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1 15 3 0 1
직업 특화 93% (직업 28 / 중립 2)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0%) / 연계 (3%) / 졸개 (3%)
평균 비용 3.4
제작 가격 13960
[정규] 전설 달성 10.08 올어라운드 최적화 폭탄 전사 덱 작성자 : 스우리프 | 작성/갱신일 : 10-09 | 조회수 : 376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7)
1 강화! x1
1 방패 밀쳐내기 x2
1 위험천만한 선장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2
2 칼날폭풍 x2
2 해적의 은닉품 x2
3 강압 x2
3 잔.악.무.도. 병참장교 x2
3 해적의 닻 x1
4 렌치칼리버 x2
5 난투 x2
5 땡땡이치기 x2
5 의사 크라스티노브 x1
7 무적의 갈라크론드 x1
7 폭탄광 붐 x1
8 광기의 위상 데스윙 x1
중립 (2)
4 보물 도굴꾼 x1
6 크롱스 드래곤후프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6.7% (5장)
  • 226.7% (8장)
  • 316.7% (5장)
  • 410.0% (3장)
  • 516.7% (5장)
  • 63.3% (1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36.7% (11장)
  • 주문50.0% (15장)
  • 무기10.0% (3장)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매달 전설까지만 주차시켜놓고 즐겜모드 하고 있는 아재 유저입니다.

이번달에는 폭탄전사로 전설 달성해서 공략 작성하러 왔습니다.

다5부터 전설런 하였으며, 총 전적은 22승 8패로 승률 73퍼로 달성했네요.

먼저 인증샷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hs/3512/17738
http://www.inven.co.kr/board/hs/3512/17739

통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총 30 판 중에서,  악사&냥꾼 매치업이 토탈 16판으로 전체 판수의 50퍼가 넘습니다.
그래서 공략이 대부분, 악사, 냥꾼 위주로 설명합니다.

지금 생각이 들지만 쉽게 전설 달성하려면, 폭전 하지 마시고 그냥 컨전하시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 근데 사실, 처음에 컨전으로 전설런 시도하다가 사제나 법사한테 너무 무기력하게 져서, 폭전으로 갈아탔는데 어그로한테 너무 쉽게 뚫려서,  선장 넣은 버전으로 커스텀하여 전설 달성 했네요. )


이 덱은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폭전의 최대 약점인 어그로덱한테도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통계 보면, 어그로 냥꾼 총 전적이 7승 1패입니다. 악사전은 6승 2패구요.   
냥꾼이랑 악사 잡으면서 올라왔습니다.
폭전이라서 컨트롤덱한테도 안 밀립니다. 사제전  2승0패입니다.

그래서 제목이 올어라운드 폭탄 전사입니다. 어그로한테도 강하고, 컨덱한테도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일한 약점이 무기파괴 테크카드인 것 같은데, 전설런하는동안 다행히 거의 못 봤네요.

기본 컨셉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그로전 : 일단 막고 봅니다. 폭탄이고 머고 무조건 막고 봅니다. 
멀리건 베스트는 선장, 방제작, 해적의 닻, 병참장교 칼폭, 난투 정도 입니다.  
멀리건에서 은닉품 떠도 상황에 따라 갈아줍니다. 해적의 닻 나오면 킵해두는게 좋습니다. 선장 찾아햐 합니다.

냥꾼전의 경우, 1코에 생으로 선장 내고, 2코에 바로 방제작 내고 3코에 병참장교 내서 템포 맞춰주는 플레이 중요합니다.  칼폭각 잘 보는게 진짜 중요합니다. 머리 잘 써야 합니다.  해적닻이 공2고 렌칼이 공3이라서  다음턴 폭칼각에 따라서 무기를 골라 차서 때리는 플레이 등 은근 신경쓸 게 많습니다. 빙덫은 되도록 병참장교로 빼서, 방어도 3 다시 리필해줍니다. 폭덫 확인되면 그냥 본체 치지 마세요.  또한 선장, 방제작, 폭탄광 붐  콤보 은근 자주 나옵니다.

악사전이 오히려 힘들었습니다.  선장 방제작 넣은 버전이어도 피1차이로 아슬아슬하게 이기는 판도 꽤 많았습니다.
냥꾼전은 필드 먹은 시점부터는 나오는 하수인들만 제압기로 쭉쭉 정리하면 되는데, 악사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본체로 무기강화해서 명치만 치는데, 제압할 하수인들이 거의 없어요.  방밀 강압 아끼지말고 하수인한테 팍팍 써줘야 합니다. 마그테리돈이랑 말리시아 한테 쓸 제압기 정도만 염두에 두고 나머지 제압기 아끼면 안 됩니다.
악사전 팁이라 하자면,  악사 하수인한테는 명치 맞으면 절대 안 됩니다. 하수인 무조건 잘라줘야 합니다. 나중에 방어도 딸려서 지는 경우 생깁니다. 팁이라 하자면,  악사 초반 하수인중에 마법봉 제작자가 2피이고, 판다라랑 혼령 간수는 3피입니다.  무기로 마법봉 제작자정도 자르고, 판다라랑 혼령간수 남겨두고 칼폭으로 정리하는 각이 은근 자주 나옵니다. 

