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기준 5월9일 ~ 5월11일 3급~전설구간, 전설구간
기본적인 사항
총알이 크게 5발 있습니다.
1. 위니진으로 초반템포 가져오기
2. 퀘험가로 압박
3. 필드 밀렸을때 굴단으로 땡기다가 알트루이스로 필드클리어
4. 탈태
5. 제피르스
어느 직업을 상대하느냐에 따라서 5번까지 갈일이 없는 경우도 있고, 쓸수없는 총알도 있을수 있습니다. (특히 사제)
드로우카드가 총 10장(마법삼키기, 전령, 영혼시야, 혼돈의일격, 해골) 있어서 평균 10턴에 드로우 다 땡깁니다.
퀘험가 나갈때 쌍날이 2장 다 잡혀있다면 그냥 과감하게 다 던져서 버프 땡기는게 보통은 좋은 플레이입니다. (사제x)
이게 가능한 이유는 요즘메타에 변이류나 침묵류 카드들이 거의 기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제는 생성하거나 제걸 가져갑니다. 저격기와 광역기도 갖추고 있습니다.)
만약 저격 맞았다고 해도 다른 총알들로 충분히 이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제x)
추가적으로 첫턴 멀리건에 전투마법사, 마귀가 둘다 잡혀있는경우 전투마법사가 나가는게 좀 더 낫습니다. (사제는 의미 없습니다)
기본적으로는 1~5번 순서대로 플레이가 이루어집니다.
vs 악사 (60% 이상 유리합니다)
멀리건
선공의 경우 : 템포싸움 가능한 위니류(특히 강화상인), 쌍날, 혼격, 눈먼감시자
후공의 경우 : 쌍날, 퀘험가, 혼격, 눈먼감시자
운영
선공 : 5~6턴까지 필드 무조건 가져오면서 퀘험가를 완성해야합니다. (5체력이상 퀘험가를 못만든다면 퀘험가가 안나가야합니다.)
도저히 여의치 않은경우 굴단으로 0~1코스트 카드 기모으면서 알트루이스로 치고 나간다는것까지 염두에 두면서 플레이 하면 됩니다.
전적만 보면 엄청 유리할거 같지만 저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간당간당하게 이긴경기가 많았습니다.
후공 : 하수인 최대한 이득교환 하면서 내 영웅체력 신경쓰지 않고 최대한 필드템포 가져오다가
후공의 경우 3턴 퀘험가+동전+쌍날+(마나연소or조수or강화상인) 하면 거의 이겨 있습니다.
(6/6퀘험가에 상대편 다음턴 2마나가 되거나, 6/8퀘험가가 나가거나, 6/5 천보 퀘험가가 등장해서 사실상 컷 불가능)
2턴에 눈먼감시자로 서치하거나 하면 3턴에 쌍날+퀘험가 상당히 잘 잡히고
상대방이 3턴에 사티로스를 내주면 가장 베스트(퀘험가가 나가고 쌍날+후속으로 사티로스 정리)
선공과 마찬가지로 여의치 않을경우에 알트루이스를 염두에 두고 플레이하면 됩니다.
vs 도적 (80%이상 유리합니다)
멀리건
선공 : 템포싸움 가능한 위니류, 쌍날, 눈먼감시자
후공 : 쌍날, 퀘험가, 강화상인(☆), 눈먼감시자
운영
선공 : 기본사항에 기술한대로 전투마법사, 마귀가 둘다 잡혀있으면 전투마법사가 먼저 나갑니다(기습은 무조건 맞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 외에는 악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어떤면에서는 악사보다 필드잡기가 더 쉽습니다.
위니는 막 던져줍니다. 기습이랑 낙인 다 맞아도 됩니다. 다만 강화상인이 있다면 기습이나 낙인을 피해서 마귀를 좀 더 키울수 있습니다.
알트루이스 각은 악사보다 쉽게 볼수 있습니다. (6~7턴까지 명치압박이 별로 없어서 과감하게 굴단을 땡길 수 있습니다)
비밀놈은 뜨는즉시 제거할수 있으면 제거합니다.
비밀이 걸려 있으면 속임수를 제외하고는 무조건 체킹합니다(퀘험가 곤봉잡이 방지)
후공 : 3~4턴 퀘험가에 강화상인이나 활기찬조수, 쌍날 바르면 99% 이겨 있습니다.
5턴에 퀘험가가 나가있거나 나가는 상황에 마나연소가 잡혀있다면 던져주세요. 플릭을 한턴 늦춥니다. (한턴 늦추는게 10뎀정도의 효과)
vs 사제 (80%이상 불리합니다)
멀리건
선공 : 퀘험가가 있다면 퀘험가세트 // 위니류, 첫 3장때 위니가 2장 있다면 드로우류
후공 : 퀘험가가 있다면 퀘험가세트 // 위니류, 첫 4장때 위니가 2장이상 있다면 드로우류
운영 (선후공)
운에 모든걸 맡겨야합니다. 이덱의 모든 루트를 막을카드를 사제는 다 갖추고 있습니다.
퀘험가는 죽음을 피하려고 4/4로 나가면 안됩니다. 죽음이 없다고 생각하고 6/6이상으로 키우거나, 굳이 피하고 싶다면 4/6으로 나가야합니다.
위니류는 있는대로 다 던집니다. 광역기를 맞기전에 1뎀이라도 더 넣어야됩니다.
그래도 승리플랜은 퀘험가밖에 없습니다. 악사상대로 사제가 광역기는 무조건 집고가기 때문입니다. (죽음을 집고가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광역기를 당연하게도 맞았다는 가정하에 퀘험가가 최소 1대를 때리지 못한다면 힐때문에 말려서 집니다.
2대 때렸다면 승리가 눈앞입니다. 3대 때렸다면 이겼습니다.
침묵은 진짜 심각한 핸드말림 상황이 아니라면 드로우로 쓰지 않습니다. 물론 드로우로 쓰고 있는 상황이라면 져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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