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셔스 추천덱인데 혹시 모르는 기사분도 계실까봐 올려봅니다.
저는 6코 <신중한 3학년>을 1장 빼고 1코 <냉담한 반응>과 7코 <해골이빨 선봉대원>을 취향으로 커스텀했습니다.
참고로 비셔스에 올라온 덱코드는 29장이라서 하나 빼고 두 장 넣었구요.
덱 플레이는 단순합니다.
<노즈도르무>를 뽑아서 빠르게 10코를 만들고 각종 고코 하수인들을 마구마구 내서 찍어누르는 빅덱 타입입니다.
<모험의 시작> 2장으로 노즈 가져오면 베스트고 노즈가 이미 있다면야 고코 하수인 드로우로 쏠쏠합니다.
천벌의 망치로 3체 이하 하수인 짜르면서 드로우도 챙겨야합니다. 이 덱은 아달의수호자가 없기 때문이죠.
버티기는 <등교 첫날> <냉담한 반응> <공중 강습> <진압> <신성화>로 최대한 틀어막습니다.
그 후 <결투!>와 <수여식>으로 고코 하수인을 소환하여 압박합니다. 특히 10코 하수인들이 나오면 베스트!!
<의식용 망치> + <수여식> 콤보 역시 아주 훌륭합니다.
죽메가 많아서 요번에 나온 3코 주문 <광휘의 선물>로 사기치고 싶었는데 1장 1장이 소중해서 마땅치 않더라구요. 죽메 하수인에 광휘 바르면 최고 뽕맛이긴 합니다. <광휘의 선물>을 1장 넣고 싶다면 <신중한 3학년>이나 커스텀 1장을 빼고 넣으면 되겠네요.
그리고 다른 기사에는 넣기 마땅치 않은 <티리온>과 <투랄리온>도 결투기사에서는 써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극 어그로덱에는 약하지만 버틸수만 있다면 쏟아져나오는 빅 하수인들로 상대는 당황하게 되는 참 재밌는 결투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