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리건
일반적 : 1코 나왔다고 가져가기보다 무조건 회색현자 뽑겠다는 마인드로 다 갈아줌. 회색현자 못 쓰는 판은 절대 못이김.
vs 악사 : 기습, 1코은신, 요원 빼고 다 갈아줌. 악사 매치는 초반에 막아야 되기 때문에 현자보다 막는 카드가 더 중요.
플레이
일반적 : 이득교환 그런거 없고 무조건 명치 달림. 잿빛혓바닥 학살자는 교환용도가 아니라 추가 3딜 용도임.
vs 악사 : 대충 3~4턴 까지는 교환 해주면서 필드 쌓다가 그 이후로는 명치 달림.
커스텀
아카마 : 빼도 됨. 60판 돌릴 동안 프라임으로 한대도 못때려봄. 3/4 은신 자체는 좋은편.
마이에브 : 손에서 노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없으면 못이길 판이 많았고 꽤 캐리 하는 편. 있으면 넣고 없으면 다른거 넣기.
곡도 vs 곡괭이 : 곡도 연계 발동시키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깔끔하게 곡괭이 쓰는게 좋음.
난로이 : 필카. 손에 놀아서 지는 게임보다 난로이로 이기는 게임이 훨씬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