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는 싸지만 공격력과 체력이 높은 하수인으로 필드를 잡고 광역기로 유리한 교환을 하는 덱입니다.
여러 가지 사기적인 멀리건이 있고 이렇게 내기만 하면 게임을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성실한 모범생이 죽어도 불뱀 제단 차원문과 늪정령만으로도 충분히 강력합니다. ★x3
1턴

2턴
3턴

4턴

2턴부터 강력한 하수인을 계속 낼 수 있습니다. (여군주 바쉬가 없어서 제 덱에 넣지 못했습니다 ㅠㅠ )
후공 1턴
2턴

3턴

선공일 때보다 더욱 유연하고 강력하게 나갈 수 있습니다.
다른 직업과의 상성
vs 성기사, 드루이드, 전사
상대가 아무리 강력한 카드를 쓴다고 하더라도 이 두 장이면 모두 정리가 가능합니다. (유리)
vs 마법사, 도적, 사제
운에 따라 승부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반반)
vs 흑마법사, 악마 사냥꾼, 사냥꾼
우리가 수비를 해야 하는 매치입니다. 수비력이 높은 덱은 아니지만 충분히 막을 수 있다고 봅니다. (약간 불리)
덱을 구성하면서 느낀 점
0코스트 주문으로 번개 개화와 선인의 치유력 중에 무엇을 넣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번개 개화도 충분히 좋은 카드지만 연속해서 강력한 하수인을 한 장씩 던지는 이 덱과는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0코스트 주문을 빼면 될 텐데 굳이 넣은 이유는 늪정령, 격류, 우레정령과 같은 카드 때문에 가끔 0코스트 주문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선인의 치유력은 흑마노 마법서기와 같이 사용하면 6코 4/9 도발에 주문을 두 장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쓸 만한 연계가 됩니다.
이 두 장은 덱에 넣고 싶었지만 제가 가지고 있지 않아서 못 넣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엇을 빼고 얘들을 넣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