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제 : 안두인 린 | |
|---|---|
| Priest : Anduin Wrynn | |
| 덱 구성 | 11 19 0 0 |
| 직업 특화 | 80% (직업 24 / 중립 6)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13%) / 죽음의 메아리 (7%) |
| 평균 비용 | 3.3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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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눈팅만 하다가 재밌는 사제덱하나 짜게 되서 처음 가입하고 소개글 올려봅니다.
'즐겜 유저'라서 이겼다 졌다 반복하니 9등급..정도에서 머물고있습니다.
일단 덱컨셉은 어느 사제나 마찬가지처럼 버티고 버티고 버티다가 이기는 그런그림이지만
1. 사적/ 2. 요그요그 사기치기/ 3. 엘리스 뒷심
이런 형식으로 돌아갑니다.
맨처음에는 요그사론 마법에 몰빵하다보니 '요그드루'처럼 짜다가 그냥 똥망했습니다.
초반에는 교화가 아니고 순간치유에 실바도 없었고 엘리스도 넣지 않았습니다.
마법에 올인하면 '방밀전사' / '느조스 힐기사'/ '얼방법사' 요 3개 덱에 밀리게되고 거기서 하수인을
더 가용하자니 덱의 흐름이 깨지게 되어 지금의 상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덱 상성은
빠른템포에 약한모습을 보이지만 필드정리기 + 제압기가 많기에 그나마 수월하고
컨트롤덱 상대로는 높은 승률을 보입니다.
또한 훔치는맛+요그뿅맛+엘리스 전설뿅맛 3중주가 갖춰져있기때문에 재밌습니다.
먼저 멀리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이런식으로 잡을수있게 노력합니다.
어차피 뭐 하수인 싸움 할생각도없고 버티면서 카드 모아주는게 더 이득이여서 필드 클리어기를 잡고갑니다.
(어둠을 받아들여라)
(어둠의 권능 : 공포) 이 두장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리고 만약 상대가 무조건 컨트롤 덱이고 같이 드로우와 탈진전 가실꺼면




이정도가 적당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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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운영방식은 고통과 죽음, 공포 / 암흑의 광기/ 아키나이+치마/파헤쳐진 악/ 광기+주문
이것들로 몹 짤라주시고 제압하기 까다로운 카드를
(생매장)으로 처리해주고
(생훔)
(스산)으로 상대 패를 열심히 훔쳐와줍니다.
여기의 메인카드

이 교화로 상대의 키카드를 꼭 복사해야됩니다.
거의 모든판마다 상대하기 애매한 카드나 전설들의 효율을 위해 좋은효과와 마나관리를 해줬습니다.
(+요그사론 마법스텍/ 저코-고코스트 대비효과 가능/ 애매한 코스트관리를 잡아줄 완소카드)
(훔치면 좋은것들 : 모든 전설들 - 실바, 티리온, 아버지, 느조스, 황금원숭이 등등..)
(금단의 창조술)을 통해 애매한 타이밍에 내줍니다.
(이득을 보기위해서 최소 5~9코스트 사이에 써주도록 합시다.)

