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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22
7
0
0
1
직업 특화
43% (직업 13 / 중립 17)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80%) / 기원 (13%) / 과부하 (13%)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21440
[
야생
]
(승률64%) 정규 4티어덱에 야생카드 몇장 넣었을 뿐인데.. 리노 갈라술사로 꿀빠세요
작성자 : 도곡동안두인 | 작성/갱신일 : 07-03 | 조회수 : 1531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주술사 (13)
1
냉기의 기원
x1
1
진흙 핥짝이
x1
1
타락의 물결
x1
2
퇴화
x1
2
파지직
x1
3
번개 폭풍
x1
3
천리안
x1
3
치유의 비
x1
4
진위 물예언자
x1
5
타락한 정령술사
x1
6
심연의 잠복꾼
x1
7
폭풍의 갈라크론드
x1
9
두억시니
x1
중립 (17)
2
비겁한 밀고자
x1
2
위대한 제피르스
x1
2
입증된 모험가
x1
2
퀘스트 중인 탐험가
x1
2
풋내기 기술자
x1
3
걸신들린 수액
x1
3
고르곤 졸라
x1
3
시린빛 점쟁이
x1
3
코볼트 수습생
x1
4
하늘장군 크라그
x1
4
헌신적인 광신자
x1
5
갈라크론드의 방패
x1
5
로데브
x1
5
바리스타 린첸
x1
6
리노 잭슨
x1
6
크롱스 드래곤후프
x1
9
용의 여왕 알렉스트라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10.0% (3장)
2
23.3% (7장)
3
23.3% (7장)
4
10.0% (3장)
5
13.3% (4장)
6
10.0% (3장)
7+
10.0% (3장)
덱 구성
하수인
73.3% (22장)
주문
23.3% (7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황금 잠복꾼 뽑은 김에 짜봤는데 고승률로 빠르게 전설 달았습니다.(32승 18패)
하이렌더 주술사는 정규전에서도 외면받고 있지만, 야생에서는 메타에 잘 맞아서 꿀빨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홀악사 상대로 유리해서인데, 그 외에도 짝수리 카운터에
컨덱치고 템포덱에 가까운 스피드 때문에 유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도 높은 편은 아닌데다가 특이한 야생카드도 안 들어가서 누구나 쉽게 굴릴 수 있습니다.
공통 멀리건은
이며 후공일 경우
까지 고려해줍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도 적절히 들고 가줍니다.
퀘스트를 빠르게 깨야한다는 강박을 가질 필요 없으며,
변신 타이밍만 잘 판단하면 됩니다.
퀘스트를 깨기 전에 변신해서
로 계속 이득을 취할지,
콤보로 필드를 먹을지요.
도
뽑을 때 쓸지,
이후에 쓸지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대가 느린 덱일 경우
후공으로 받았거나
로 얻은
을 아껴놨다가
각을 재는 것도 괜찮습니다. (서순 주의)
여러분에게 생소한 덱은 아닐테니 상대법으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홀악사 상대로 7:3정도의 상성을 갖는데, 유리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홀악사의 핵심 하수인들을 자르기가 너무 쉬워요.
악사의 주요 하수인들은 대부분 2체나 4체입니다.
로 너무 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홀악사만큼 자주 보이지는 않지만 짝수리 상대로는 카운터에 가까운 상성을 자랑합니다.
마찬가지로 짝수리도 2체,4체가 많은데 심지어 토템은 공격력이 0이라
토큰이 때리고 나서 살기까지 하니까요.
퀘법은 역시 불리하지만,
가 있다면 비벼볼만 합니다.
그래서 법사 상대로는
도 들고 가줍니다.
으로
로데브 영능을 계속 활용해주면 퀘법이 할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거든요.
물론 로데브가 안나오면 못이깁니다;;
퀘법도 2체, 4체가 많기 때문에 속공을 아껴놨다가
등을
최대한 빠르게 자르면서 로데브를 뽑아봅시다.
