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의 승률은 52%, 2.5티어 정도의 덱입니다.
사제 상대론 거의 진적이 없고, 마법사는 3대 1정도로 유리합니다.
하지만 무기를 사용하는 직업 (전사,도적,악사) 에게는 많이 힘이 듭니다.
메커니즘은 모자키, 수습생 2마리, 벼락치기 이렇게 5장과 수습생을 통해 저코 주문을 0코로 만들어 모자키의 주문 공격력을
불어주고, 벼락치기로 드로우를 땡기며 얼음화살 두발로 킬각을 냅니다.
벽덱인 만큼 재미 하나는 1티어 입니다. ㅎㅎ
멀리건
0 순위 : 현자 폴켈트
저코주문을 맨 뒤로 빼주기 때문에 키카드를 먼저 찾을 수 있습니다.
1 순위 : 신비한 지능, 구슬 , 풋내기 기술자
폴켈트가 없을 시 드로우카드를 최우선으로 하여 최대한 키카드를 찾습니다,
2 순위 : 신기한 마술, 고대의 비밀
마술에서 신비한 지능, 얼음 보호막 등 중요 마법들 뽑아쓰면 되구요, 비밀은 덱압축과 명치보호로 들고가줍니다.
플레이
필드가 전혀 없는 덱이기 때문에 큰그림을 잘그려야 합니다,
상대의 공격력이 높은 하수인은 자르기 위해 스펠을 쏟아 붇기 보다는, 얼려서 시간을 질질 끌어야 합니다.
단. 얼음 화살은 절대절대 안씁니다, 얼음 화살 하나와 신비한 화살로 킬각이 나오지 않는 이상.
파츠가 거의다 모였을 쯤 얼회 얼회 눈보라를 통해 3턴을 벌고 한번에 나가는 식으로 해줍니다.
저코주문도 모자키를 위해 최대한 아껴야 하며, 그렇다고 죽을정도는 아니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벼락치기는 손에 저코주문이 넘쳐나거나 주공 하수인 발견으로 +2,+3 하수인과 사용하여 저코주문
드로우가 가능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맙시다, 벼락치기 하나밖에 없으면 드로우 꼬입니다.
환기는 벼락치기 사용 후 드로우 다보고, 모자키 주공을 올리기 위해 사용해줍니다.
직업별 상대법
전사는 폭탄에 의해 덱이 섞이므로 구슬, 폴켈트는 가져가지 않습니다.
사냥꾼은 최대한 영능으로 짜르되 기술자 같은걸로 압력판 빼주고, 아프다 싶은건 최대한 잘라줍시다.
아끼다가 죽습니다.
마법사는 무리하지말고 가능하면 상대 주문공격력 하수인 잘라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