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완성형에 가까운 갈라흑마 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메타는 흑마 / 악사가 양분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를 토큰드루, 비밀도적, 부활사제가 야금야금 먹고 있죠.
이 모든 덱 상대로 어느 정도 승률을 챙길 수 있는 덱은 현재 흑마법사와 실력있는 법사 외에는 딱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중략>
멀리건
1. 공통
검은 하늘은 보이면 꼭 집고 가시고, 후공일 시 희생의 서약을 들고 가주세요. 선공일 경우도 다른 두 패가 괜찮다면 들고가셔도 됩니다.
- 희생의 서약은 너무 아끼지 말아주세요.
※ 특히, 캘타스 냄새가 날 경우, 내 악마에 카드를 쓰는 한이 있어도 체력 20 이상으로 넉넉히 유지해 주세요.
- 검은 하늘은 너무 급하게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특히 코인 + 검은 하늘은 (상대 필드에 마귀 2마리가 있더라도) 삼가주세요. 미래를 버리는 일입니다.
난이도 : 하기 나름
4회의 기원을 상대 흑마보다 빨리하고 먼저 변신하는게 승리의 기본 플랜입니다.
만약 기원 카드가 충분히 잡혔다면, 멀리건 시 추가로
- 단, 후공일 경우, 장막이 드리운 선봉자가 있는 상태에서 2턴 영능을 쓸 경우, 덱의 빈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선봉자를 못 쓰게 되는 경우가 생기니, 이런 경우에는 2턴 영능을 쓰지 말아주세요.
3.3. 흑마 상대로 승률을 더 높이려면
3.4. 흑마 상대 팁
- 상대가 나보다 기원 속도가 훨씬 빠르다면, 공격적으로 하수인을 배치해 나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 모아그 꿀팁 : 모아그 + 검은 하늘을 사용하면 중간에 모아그가 죽어도 끝까지 2딜씩 들어갑니다. 헷갈리지
마세요
4.1. 기타 직업들
다른 직업들은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4.1.1. 드루이드
특수 멀리건:

4.1.2. 도적
난이도: 반반
4.1.3. 마법사
난이도 : 쉬움 ~ 매우 어려움
- 퀘스트 사제일 경우, 초반에 숟가락딜 (2~3딜)을 넣느니 아예 때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퀘스트 포인트만 올려
줍니다)
요건 전설 인증입니다.
한장 씩 넣은 이유는
1. 제피로스와 용의 여왕 알렉스트라자의 발동 조건을 조금은 완화하기 위해
2. 카르투트는 악사 상대로, 심연불 소환사는 빅덱 상대로 좋기에, 1장씩 넣어 좀더 유연한? 대처를 위해
3. 정답은 없고여러분들은 입맛에 맞게 조절하셔 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