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소개
플러리 선수가 며칠전에 패치 후 하랜냥 돌리면서 악사 너프 먹고 나서 암흑술사 효용성이 떨어진거 같다면서 대신 용알렉 너프된걸 보완하려고 킨들루스트 넣고 연승하는걸 보고 괜찮다 싶어 베껴온 덱입니다.
전부터 킨들 넣은 덱도 있긴 했는데,안 넣은 덱이 더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요새는 거의 용알렉 너프로 거의 필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굳이 용알렉만 생각 안하더라도 다른 용들(썩둥비,베라누스,요정날개,새끼용 등)코스트 줄인게 체감 될 정도로 좋았습니다.
이 버전 말고도 늪수액 괴물,비늘기수,살상명령을 뺀 후 그 자리에 추적자랑 덫 2개(주로 빙1,뱀1)를 채용할수도 있고,나그란드 질주를 넣어서 뒷심을 더욱 보강할수도 있습니다. 더러는 수호병 강화 상인을 추가해서 해골 이빨 싸움꾼을 초반에 강화해 필드를 세게 갈 수도 있습니다.
저는 밸런스가 잡힌 이 덱이 좋아보였고 전설런에 성공했는데 순위 올리면서 막히면 변화를 줄 지도 모르겠군요.
-각각 장단이 있는게 덫 채용하면 추적자로 핸드 압축+필드 장악력 상승 및 어그로 대응력 강화가 있는 대신 추적자 없이 썡으로 덫을 낼 경우에는 아깝기도 하고 너무 싸게 빠지면서 주도권을 상실할때가 많습니다.
-나그란드 질주를 넣으면 용알렉 제피 직소르 브란까지 다 쓰면 뒷심이 부족해지는데 마지막 강력한 뒷심 카드가 생겨 장기전 가더라도 믿는 구석이 생기는 느낌이고 단점은 그렇잖아도 고코가 많은편인 하랜냥에 이 카드까지 해서 핸드가 무겁게 잡히면 쓰기 전에 명치가 오목해질때가 있다는 겁니다.
물론 이 덱도 밸런스가 잡혀있긴 한데 덫 코스트 사기치기도 없고, 뒷심 부족이란 점이 애매할때가 있으니 선택은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판단보류: 드루
까다로움: 성기사(멀록)
어려움: 악사,전사,돌냥
대부분의 티어덱 상대로 유리한 편입니다. 드루도 진균 너프 패치후 역상성으로 잘 잡는 듯 합니다. 실제로 전설런 동안 드루 3번 만나서 전승을 기록했는데 아직 판단하기엔 이른감도 있기에 일단 보류했습니다.
멀록기사는 우습게 봤는데 워낙 필드장악력이 뛰어나서 밀릴땐 속절없더군요. 그래도 못 이길 정도는 아닙니다.
멀리건
기본: 명사수,전투마법사,요정용,해골이빨 싸움꾼
선택: 폭풍망치(1,2코가 잘 잡혔을 경우나 도적 드루같이 요정용 올리고 딜 누적하기 좋은 직업 상대로)
제피루스(상대가 컨덱 아니면 초반 사기 막으려고 대부분 들고 갑니다)
썩은둥지비룡(하랜법 상대로 유용)
생존가의 재간(컨덱 상대시)
산성 늪수액 괴물(미러전,전사,기사 상대시)
마치며
원래도 할만했지만 악사 너프후 폭주기관차가 된 듯 합니다. 새로운 확팩 나오기 전에 어서 꿀 빠시고 랭크 상승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해주시면 아는 선에서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전설 인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