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설인증
지난 달 천정내열 사제로 전설에 오른 후 또 이렇게 올려 놓은 천정내열 & 용사제 장인 훈련조교입니다.
2. 덱의 특징
지금 야생에는 4명의 대사기꾼들이 사기를 치고 있습니다.
첫번째가 58 하이랜더 사제, 두번째가 자해 흑마, 세번째가 왕파 도적, 네번째가 퀘스트 법사입니다.
제 덱은 이 중에서 자해 흑마와 퀘스트 법사를 저격으로 합니다. 하지만 계속 커스텀을 하면서 58 하이랜더 사제와도
상대가 될 수 있도록 변경을 했습니다. 왕파 도적에겐 조금 많이 벅차요.
나중에 왕파 도적이 원탑이 된다면 저격을 하겠는데, 왕파 도적은 무기로 때리는 거라서 무기 파괴 옵션을 지닌 하수인들을 채택해야 하는데, 그걸 쓰면 다른 직업들에게 너무 약해요.
(1) 1코 하수인이 북녁을 제외하곤 없다.
우리 천정내열 사제에겐 1코 하수인 넣어도 1:1 교환이 너무 힘든 겁니다. 지금까지 게임을 하면서 1코가 안잡혀도 잘 이기기만 했던 기억을 떠올리면서 처음부터 채택을 안했씁니다.
오히려 1코 하수인대신 성스러운 일격

을 넣었습니다. 성격은 1:1 카드 교환을 보장해주니까요.
게다가 58사제는 우리가 북녁을 1코에 내면 하수인을 정말 내지 않아요. 북녁으로 카드 한장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물군주 
는 전투의 함성의 카운터입니다. 이 카드가 잡는 직업이 흑마법사와 마법사 입니다.
이 카드 
가 너프가 되면 야생에서 악의 축 하나가 없어지는 거라서 제가 짠 덱도 바뀌게 될 겁니다.
흑마 사기꾼들이 없으면 이 덱을 돌리는 이유가 적어지거든요.
(3) 천정내열을 하는 이유 : 가장 큰 이유는 빨리 게임이 끝나기 때문입니다.
지든 이기든 빨리 끝나면서 적당한 승률이 나오는 덱을 저는 선호합니다. 카드 덱에 있는 30장을 다 보겠다고 하는
이른바 빅 덱이나 하이랜더들은 정말 짜증이 납니다. 대충 게임 빨리 끝내고 골드 대충 버는 걸 원합니다.
3. 키카드의 설명
(3) 죽음의군주

천정내열 사제가 덱이 만들어진 이후 죽군은 한번도 덱에서 빠진적이 없습니다. 가끔씩은 죽어서 상대의 거인카드를
불러주는 바람에 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죽군이 캐리한 게임이 대부분이며, 가장 강력한 카드입니다.
(4) 혼란

혼란을 넣기 시작한건, 제가 주문이 워낙 많다보니, 내열만 뜨면 킬각인데 암흑의 환영으로 내열

을
못찾는 겁니다. 이래선 안되겠다. 주문에 내열과 함께 혼란을 넣었습니다. 혼란을 넣었더니, 생기는 현상이
58 하이랜더 사제에 대해서 싸움이 되는 겁니다.
58 하이랜더 사제는 광역기와 제압기로 엄청 무장을 했기 때문에, 원턴킬을 내주지 않으면 다 막아 버리는 겁니다.
우리의 죽군이 나오면 상대는 죽군을 죽이면 라자

같은 카드가 나올까봐 잘 죽이지 않습니다. 보통은 대규모 무효화

나 영혼의 절규

를 기다립니다.
우리의 죽군이 상대의 4코에 대규모 무효화

를 맞으면, 우리는 5코에

으로 죽군을 한 번 복사해주고, 상대가 영혼의 절규

각을 보기 위해

로 도발을 세우면서 우리의 하수인들을 한방에 날려보내려고 하기 직전에
우리는 천상의정신

을 죽군에 바르고 혼란

을 걸어주어 한방에 30뎀이상의 뎀을 꽂아 넣습니다.
눈에 가시 같이 맨날 시간만 끄는 58 사제를 잡을 수 있는 승리 플랜이 생긴겁니다.
4. 그외 직업별 상성
(1) 전사 : 폭탄 전사는 쉬운데, 방밀이 상대하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방밀이 쓰는 무기중에

를 보면 우리가 100딜 짜리 죽군을 만들어도 소용이 없어요. 초반에 못잡으면 저는 항복합니다.
(2) 드루이드 : 전통적인 최고 사기꾼이였지만, 이제는 정상의 자리에서 내려왔죠.
# 마지막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패치가 이루어 지면 새로운 덱으로 보았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