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3 7 0 0
직업 특화 100% (직업 30 / 중립 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10%) / 도발 (7%)
평균 비용 2.6
제작 가격 6360
[야생] 버리기흑마 작성자 : Croalaaisha | 작성/갱신일 : 07-27 | 조회수 : 371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17)
1 공허방랑자 x2
1 말체자르의 임프 x2
1 영혼관 x1
1 영혼의 불꽃 x2
1 화염 임프 x2
2 수상한 장사꾼 x2
2 어둠골 사서 x2
2 여왕 자바스 x1
2 작고 사악한 창기사 x2
2 지옥파수견 x2
2 칸레타드 에본로크 x1
3 식기 골렘 x2
4 락카리 지옥사냥개 x1
4 밤그늘 대모 x2
4 자락서스의 주먹 x2
5 파멸수호병 x2
6 굴단의 손 x2
중립 (0)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30.0% (9장)
  • 233.3% (10장)
  • 36.7% (2장)
  • 416.7% (5장)
  • 56.7% (2장)
  • 66.7% (2장)
  • 7+
덱 구성
  • 하수인76.7% (23장)
  • 주문23.3% (7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인증


정규 어그로만하다가 6월부터 야생쪽에도 눈돌려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홀악너프, 해적전사 너프이후 어그로중에서는 가장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15일인가 너프되고나서 바로 버리기흑마로만 전설달고 당시 400등쯤 구간에 배치됐고,
오늘 빡세게굴려서 88위도 한번 찍어보고왔네요

v1.0 코볼트사서 커스텀
v1.1 제피르스 커스텀 해본적도있는데
지금올리는 v1.2가 가장나은거같습니다 너프패치전에도 쓰이던 구성 그대로고요

악사, 전사같이 생성됨 요소가 매우적거나 아예없는 덱이지만
패를 버리는 매커니즘에 무작위성이있어 틀에박힌 플레이는 덜한편입니다

직업의 장단점

버리기 연계를 통한 빠른 템포전개, 패널티(버리기)의 보상으로 강하게 설계되어있는 각각의 하수인들이 버리기 지원을 받으면서 강력한덱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운빨요소도 짜증나는 편입니다
운이좋을땐 5장중에 1장만 버려야할때도 잘버리고 쭉쭉 잘풀리는데


덱구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3코스트 플레이가 조금 빈약합니다
드로우없이 1,2 템포플레이를 하면 좋겠지만 무작위성 버리기때문에 버려져선 안될카드를 버리고 마나가 1씩 남는 템포손해를 보는 경우도 잦습니다

그리고 이상적으로 생각되는 버리기, 연계카드 비율은 2:1정도입니다
하지만 연계로 이어지는 카드는  셋이며 2장꽉꽉채워서
6장 정도가 고정으로 들어갑니다 아직은 비율이 부족한것이 아쉽습니다
스칼로맨스 확팩 카드중 뼈그물알을 두장넣어 16:8정도 비율로 맞추고
남는카드풀을 적당히 채워넣거나 버리기카드를 조금더 채워넣으면 좋을것같다고 생각하는데
버리기카드나 지원카드를 1-2장정도는 더 주지않을까 기대하고있습니다
코스트도 괜찮은 편이고 정말 할거없을 때 손패에서 던지기도 무난해보입니다

덱 커스텀





 을  얘로 바꿔 더 악랄하게 사기칠수도있고요











버리는 놈들
4-5코진 



멀리건

버리기 덱이다보니 멀리건 잡는거랑 손패관리하는데 신경을 많이 쓰셔야합니다
선/후턴도 손패갯수와 동전때문에 신경쓸 요소가 많고 후공을 선호하는편입니다




보통 저코스트의 버리기카드1장, 버려질카드2장이상을 잡습니다
물론 버려질카드 풀이 좁아서 2장이상 잡는게 쉽진않습니다
상대 템포가 조금 느린편이고, 멀리건에 굴단의손이 있다면 그냥 가져가시는것도 괜찮습니다 

(ex)
선공







코스트가 가장높은카드가 여러장인경우 랜덤으로 버립니다












으로 뽑은 카드들이 버릴카드가 아니라면 손해가 크죠


버리기흑마를 처음접했을 당시엔  연계를 자주 활용했습니다 

패수급이 원활하고 빠르게 굴릴수있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초반에 많은 패수급을 해두면 오히려 버
리기 연계를 하기 힘들어지고 쓸데없이 핸드가 터지는일도 자주일어납니다 완급조절이 필수입니다

패를 적당히 들고있어야 원하는 카드를 버리기 쉬워지죠

상대에 따라 다르게 굴릴수 있어야합니다
상대의 직업과 덱타입에 따른 대처방법이 조금씩 달라지기 마련이죠


상대가 어그로라면?
 연계를 써서 초반필드를 잡는것도 좋습니다






해적전사








비법


 등을 필두로 초반을 잡고
















그냥 초반필드 꽉잡고 명치 때려패십쇼
퀘깨고 거인들 기어나오면 졌다고봐야합니다



짝수리


짝수리도 버리기흑마처럼 각각의 하수인이 강력한 편에 속합니다








그다음으로 잘보이는 빅수리입니다

끔찍하죠

초반에 달려서 명치터트려야 하는 상대인데




버리기 미러전




큐브흑, 메카툰

거의 유일하게 상대전적이 처참한 흑마인데 진짜 힘듭니다
초반전개가 두 덱타입모두 비슷하게 흘러가기때문에 상대 덱타입을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메카툰흑은 초반 드로우 땡기다가 가 들어가기때문에 쓰기전에 명치 터트리셔야하고





겹치는 카드들이 많고 버티다가 승리플랜 나올때나 이덱이 어떤덱인지 알수있기 때문입니다
 or 

 연계로 OTK를 노리거나
그냥 지옥끝까지 방어도만 쌓고 상대가 지쳐쓰러지길 기다리기도합니다

이런덱도 초반에 하수인전개 하면서 명치터트리는수밖에없습니다




전설달기전엔 잘 안보이다가 
달고나서 상위권 올수록 큐브흑을 제외한 대부분의 매치업이 어그로전이 자주 나왔습니다

해적전사처럼 


상대필드를 놔두고 명치치는짓은 최대한 자제하시고 이득교환으로 최대한 필드를 잡아두면 상대가 알아서 지치게됩니다

홀수악사


너프이후 더 빨라졌고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그냥 점유율이 떨어져서 얘보다 좋다고 착각한거였나 싶을정도로 힘듭니다

의 너프로 연계가 불가능해졌고
둘다 빠진 형태의 덱이 자주나옵니다

오히려 극단적으로 빨라진 템포로 바뀌었습니다
3코진  // 
정도의 구성으로 옵니다

초반코스트에서 종자,마귀를 전개하고 강한 하수인을 전개해 정리각을 보려하면
조수/천보맨으로 버티거나 하수인을 얼려 생존시키며





빅죽메용, 홀수도적








멀록기사, 기계기사

패말림이 잦은 친구입니다


최근 세번쯤본거같은데 
야수냥 한달쯤전?
비밀냥3일전쯤
보기도힘들어서 봐도 얘 덱 구성을 모릅니다 약하기도하고
부활사제, 58광땡

자주안보여서 잘 기억이안나긴하는데 
두타입 모두






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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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6 / 비추천 : 2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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