패 다 털리고 자멸하기 쉽다.
2)
정신병자를 만나면 그냥 시간낭비니 30분 붙잡고 있을 바에 담겜 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
상대 덱에 성물함 부활로 성물함 프라임이 3장 이상 들어갔으면 욕하면서 나가자. 역겨운 새끼
3)
영혼 거울은 대규모 부활 타이밍에 좋다. 무르도즈노를 기원으로 생성했으면(영혼 거울로 상대 환생 카드가 많이 들어갔으면) 대규모 부활에 박아주자.
5)
가끔씩 해골용을 사용하는 부활사제가 있는데, 카르즈를 아껴두었다가 발라주자 또는 카트리나에게 발라주면 된다.
글 쓰자 생각했을 때 재밋었는데 쓰다보니 재미가 없어요.. 나중에 이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