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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18
11
0
0
1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20%) / 생명력 흡수 (10%)
평균 비용
3.7
제작 가격
22660
[
야생
]
58광땡 & 죽음의 메아리
작성자 : 톱쓴가젤 | 작성/갱신일 : 04-25 | 조회수 : 2015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사제 (20)
1
북녘골 성직자
x1
1
성스러운 일격
x1
1
소생
x1
2
교령
x1
2
듀금의 인도자
x1
2
세데크 장막직공
x1
2
암흑의 환영
x1
2
어둠의 권능: 죽음
x1
2
영혼 채찍
x1
2
정신 분열
x1
2
회개
x1
3
정신파괴자 카르즈
x1
4
카자쿠스
x1
5
대규모 실성
x1
5
변장한 침투요원
x1
5
속박된 라자
x1
7
암흑의 정수
x1
7
영혼의 절규
x1
7
예언자 벨렌
x1
8
암흑사신 안두인
x1
중립 (10)
2
양 폭탄
x1
2
위대한 제피르스
x1
2
혈법사 탈노스
x1
3
7ㅏ-르-7ㅔ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1
4
대마법사 바르고스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질리악스
x1
6
리노 잭슨
x1
9
용의 여왕 알렉스트라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10.0% (3장)
2
36.7% (11장)
3
10.0% (3장)
4
6.7% (2장)
5
16.7% (5장)
6
3.3% (1장)
7+
16.7% (5장)
덱 구성
하수인
60.0% (18장)
주문
36.7% (11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갈라크론드 때 복귀해서 즐겜하다가 이번에 캘타스 너프 후 달려서 전설을 찍었습니다.
덱트래커도 없었고 너무 빨리 달려서 승률이 주먹구구인 건 양해바랍니다.
전반적인 전략은 덱 빌딩과 멀리건입니다. 사제는 드로우 수단이 부족하고 카드 성능이 조건부인 경우가 많아 패 순환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냥꾼, 악사, 술사, 법사 등 빠르고 강한 놈들이 원체 많아
이런 카드 들고 댐비면 금새 털려버립니다.
그래서 턴 마다 뽑는 카드로 충당하자는 생각에 카드 교환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는 모든 카드를 서치하기 때문에 원하는 카드를 가져오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를 기용해 다음 턴에 바로바로
이런 카드들이 나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놈은 처음에 넣었다가 유리한 게임이 비벼지는 경우도 있는 데다가
마침
가 너프돼서 빼고 돌렸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등급에서 만나는 상대방이 너무 빠르다 싶으면
기용을 고려해보세요.
는 전투의 함성으로 나오는 하수인을 제압할 수 있을 때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사제는 패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니 고려하지 않습니다.
는 무겁고 수동적이라 생각해서 뺐습니다.
상대가 각을 잘 안 줄 뿐더러 각을 볼 때 쯤이면 내 명치는 이미 거덜이 난 상태가 되기 일쑤였습니다.
이 덱으로 볼 수 있는 시너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하면서 여유가 생길 때마다 콤보를 의식합시다.
&
& 모든 주문. 특히
가 강력합니다.
는 정규전에서도 강력한 콤보니 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
&
양 폭탄의 전체 피해에 생명력 흡수가 적용됩니다. 듀금의 인도자는 기계입니다.
&
이 하수인들은
가 적용되었을 때 영웅 능력의 시동카드가 됩니다.
전반적인 멀리건 전략
이 덱 뿐만 아니라 모든 하이랜더 암흑사제는
를 손에 들고 시작합니다.
8코는 무겁네 어쩌네 그딴 거 없습니다. 그냥 들고 갑니다. 이것이 0순위 입니다.
위에 적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겠다 싶으면 고민해보시고 상대 직업이 어그로일 수 있다 싶으면 생존을 우선해 멀리건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직업 별로 후술하겠습니다.
는 5턴에
로 2장 드로우를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들고 갑니다.
카자쿠스가 나올 4턴까지 상대가 강한 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후반을 노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상대방에 필드가 쌓여있고
까지 못 버티겠다 싶으면
1
코스트로 싸게 던져버리세요.
