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파는거 아니고 진짜 꽤 쓸만합니다.
승리 플랜은 "필드를 먹자" 입니다.좀 더 디테일하게 쓰자면 이렇습니다.
1. 퀘스트 보상을 활용한 필드 장악 후 2. 진화를 통한 필드 압박
술사 퀘스트가 진짜 밸류가 높습니다. 특히 퀘스트 보상하고 진화의 시너지가 진짜 좋아요. 퀘스트만 깨면 필드에 하수인 채우는건 일도 아닐 뿐더러, 진화 무기 2장에 무기 돌려주는 4코 42해적까지해서 진화시켜주면 필드 장악력이 어마어마합니다. 그 광역기 많은 사제나 법사도 지쳐서 못막을 정도로 필드를 계속 깔 수 있습니다.
대충 정규전에서 많이 보이는 직업이 악사, 드루, 도적, 사제, 법사 이 정도인데
얘는 무조건 초반 버티는 카드 위주로 잡고 가세요. 2코 얼리기 들고 가셔서 무기 쓰겠다 싶은 타이밍에 써주면 템포 늦출 수 있습니다.
드루는 최대한 내가 필드를 먼저 깔거나 해서 정리를 유도하고 타이밍을 늦추다가 역킬각을 노리세요. 얘가 정리기가 부족해서 초반에 하수인 깔고 하면 압박 씨게 들어옵니다.
도적은 일단 퀘스트를 최대한 먼저 깨세요. 그러고 나서 퀘스트 보상을 이용해서 최대한 압박하다가 블러드로 킬각 잡으세요. 상대 정리기(플릭, 크롱스) 이런 애들이 빠졌다 싶으면 영능 갈라 변신해서 88 4마리 깔면 좋아 죽습니다.
사제 법사도 드루랑 비슷하게 굴리시면 됩니다. 얘네들 정리기가 진짜 너무 많은데 술사가 필드 압박력이 진짜 좋아서 그 정리기 다 쓰게 할 수 있습니다. 블러드 아꼈다가 상대 손패 말랐다 싶으면 필드 먹고 명치치세요.
술사 살려보고싶어서 hsreplay에서 진화술사 긁어왔는데 이래저래 커스텀해보다가 지금 형태로 거의 완성이 된 것 같아요. 굴려보시고 피드백 받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