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돌린 결과 장학생 스텔리나 와 자이가 코스트문제로 힘든 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수정을 하였습니다.
스텔리나, 자이-> 쌍날베기로 변경
- 선공 (최대한 저코스트면 좋겠죠?)
1코
마귀 또는 검열관 사용 - 패를 일부로 안좋게 해서 검열관으로 빼버리는 방법 + 추방자효과 최대한 효율 챙기기
2코
구원받은 추방자 or 무기
3~ 10코
감독관, 조련사로 필드 게속해서 잡으면서 명치를 노리다가 쌍날베기와 3코 무기와 10딜 꽃기 or 해골+ 알투루이스 콤보로 끝~
후공
1코
검열관 or 영능 쓰고 턴 넘기기
2코
구원받은 추방자 + 동전 + 추방자(암광) 쓰시면 필드 잡기 어렵지 않을거 같습니다.
(토큰 주술사가 1턴에 바로 55짜리 토큰 꺼내는 순간이 제일 빡... - 쌍날베기, 암광으로 최대한 버텨주세요 나중에 알트루이스와 해골 또는 추방자(공포와 군주의 이빨)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3코
선공과 마찬가지로 초반에 필드 주도권 잡으시면 됩니다. 지옥철학 때문에 광역기를 너무 생각 안하셔도 ㄱㅊ습니다.
// 악마사냥꾼 견본덱에서 조금 수정한 것입니다.
마법 삼키기(침묵보단 필드 잡아먹을 코스트가 모자름+ 카드 수급 ㄱㅊ아서 뺌)
악마의 벗(쓰셔도 됩니다 저는 내 다른 하수인에게 공격력 부여 뺴고는 메리트가 없다고 생각함 + 게다가 3분의 1 확률 )
활기찬 조수(1코에 던져놓기 애매.. 어쩌피 상대방 광역기,제압기(너프좀 해라 ㅠ)가 너무 쌔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카운터는
1순위 악마사냥꾼
OTK 사냥꾼이 제일 사기입니다. 티어 올리는 것에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광역기로 버티내 한방을 노리는것보다 필드 먹는 편이 좋습니다,)
2순위 마법사
마법사 2코에 열광의 덱 쓰면 탈주하시면 됩니다.(바로 5코 턴에 불기둥 뽑고 광역기 27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기 직업 너프 쳐 묵어랑!)
3순위 사냥꾼
체력관리와 초반 필드 주도권 싸움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것만 잘하면 카운터도 아니고 제일 쉽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