덤으로
이후 등에 퀘법은 손패가 가득차기 때문에
로 핸파각도 노려주면 좋습니다.
비법 같은 경우는
의 유무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고 봐도 무방한데,
어차피 퀘법은 불리하기 때문에 법사 상대로는
비법이라도 확실히 이긴다는 마인드로
도 들고갑니다.
리노법을 포함한 리노류의 컨덱들은 어차피 반반 정도인데,
리노법 상대로는
를
에 쓰는게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리보법의 하드 광역기는
와
밖에 없고,
이마저도
안쓰는 덱리가 더 많으니
와
으로 혼내주면 거의 못막습니다.
흑마 상대로는
두개가 멀리건 고정인데,
메카툰 상대로는
이후나
상대 카드 4장가량 남았을때
후에
을 잘라주거나,
손패가 항상 가득찬 메카흑 특성상
각을 잘봐주면 됩니다.
이전턴에
써주면 밀고 확률이 더 올라갑니다.
그리고 퀘법처럼
복사해서 계속 써주면
상대가 정리못해서 이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큐브흑은 사실 약간 힘든데 못이길 정도는 아닙니다.
각을 잘 보고
적절하게 깨주면 됩니다.
리노사제의 경우는 58광땡만 안맞아도 상당히 할만 해서
광역기만 잘 의식하면서 필드 깔아주고,
후반에 정리가 가능한 선에서만
로
꼭
이 아니더라도
총알을 빼주는게 중요합니다.
사제는 손패가 가득 차는 경우가 흔하지는 않지만,
는 2장 이상만 태울수 있어도 가줍니다.
리노사제의 경우는 드로우가 제 덱보다 좀더 빠르기 때문에
로 탈진전을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이후
는
빠진 후에 거의 필승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멍청한
는
를 인지못하기 때문에
거의 안줍니다.
해적전사는 좀 힘듭니다.
넣은 이유도 해적전사 탓이 가장 큰데,
또
넣을정도로 자주 보이는 건 아니라
무기 잘 깨고 필드 잘 정리하라는 말밖에는 더 해줄 말이 없네요.
드루이드 같은 경우는 무조건
들고가서
비취인거 같으면 상대 마나수정 6개일때즘 써주고
아비쿤이면
직후에 써주면 됩니다.
상대가 어떤 덱이든
이후
는
거의 필승이지만,
를 아꼈다가 꼭 마지막에 쓸 필요는 없으니,
패 말렸을때, 필드 먹혔을때, 상대 광역기 빠졌을때 그냥 적절하게 내줘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대체카드, 커스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선 뺄만한건
정도 있는 거 같고,
는
굳이 퀘스트를 빨리 깰 필요가 없는것 같아 안넣었으며,
는 템포가 너무 구려서 안넣었고
속공 토큰들로 충분히 필드 정리가 가능한 것 같아
광역기
등은 굳이 안넣었습니다.
쓰다보니 생각났는데
대신
넣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어차피 1턴에 무조건 주문을 쓰기 때문에
2턴에
같은거 자를 수도 있고요.
도 생각해보니까 괜찮을거 같네요.
는 생각보다 각이 잘 안나와서 뺐습니다.
는 본캐에 없어서 거의 안써봤는데 잘 모르겠네요.
도 없어서 안써봤는데 이미 뒷심은 충분해서 굳이 필요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도 마찬가지고요.
는 주문이 별로 없어서 발동시키기 힘들것 같습니다.
는 메타가 바뀌면 넣겠지만, 지금은 그닥 안좋을거 같습니다.
물론
와의 연계는 좋지만요.
는 5턴 이전에 2기원하기 힘들어서 뺐습니다.
저도 이틀 전에 만든 덱이라 덱이 아직 완성되었다고는 장담 못하겠네요.
확실한건 홀악사가 메타를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꿀덱인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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