1코스트에도 광역 2데미지, 대상 3데미지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는 덱의 허리입니다. 물약을 던지는 타이밍에 선수를 가져올 수 있어야 합니다. 만들 수 있는 물약 패턴을 위키 등으로 미리 숙지하세요.
상대 직업 별 전략. 대전제는
집히면 들고 간다는 겁니다.
를 의식합니다.
해적을 짜르기 위해 3 공격력 카드들을 우선적으로 가져옵니다.
막으면 이긴다는 생각으로
멀리건하지 마세요.
만나면 못 이깁니다.
상대로는 카드 소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상대의 제압기와 광역기를 세어가면서 정리하기 까다롭게만 내줍니다.
&
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세요.
을 의식합니다.
를 들고 갑니다. 이 덱에는
이 없으므로
를 상대하기 위해
과
를 들고 가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는
술사의
를 견제할 수도 있어 좋은 선택입니다.
멀리건하지 마세요.
상대로 항상 유효한 카드입니다.
는 필드 정리 및 악마 하수인 소환으로 이용해줍시다.
를 의식합니다.
를 들고 갑니다.
막으면 이긴다는 생각으로
멀리건하지 마세요. 컨덱 저격하는
변태 플레이에
타면
못 이깁니다.
는 되도록 가볍게 써주세요. 뒷심 볼 거 없습니다. 템포만 잡으면 돼요.
를 의식합니다. 8:2 정도로 불리합니다.
를 들고 갑니다.
도 좋아요.
이 씹서새끼들은 양심이 없습니다. 씹서 손에
가 없길, 손패가 꼬이길 기도해야 됩니다.
기계들은 떡대질과 합체가 주 매커니즘이라 필연적으로 공격력이 5 이상이 됩니다.
꼭 챙기시고 카드 던지면서 악착같이 버티다가
로 초기화 해줍니다
. 근데 이 ㅈㄹ해도 힘드실 겁니다.
성기사전은 멀리건을 최대한 가볍게 해서
각을 안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고
멀리건하지 마세요. 씹서는
나와도 힘들기 때문에 스윙할 수 있을 때 바로 해야 됩니다.
는 광역기와 하수인 소환으로 최대한 비벼봅시다.
을 의식합니다. 7:3 정도? 불리합니다.
들고 갑니다.
이 매치업은
이나
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
가
을 찾으면 한층 수월해집니다.
는 방어도 위주로 뽑습니다. 이 매치업은 막으면 이기기 때문에
을 멀리건 해줍니다.
냥꾼들이 날뛰면
기용을 고려해봅시다.
을 의식합니다.
는 거의 못 이겨요.
위주로 잡고 갑니다. 토큰 노루들은 패만 잘 풀리면 3턴에 게임이 터져버립니다. 최대한 광역을 잡고 가세요.
그렇다고
멀리건하지 마세요.
만나면 절.대. 못 이깁니다.
토큰 노루가 많다면
기용을 고려하세요.
는 최대한 필드를 싹 지우는 쪽으로 쓰세요. 필드 밀어버리면 이깁니다. 만약 여의치 않다면
각을 피하면서
같은 고가치 하수인을 내버리면 토큰 노루 입장에서 난감합니다.
와의 매치업은 사제가 많이 힘듭니다.
타이밍에 치고 들어가야 되는데 사제가 그게 잘 안 돼요.
로 초반에 필드를 먹거나
를 재사용하기 위해 비용이 낮은 카드를 최대한 아끼면서
후
온 딜을 쑤셔 박아야 되는데 비취 노루 방어도 증가량이 높아 힘드실 겁니다.
를 의식합니다.
정도 잡고 갑니다.
최근 버리기 흑마가 디시 돌갤에서 유행하면서 많이 보이는데 사제가 이 놈들을 잘 잡습니다.
로 비비려 드는 경우가 있는데
으로 주문 찾아서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아니면 힐로 버티다가
로 초기화 하면 버리기 흑마 입장에서 난감해집니다. 버릴 때 잘못 버리면 게임 터지거든요.
얘들은 잘 안 보입니다. 3턴
가 위협적인데 이건 이쪽에서 주의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패스~
사제가 약간 불리합니다. 상대해보니 만아리 뚝배기 깬다고 끝나는 게 아니더군요.
