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은 간단한 덱입니다.
1코 1공 3+체 시리즈들, 수정 연구원이 특급이라 비싸므로 없으면 대신에 1/3 두더지 사용해도 된다
멀리건에 하나는 반드시 잡고가기
패보충 요원들, 마찬가지로 멀리건에 하나 있으면 좋지만, 1공 3+체 시리즈가 하나도 없으면 주저말고 갈아버리자
북녘골은 언제내도 1드로만 하면 밥값한거고 못했어도 큰 손해는 아니다 = 즉 막 던져도 된다
하지만 나머지는 1생성/드로도 못하면 큰 손해이므로 막 던지지 말자
2턴에 낼게 없다면 내야겠지만 다른 선택지가 있다면 다른 선택지 우선으로 하자
다만 시체 되살리기

가 손에 있으면 내서 잘려도 2번째 기회가 있으므로 나머지도 어느정도 막 던져도 된다
(
도 가능은 하지만 피해받은 게 없으면 딱히)
는 패 2장 이하일 때 던지자
필드 버프 요원들, 필드에 하나라도 깔려있는 상태에서 내자
세데크
다음으로 광휘의 선물
우선순위가 높은 하수인손패가 안마른 초반이면 세데크보다 우선순위가 높다
필드 굳히기 주문들, 1대1 교환을 0대1 교환으로, 2대1 교환을 1대1 교환으로 만들자
세데크

나 광명의 정령

을 쓰는 이유
절정 1개 대신에 벨렌의 선택

을 넣어도 되지만,
이 덱에 주문공격력 영향을 긍정적으로 받는 카드는 성격뿐이고
생명력 +1 보다는 생흡이 대 어그로전에서 좋으므로
벨렌의 선택으로 대체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음
명치 보호 요원들, 어그로 미러전에서 효과적이다
변수 창출 카드들, 불리한 매치업도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카드들
소생은 상대 따라 상황 따라 버프카드, 힐카드, 제압기, 침묵 등 다양한 카드를 뽑아쓸 수 있게 해준다
세데크도 소생보다는 덜하지만 좋은 주문들을 가져와 준다.
일루시아

는 3가지 쓰임새가 있다.
첫째로 손패가 말랐고 필드를 먹었을 시 (대략 6~7턴쯤), 광역기만 안 맞으면 이길 때 로데브처럼 쓰는 것이다.
이 경우 상대는 불기둥, 영절이 1코 1/3으로 바뀐 채 서렌을 칠 것이다.
둘째로 상대어그로의 저코 버프 낭비가 있다.
짝수리의 토템의 힘, 노루의 연꽃의 징표등을 알뜰살뜰히 써준 뒤 돌려주자
마지막으로 콤보/OTK덱의 핵심카드를 빼먹는 것이다.
메카흑 상대로 대격변, 퀘법 상대로 거인등이나 얼방, 얼회를 뺏어쓰자
핀리

는 북녘이 없으면 어그로에게 제일 쓰레기인 사제영능을 그나마 사람답게 바꿔준다.
우선순위는 사냥꾼 = 흑마법사 > 악마사냥꾼 > 법사 = 도적 > 드루이드 > 성기사 > 주술사 > 전사 순
필드나 손에 북녘이 있고 핸드가 별로 없으면 안내는게 나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