이 덱의 구성상 19장의 주문이기에 10코스트 이전에 6~8개의 주문을 사용하게 됩니다.
간보지 말고 기회될때 바로 내줍니다.
망해도 상관없어요. 우리에겐 엘리스 스타시커의 전설 뒷심파워도 있으니까요 !
찡긋![]()
이상황까지 갔으면 사적질로 (교화, 생매장, 생각훔치기, 스산한 그림자) 이득좀 보셨을테고
탈진전을 바라보고 있기에 엘리스로 뒷심 싸움 해주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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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직업별 대응법을 조금이나 적어보겠습니다!
1. 흑마법사
'위니'일경우 필드 클리어기가 많기때문에 큰 부담이 없지만 패가 꼬이면 무슨수를 써서라도 막아냅시다.
뒷심은 우리가 더쌔니까요.
'리노/ 컨흑'일 경우에는 장기간의 싸움이기 때문에 카드 한장한장을 신중히 생각하고 사용합니다.
생매장으로 잘 묻어주고 '사적질'로 얼만큼 성공하냐가 관건입니다.
(제압기가 많아서 후반까지 강제로 끌고오실수있습니다.)
2. 전사
'해적전사'일경우 후반이고 미래고 뭐고 체력관리와 하수인 정리가 메인입니다.
조금의 욕심조차 내려놓고 생존과 정리충이 되면 그나마 승률이 좋습니다.
'템포전사'일경우 초반 멀리건을 얼만큼 잘잡고 끊어주면서 생훔할수있는 각을 봐야합니다.
만약 상대가 2코 도끼에 3코 광전사or3/4도발 4코 돌진 5코 구울/전격 이딴 플레이만 아니면 해볼만합니다.
'방밀전사'일경우 쉽습니다. 같이 드로우 보면서 '선탈진각' 안보게 드로우 조절하고 키카드 매장 or 교화 해주시고
신나게 생훔 해주시면 됩니다. 컨트롤덱에서는 진짜 편하게 플레이 할수있습니다.
3. 주술사
'통칭 씹랄'일 경우 위니흑마와 같은방법으로 최대한 필드 밀어주시고 7/7 화염드라군 잡을 죽음을 가지고 계신게
편합니다. 그래도 딜 들어오는 속도가 어마어마 하니 체력관리에 주의합니다.
'미드레인지 주술사'일경우 상대가 진화로 개사기치지 않는이상 변수는 많지않은편이며
3/6 토템버프하수인을 빠르게 잡아주면 편합니다.
4. 사냥꾼
'미드레인지 사냥꾼'일경우 약간의 욕심 플레이로 조금 맞아주더라도 필드제압기로 이득볼수있을만큼 재고 나서
밀어주면됩니다. 물론 그전에 명치가 너덜너덜 하겠지만 주문덱이기때문에 버텨야하는게 관건입니다.
5. 성기사
'죽메 성기사'일경우 같이 탈진전 가면 무조건 이깁니다. 실바 묻어주고 티리온 묻어주고 라그2형제 죽음으로
밀어주면 상대가 할게없습니다. 생훔+스산한 콤보로 최소1개 이상의 평등을 가져오기때문에 필드 정리도
더 편하고 변수도 많지않고 때에따라 '금단의 치유술'을 훔쳐 역킬각을 볼수있습니다.
'천상의 보호막 성기사'일경우 템포 속도가 매우빠르며 천상의보호막때문에 정리하기도 쉽지않지만
'어둠의 권능 - 공포'의 각을 잡고 필드 쓸어버린뒤에 피관리하면서 계속 필드 제압만하면
상대는 피니쉬/ 뒷심이 부족하기때문에 버틸수록 유리합니다.
6. 드루이드
'크툰 드루'같은경우 4/10 하수인 나오면 굉장히 힘들어지고 '정신 자극'으로 사기치는 경우가 다분하기때문에
생각보다 드루이드에 조금 약한모습을 보이고 고통, 공포가 큰힘을 발휘하지못하고 죽음으로 정리하고나면
생매장만 남게되어 부담이 크게됩니다.
필드 정리와 생훔+스산한 콤보로 얼마나 하수인을 보충해주냐에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야수드루'같은경우 빠른템포를 보유하고있기때문에 필드정리가 관건이지만 뒷심은 약하기때문에
상대하기 힘든 하수인은 빠르게 생매장 시키고 피를 채우며 지속적으로 필드를 밀어줘야합니다.
'요그드루'같은경우 상대가 얼마나 사기치느냐에 따라 변수가 생깁니다. 빠른 육성과 요그사론, 위습들이
얼마나 빠르게 풀리고 막기 힘들게 대처하느냐에따라 달라집니다. 물론 광역기가 토탈(광기 연계포함) 8개정도 되니
막는데는 큰 부담은 없을거라 생각되며 초반 멀리건만 잘막아주면 됩니다.
7. 마법사
'템포 법사'같은경우 코스트에 맞춰 사기치면 힘듭니다.
광역기를 잡고 간뒤에 밀어내고 힐채워가며 정리쪽으로 하면 유리합니다.
'얼방 법사'같은경우 상대보다 빠른 전개와 필드전개로 킬각에 사용할 마나를 돌려놓으면서 트루하트를 내고
지속힐하면 질일이 없습니다.
8. 사제
'미러전' - 서로 얼마나 사기치느냐의 싸움입니다. 뒷심이고 뭐고 사제끼리 하면 그냥 변태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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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적어보았는데 관건은 멀리건과 운영과정에서 '아키치마 2번/ 파헤쳐진 악 2번'을 얼만큼 잘 활용하느냐에 후반전개가 가능하고 '생매장' 으로 얼만큼 효율적으로 묻어놓고 교화로 이득을 얼만큼 보느냐
'생훔+스산함'으로 카드순환과 카드보유수를 상대보다 더 많이 가지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덱의 욕심을 조금 줄이고 싶으시면 '스산한 그림자 2장'빼시고 '순간치유 2장'넣으시고
무기 상대가 힘드시면 '스산한 1/ 생훔1' 빼주시고 '수액/존스' 넣어주시면됩니다!
드로우가 부족하시면 '암흑의 광기 1' 빼시고 '고통의 수행사제' 1장 기용해주시면됩니다.
처음에 저도 드로우가 부족할까봐 북녘골, 수행사제 기용해봤지만
버티는 그림이다보니 손패에 카드가 많이 모이게되고 생각훔치기의 칸을 만들어놔야하며
역으로 선탈진을 당하는그림이 꽤 나왔습니다.
댓글달아주시는건 최대한 답글 달아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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