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메뉴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
전체서비스
[덱 시뮬레이터]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22
6
2
0
직업 특화
70% (직업 21 / 중립 9)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7%) / 졸개 (10%) / 퀘스트 (10%)
평균 비용
3.1
제작 가격
7600
[
정규
]
연구 가능성이 보인다! 퀘진화수리
작성자 : 하에에 | 작성/갱신일 : 04-17 | 조회수 : 1261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주술사 (13)
0
변형
x1
1
진흙 핥짝이
x2
1
타락의 물결
x1
2
모래폭풍 정령
x2
2
잔.악.무.도. 토템
x2
2
폭발적인 진화
x2
3
딸깍이 수렁마크루라
x2
3
마나 해일 토템
x2
3
천리안
x1
4
생기 가득한 포자
x1
5
수렁돌기 너클
x2
6
심연의 잠복꾼
x1
9
모구 살점구체자
x2
중립 (6)
2
잔.악.무.도. 전신쥐
x1
2
퀘스트 중인 탐험가
x2
2
풋내기 기술자
x2
3
사막 토끼
x2
4
보물 도굴꾼
x1
4
하늘장군 크라그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3.3% (1장)
1
10.0% (3장)
2
36.7% (11장)
3
23.3% (7장)
4
10.0% (3장)
5
6.7% (2장)
6
3.3% (1장)
7+
6.7% (2장)
덱 구성
하수인
73.3% (22장)
주문
20.0% (6장)
무기
6.7% (2장)
장소
추가 설명
전설 달성하고 야생 다녀오니 등수가 엄~청 떨어져 있었습니다. 겸사겸사 비주류 덱 굴리자해서 눈에 들어온게 술사였습니다. 현재 정형화된 타입이 갈라랑 같이 쓰는 진화수리랑 토템수리 밖에 없어서 둘다 돌려 보았지만 둘다 고질병인 드로우 문제가 컸습니다. 그래서 퀘스트 채용을 했고 결과는 전설구간 기준 (다이아 이상 대전 결과) 11승 5패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카드 사용 이유 및 대체
: 처음 퀘스트가 나오고 퀘수리의 임팩트는 컸습니다. 패도 잘 안마르고 하수인 싸움도 능수능란하게 잘했으니까요. 확실히 카드 사용에 있어서 부족함이 있던 판이 적었습니다.
: 갓 카드 인정, 6코에 드루랑 악사 필드 싹 밀어주는거 보면 희열감 미칩니다. 영능이랑 같이쓰면 8코 필드 6뎀, 불기둥하나 쓰는거랑 같습니다. 대체할려면 원하는거 대체 하시면 됩니다.
: 후반 드로우 용, 드로우가 아예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탐험가가 초반에 나오고 퀘스트 완료 후 기술자가 나오면 제일 이상적이지만 현실은 아닙니다. 두억시니 있을때는 드로우 부족하면 칼 같이 나가서 패 보충이 가능 했지만 그게 아니라서 제일 이상적인 드로우 카드입니다. 다른거 넣어도 됩니다.
: 모험 안 여신분이 꽤 되더라구요. 솔직히 말하면 넣어도 그만 안넣어도 그만입니다. 이용은 2가지로 나뉘는데
1. 필드가 킬각인데 상대 도발이 있다.
2. 내 필드 강화
1번이 생각 보다 쏠쏠합니다. 사제전 트롤용도 됩니다. 5코 침투요원에 박아서 황제문어 만들고 처치하고 그 후에 대규모 부활 때 또 나와서 덱 다 터트린 판도 있습니다. 대체하려면 다른 필드 제압이나 드로우 수단 넣어도 됩니다.
: 위와 동일합니다. 넣어도 좋고 안넣어도 상관 없고. 대체는 타락자 쓰시면 됩니다.
