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상황에서 많은 직업들이 너프를 먹어서 덱 파워가 줄었는데 하이랜더 사냥꾼은 알렉밖에 너프를 먹지 않았고 그 알렉조차 크게 체감되는 너프는 아니기에 현 상황에서 가장 돌리기 무난한 덱인 거 같습니다.
브론즈부터 쭉 하랜냥만 굴렸고요 레시피도 여러 번 바꿨는데 이 레시피가 가장 무난하고 좋은 거 같아서 이 레시피로 전설을 달성했습니다.
공용 멀리건은 1코 하수인 요정용 싸움꾼 제피 아귀가 있고 나머지는 상황에 맞춰서 들고 가면 될 거 같습니다.
<상대법>
사냥꾼: 가장 많이 만난 직업이고 거의 다 하랜냥이었습니다. 상대법은 템포 최대한 맞춰가면서 딜누적 꾸준히 해줘야 하고 나중에 브란이나 제피 등 마무리 넣어서 이기는 식으로 이겼습니다. 사냥꾼은 힐이나 도발 등을 세우기 힘든 직업이기 때문에 피 관리를 잘해주셔야 됩니다 예를들어 무기로 교환각 잡혔다고 무작정 치는게 아니라 하수인으로 정리가능한 상황에는 하수인으로 정리한다든지 피관리에도 신경 많이 써야됩니다. 멀리건은 1,2코 하수인 다 들고 가고 제피도 너무 이득 보려 하지 말고 그냥 템포 된다 생각하시면 던지면 됩니다. 후 공이 면 프리즈 들고 가는 거 추천합니다.
도적 : 너프 후에도 꽤나 많이 보이는 도적입니다. 거의 다 갈라 은신 도적인데 사냥꾼이랑 상대 법이 매우 흡사합니다 도적도 도발이나 힐이 없기 때문에 라이프 압박하면서 필드 잡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다만 차이점은 제피를 아껴줘야 됩니다 벤클1010짜리가 갑자기 튀어나오면 정리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제피는 좀 아껴두시다가 상대가 쌘 필드를 만들거나 킬 각일 때 쓰는 게 좋습니다
성기사 : 성기사도 꽤나 많이 만났는데 멀록 기사랑 성서성기사 2가지로 나눠집니다 멀록 기사일 확률이 높으니까 사막의 창 들고 가는 거 추천합니다 멀록 기사 매치에서 엄청나게 캐리 합니다 그리고 제피3코때 내면 멀록게 주는데 그거 고려하시면서 하시고 그냥 필드 최대한 지워주면 알아서 자멸하기 때문에 필드 지워주는 위주로 플레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사제. 법사, 흑마법사 : 3다 30판 하면 2판 정도 만나는 매치업인데 광역기 생각하시면서 필드 3개 이상 잘 깔지 마시고 광역기 맞으면 다시 필드 깔고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법사는 6코이전에 광역기 없으니까 그냥 최대한 쌔게 하시면 되고 사제는 7코이전에 피 3 이상 하수인 위주로 필드 까시고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사랑 악마사냥꾼은 너프 이후에 거의 안만나서 애매하긴 한데 그냥 템포 플레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사전은 폭탄 추적으로 지워야 되니까 추적 아껴두시고 악마사냥꾼은 덱 파워가 많이 줄긴 해서 상대하기 편할 거 같습니다.
이제 좀 있음 신규 팩 나오면서 메타가 다시 바뀔 텐데 그전에 하랜냥으로 등급 올리시는 거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하이랜더 덱이 다 보니 취향이 좀 다분히 들어갈 수밖에 없는데 카드에 대해서 질문 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