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현재 메타가 바뀌어 거기에 맞춘 덱을 만들었습니다. 링크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127692)
인벤 대체 버그 언제고칠건지;;;
(

를 넣는건
패트릭제인님의 덱에서 참고하였습니다.)
이 덱을 할때는 되도록 정확한 판단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실수 한 두번 하면 돌이킬 수가 없습니다.
거기다 요즘 메타는 직업도 다양하고 변수도 많거든요. 어그로라고 생각없이 달렸다가는 피봅니다.

대신 뭘 넣느냐고 질문하실 분 많을것 같은데

를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와

는 두 장 넣으면 덱 파워가 확 떨어져요

는 확장팩 와서

가 들어가면서 도발을 뚫을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빙글빙글/퇴화의 화살/대지의 충격으로 3/8로 확률이 37.5%입니다. 3분의 1(33.3%)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이전에는 2/7로 28.6% 정도로 3분의 1보다 낮았죠.
전체적으로 이전 어그로덱처럼 필드싸움하다가 명치를 달리며 킬각보는게 운용법입니다.
팁이라면 다음과 같습니다.
-되도록 둠해머를 빨리차는게 필요합니다만, 상대피가 꽉차있고 필드도 비어있다면 좀 더 필드싸움을 하는게 필요할 수 있어 상황따라 잘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과부하 계산을 잘해야 합니다. 되도록 과부하 있는건 빨리 털어내서 5턴에 둠해머나 이나라를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게해야 합니다. 때로는 5턴을 위해 과부하 한장 정도를 포기할때도 있어야 합니다.
-과부하가 풀린뒤의 플레이도 미리 생각해두고 있는것이 킬각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둠해머보다 이나라를 먼저 내는게 낫긴한데, 여유가 난다면 둠해머 먼저까고 나중에 버프로 이나라를 내는것이 나을때도 있습니다.
-상대가 주술사라면 필드싸움이 중요합니다. 괜히 토큰 몇개 남겼다가 스노우볼 굴러가서 피보는 경우가 있어 딜 몇개 포기해도 상대하수인 없애는게 필요합니다. 그래도 너무 손해보는 교환은 안하는게 낫습니다.
-상대의 광역기각을 피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고루게 버프주는것보다 하수인 둘 정도에게 체력버프를 몰아주는것이 더 낫습니다.
-다음턴 킬각에 여유가 있다면 상대의 중요 하수인 정리를 해주거나 도발하수인을 대비해 먼저

나

를 써주고 딜 주문을 나중에 쓰는 식으로 확실한 킬각을 잡는 것이 낫습니다.
-하수인으로 달리는게 중요하긴 한데 상대가 광역기로 버티는 쪽이라면 때로는 한 두장 아끼는게 필요할때도 있습니다.
저 승률 80%는 덱이 완성되고 난 뒤에 찍은 승률입니다. 1급에서 완성한 뒤에 전설뚫고 올라가 연승을 달렸죠. 그전에 덱 개량중에도 승률이 60~70% 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5급에서 3급까지는 한번도 안졌어요.
덱이 칼같은 판단이 필요해서인지 졸립고 피곤해지면서 연달아 패하게 되더라고요. 저 연승기록은 졸리기 전까지의 기록입니다.
제가 만들었던 덱 중에 가장 강한 덱인 것 같습니다. 술사의 천적인 악사가 너프되서 승률이 올라간 탓이 크지만 너프전에도 충분히 비벼볼만 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