주요 직업별 상황 및 승률
: 당당한 1티어 직업, 이상하게 5:5 정도 승률 가져갑니다. 서로 타입이 비슷합니다. 대신 흑마는 정리기가 있다면 술사는 정리당해도 더 깔아서 진화시킨다 라는 플랜 차입니다. 누가 먼저 사기 치느냐 대전이라 솔직히 재미있습니다.
: 희대의 개사기 직업, 7:3으로 집니다. 후반을 도모하는 캘타스는 확실히 이기고 초반부터 밀어치는 어그로는 억울하게 밀립니다. 필드는 같이 까는데 술사는 정리기가 없고 하수인들 체력이 많이 낮거든요.
: 상성상 유리함. 초반을 아무것도 안하는 사제 입장에서는 1,2,3,4코 뭐를 깔아도 대처를 잘 못합니다. 물론 회개나 숨결 각은 봐야겠지만 4코나 5코에 무기 차고 업글하면 거의 이겼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도 완벽한 상성이란 없으니 3:7로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 사제랑 비슷합니다. 요새는 훨씬 사제보다 욕심 많이 냅니다. 6코까지 배째는 놈들도 많았습니다. 그전에 필드먹고 때려놓으면 승률은 높습니다. 초반부터 도발 깔아재끼면 확실히 집니다. 4:6으로 근소한 승률 정도였습니다.
: 뭔 전설의 포켓몬도 아니고 보인적이 1도 없음. 그나마 전사가 폭탄전사 1번인가 있긴한데 3턴까지 가다가 튕겼는지 강종했는지는 모르지만 아무것도 못하고 이김
: 아직 연구 중인 것 같음, 만나는 냥꾼마다 다 달라서 정형화된게 아닌것 같았지만 유일하게 상대방 덱이 추리가 되는게 하랜냥이었습니다. 판수가 적었지만 3판 2승이었습니다.
: 둘이 상대할 때마다 기도부터 하고 갑니다. 게임을 하는 그 순간 부터 가챠게임이 됩니다. 뭐가 나올지 모르고 뭐가 드로우 될 지 모르고 카운팅이 전혀 안됩니다. 승률도 카운팅이 애매합니다. 사기 엄청 당해도 이길때도 있고 사기를 엄청 쳤는데도 질 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승률을 매기자면
법사(하랜, 주문) - 4.5 : 5.5 우세
도적(하랜) - 6 : 4 열세
(은신) - 5 : 5 비등
고려해볼만한 카드
: 샘을 포함한 여러 피 회복 카드들. 흡혈충이 야생에 간 이상 피 회복의 수단이 많이 줄었습니다. 어그로 상대를 하는 입장에서면 명치딜이 매우 아프더군요
마치며
- 초기 퀘수리에서는 단순히 마폭라가 빠진 곳을, 야생 정규편입 시절에는 진화카드를 대체한 버전입니다.
- 굴리는 방식은 다들 아실거라 믿고 따로 작성은 하지 않겠습니다.
- 확실히 1티어 직업에는 이 쪽 패가 사기를 치치 않는 이상 밀리는게 당연합니다. 진화사기를 쳐도 그 전까지 필드를 먹는 것은 정직하게 하나하나 내야 되니까요.
- '강하다, 1티어다!' 직업은 아닙니다만 진화 뽕맛을 기반으로 한 2~3티어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 필수 전설인 퀘스트를 제외하고 다른 전설을 대체로 바꾸시면 4000대 가루로 저렴하기도 합니다.
- 이 덱 개약한데요 왜함 이라는 비난 하실 꺼면 갈라흑이랑 어그로악사 돌리러 가시면 됩니다.
- 항상 애매한 컨셉을 살려보고자 여러 방면으로 덱을 짭니다. 아직 보완을 해야 될 부분은 많습니다. 좋게 말하면 연구고 나쁘게 말하면 똥덱이죠.
- 다음은 야수냥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 비난과 욕설은 받지 않겠습니다. 질문은 언제든지 남겨 주세요.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
0
)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
▲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