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럽서버에서 격노전사를 즐겨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격노전사를 이리저리 커스텀 해보면서 굴려보다가 괜찮은 덱이 만들어진거같아서 소개드립니다.
1.돚거
어그로 돚거가 대부분입니다.
어그로 돚거는 초반 은신하수인 전개와 연마검 맹독, 곡도맹독, 그리고 각종 번주문으로 딜압박이 들어옵니다.
초반에 필드를 먹더라도 명치를 맞아서 죽기때문에 선장 방제작 콤보로 방어도를 쌓아서 버팁니다.
해적의 닻 멀리건으로 선장을 서치해 오고, 선장이 손에 잡혀있거나 2장이라면 초반 은신하수인을 정리하는데 적극적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가장 좋은 콤보는 선장-방제작-혈서약-전격이나 피싸움꾼 등등
6대4
2.드루이드
격노전사는 드루이드에 전통적으로 약했지만 강압두장 채용으로 어느정도 내성이 생겼습니다.
드루이드는 보통 4턴이후부터 플레이가 시작되기때문에 멀리건에서 가벼운 카드들을 과감하게 버리는 판단도 필요합니다. 보통 사육사나 도전자에 내면의 분노+명예의 방패+ 혈서약으로 3~4턴에 필드를 터트리시고 다음에 나오는 적 하수인들을 강압으로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드루이드가 잘 막거나 초반에 말렸을 경우 드루이드 하수인을 막지못하고 지게됩니다.
5대5
3.사제
하이랜더 사제나 갈라사제나 상대법은 비슷합니다. 드루이드 상대법처럼 정리기가 없기를 바라며 필드를 터트리거나, 그롬 또는 코르크론 콤보로 원턴킬을 노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롬+내분+내분+동전+혈서약=28딜
코르크론+내분+내분+혈서약+혈서약=24딜
코르크론+내분+내분+명예의 방패+혈서약=22딜 등등
5대5
4.폭탄전사
단일제압기와 광역기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방어도까지 잘 쌓기때문에 힘든 상대입니다. 렌치칼리버로 딜을 하고 하수인은 거의 안쓰기 때문에 내가 하수인을 전개하면 정리하고 렌치칼리버로 때리고 딜레이스를 하게됩니다. 폭탄전사가 사용하는 제압기는 방밀, 강압 ,칼폭이 있습니다. 강압은 어쩔수 없지만 방밀과 칼폭각을 봐주시면서 하수인을 전개해야 합니다. 폭탄전사의 난투각을 안주는 애매한 필드유지가 핵심입니다.
4대6
5.법사
기본적으로 명치보호가 안되고 사기치는 직업이라 사기당하면 지고 안당하면 이긴다라고 보면 됩니다.
퇴화의 화살각을 잘 봅시다.
7대3
6.흑마
위니흑에게 초반 사기를 당하면 답도없는 필드가 쌓입니다. 모든 어그로 상대가 똑같지만 선장을 조급하게 던지지 마시고 잘 참았다가 확실한 각이 나올때 던지셔야 합니다. 다른 멀리건이 괜찮게 나왔다면 바로브를 멀리건 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흑마는 항상 체력이 적게 유지됨으로 역킬각을 노리기 쉽습니다.
6대4
7.냥꾼
냥꾼상대로도 항상 체력압박을 받기떄문에 방제작, 해적의 닻, 선장서치가 필수입니다. 방어도를 쌓으면서 버팁시다.
6대4
8.기사
기사상대로 가장 힘든거같습니다. 요즘 전설구간에 기사가 많이 줄어서 별로 보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만나면 짜증납니다. 기사의 하수인+지혜의 성서, 독실한 제자, 희망의 성서, 권위의 축복들이 끝없이 쏟아져 나오는데 제압기가 부족하고 반대로 하수인을 키워서 필드를 먹으면 허풍쟁이 카운터를 당해버립니다. 힐도 잘하기 떄문에 딜누적으로 킬각보기도 힘듭니다. 정리는 최소한으로 하고 명치를 노립시다. 사신의 낫으로 필드정리각을 잴수있습니다.
3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