냥꾼전과는 달리, 선장과 방제작 최대한 아껴줍니다. 어차피 악사도 딜 발동거는 시점이 중반이후부터입니다. 골수절단기 차는 시점입니다.  
최대한 졸개들이랑 선장과 방제작 모아서, 중반 타이밍에 방어도 펌핑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영능방어도2 턴마다 꾸준히 눌러줘야 합니다. 악사전은 공격이 우선이 아니라 방어가 우선입니다. 무조건 턴마다 영능 눌러줘야 합니다. 
냥꾼전도  그렇고, 악사전도 그렇고 용졸개에서 알렉 나오면 무조건 킵해둡니다. 용졸개에서 알렉 골라서 어그로전 이긴적이 생각보다 꽤 됩니다.

방제작의 경우, 냥꾼전에는 생으로 나가던지 필드에 남겨두면 좋습니다. 냥꾼이 즉발딜로 방제작 제압할 수단이 거의 없습니다. 장궁이나 살상 밖에 없는데, 방제작한테 빠지면 개이득입니다.  방제작 필드에 남겨둘 수 있는 상황이 되면, 하수인 나오는 족족 제압기로 정리하면 됩니다.

악사전에는 방제작을 아꼈다가 모아서 한번에 콤보로 방어도 올려야 합니다. 냥꾼전과는 달리 방제작이 1턴이상 살아있는 경우가 아예 없다고 보면 됩니다. 마법삼키기,영혼절단,비술사, 무기 등등 제압할 수단이 너무 많습니다.



컨덱전 : 폭탄 최대한 찾아서 덱에 넣어줍니다.
멀리건 베스트는 은닉품, 렌칼, 땡땡이치기, 크롱스, 갈라, 폭탄광 붐 정도입니다.
다 갈고 은닉품부터 찾아주세요. 
컨덱전은 특별히 쓸 공략이 별로 없네요. 무기파괴 안 쓰는 컨덱의 경우, 폭전으로 무난히 이기는 것 같습니다.
드로우 쭉쭉 당기시고, 폭탄 계속 덱에 집어넣어주고 버팁니다.
요즘 희한하게 무기파괴 테크카드 별로 안 쓰는 것 같네요...


드로우 카드를 계산해 봅시다. (베스트 가정 시 )

은닉품 2장 : 2드로우
방패올리기 2장 : 2드로우
해적의닻: 최대 3드로우
땡땡이치기 2장 : 4드로우
크롱스 : 1드로우
갈라크론드 : 1드로우

베스트 가정시, 토탈 13드로우입니다. 총 30장중에 13드로우는 굉장히 많은 드로우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드로우를 통하여, 키카드를 모아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폭탄 최대 딜량을 계산해 봅시다.  (베스트의 경우 )

강화 : 폭탄 1장 
은닉품에서 나온 렌칼 2장 : 폭탄 6장   ( 2 x 무기내구도3 )  (베스트로 가정 )
도굴꾼으로 리필한 렌칼 : 폭탄 2장
의사크리스티노브 : 폭탄 1장   ( 한번만 때리고 죽는 것 가정 )

총 폭탄 10장으로  도합 50딜입니다.
무기로 본체 굳이 찍을 필요가 크게 없습니다. 어차피 폭탄은 10장 들어가니까요.
필드 정리 열심히 해주면 됩니다.

힐 없는 직업은, 그냥 폭탄 10개 우겨넣고 버틴다고 보시면 됩니다.

버티는 기본 콤보는

1. 선장, 방제작, 병참장교 및 졸개들 콤보
2. 단일 제압기 : 방밀 2장 강압 2장
3. 광역 제압기 : 난투 2장, 칼폭 2장, 데스윙,  크롱스 전체 5딜 정도 ( 악사, 냥꾼전은 무조건 본체 5힐 하세요 )

이정도만 염두에 두시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폭전에서 키카드는 칼폭 2장 같습니다. 이 2장이 생각보다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쓰는 타이밍을 진짜 잘 생각해야 합니다.   어차피 방밀, 강압, 난투는 쓰는 타이밍이 거의 다 정해져 있거든요.


커스터마이징 카드들

1. 군주 바로브 : 몇번 쓰다가, 빼버렸습니다. 없어도 충분히 잘 돌아가는 것 같아요.
오히려 덱에 넣으면 계륵 같은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소돌이나 칼폭같은 추가 카드도 소모되고요. 요즘 컨덱보다는 어그로덱이 많아서 빼는 게 개인적으로 더 좋았습니다.  컨덱이 많아지면 다시 넣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2. 검과방패, 소용돌이 :  다 빼버렸습니다.  해당 카드를  선장과 방제작 및 졸개들이 대체해줍니다.

3. 강화 : 1장만 채용하였습니다.  2장쓰면 너무 패가 꼬이는 것 같습니다. 1장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4. 도굴꾼 : 1장만 채용하였습니다.  컨덱 많아지면 2장이 필수 같기는 한데, 어그로전이 많아서 2장은 너무 무겁습니다. 필요에 따라 해적의닻 안 부시고, 중간에 도굴꾼으로 렌칼 리필하는 플레이등 센스있게 사용해야 합니다.


질문 있으면, 댓글 담겨주시면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아재라서, 하스스톤 아이콘 넣어가면서 공략 센스있게 작성하는게 어렵네요..

감사합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