얘도 있고, 사제 자체가 템포를 주도적으로 끌고가는 직업이 아니다보니 그냥 제 값 주고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핵심은
얘를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있습니다.
랑 얘 죽이면 나오는
까지 같이 죽여서
에서 나올 하수인의 밸류를 떨어뜨리는 방법이 있고요,
를
로 처리해서
의 타이밍을 늦추고 그 틈에
광땡을 완성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패와 상황, 판단을 많이 탄다고 봅니다만 시간을 끌 수록 사제가 불리해집니다.
이놈들은 핵심카드를 두 장씩 쳐넣는 주제에
도 쳐넣고 돌립니다. 이 양심없는 새끼들..
또
로
를 불리는데다
도 있습니다. 총 5번의 빅 웨이브가 있습니다.
사제는
6번 정도 막아낼 기회가 있습니다만 카드가 원할 때 안 나오고, 광역기 각 잡기가 힘듭니다. 또 절규는 결국 덱에서 손으로 다시 옵니다. 질질 끌면 불리해지니 유의하세요
를 의식합니다.
는 못 이긴다고 보시면 돼요.
잡고 갑니다.
로 헛짓거리 못 하게 막아야 돼요.
를
으로 깨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만 비법이 초반에 몰아치는 속도가 쩔어서 무리입니다.
는
찾아 쓰는데 주력해주시고 카드 교환하면서
이런 하수인 내면
가 본체로 안 들어올 겁니다. 이후
나오고
이
잡을 때 즈음이면 경기 가져옵니다.
는 무난하게 광역, 방어도, 드로우 챙겨주시면 됩니다.
비법 상대로는 승률 85% 정도였던 거 같네요. 퀘한테 도로 다 토해냈지만요.
얘네 상대로는 십 수판에서 딱 두 판 이긴 거 같은데 한 판은 혼자 패사고 나서 자멸, 한 판은 갖은 똥꼬쑈로 탈진승 했습니다. 복기, 분석 결과 이놈들은
으로 상호작용을 해야 패가 돌아갑니다. 제가 하수인을 안 내주고 쳐맞으면서 힐만 하니까
말고는 내는 게 없더군요.
그래도 기대는 하지 마시길.. 퀘법 대 하랜사제는 옛날 방밀 대 얼법 만큼이나 상성 관계입니다.
를 의식합니다.
를 들고 갑니다. 제 덱은 기존의 하랜사제와 덱 설계가 다르기 때문에 미러전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시면 안 됩니다. 이 덱에는
가벼운 하수인들이 다수 있기 때문에 여차하면 필드 잡고 밀어붙이는 게 가능합니다. 제압기 각을 유심히 보시면서 필드를 전개하는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가르게를 합체시키면 내 하수인이 제압기 대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로는
5코스트로 드로우를 땡겨 최대한 빨리
광땡을 완성시키는데 주력합니다.
부활사제는 악마 큐브 흑마와 양상이 비슷합니다. 상대가 필드에
이런 하수인을 깔아줬다면 최대한 잡아
의 밸류를 낮추세요.
그리고
같은 고가치 하수인은 되도록이면
로 변형시키세요.
가장 중요한 건 상대가
를 쓰는 덱일 때
가
를 넣기 전에
의 능력을 발동시켜야 한다는 겁니다.
두마리라면 모르지만 네마리, 여섯마리가 덱에 들어가면 게임 이상해집니다.
가 당장 없으면 맞으면서 힐로 버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를 의식합니다.
등등 가벼운 카드를 집고 갑니다.
일리단은 딱히 설명할 게 없네요. 사제가 잡아먹습니다. 이번에 악마, 알트루이스 너프 먹으면서
악사가 죽어버렸습니다. 정 얘땜에 몬해먹겠다 싶으시면
같은 거 넣으세요.
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 매치업에서 전혀 쓸모없는 카드에요.
는
가볍게 쓰시게 될 거에요. 홀악사 템포가 제법 빠르거든요.
야생에서 악마 사냥꾼은 막으면 이기는 직업입니다.
멀리건해도 무방합니다.
피드백 원하시면 여기에 리플 다시거나 친추 주세요. 데헷#3186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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