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5 -> 다10 구간 7승 2패 (5연승)
첫 패 후 커스텀해서 1패밖에 안함.
1.개요
컨덱 들고오면 얘때문에 게임을 즐길 수가 없어서 만든 덱임.
(어그로는 솔직히 개노잼이니까 논외로 침.)
2. 승리 플랜
승리 플랜이 다섯가지나 되어서 10장을 태워도 승리 플랜이 남아있을거임.
푸사식 욕심덱이지만 이만하게 잘먹히는게 없더라.
대충 5개의 플랜이 있고 그 내용은 다음과 같음.
1. 바르고스 OTK
이런식으로 다른거랑 섞어도 상대에게 깊은 빡침을 줄 수 있음.
2. 광대 타락 플랜
솔직히 그냥 내도 도발없는 법사 입장에서는 밥값하는 소중한 친구임.
템포로 던진 판도 있었지만 역시 타락해서 내면 위력이 어마무시함.
리노나 요그박스로 필드를 비운 상태일 확률이 크기 때문에 게임을 크게 뒤집을 수 있음.
3. 크툰 플랜
솔직히 이 게임은 근본있는 실력게임이라 상대가 10장을 태워도 파츠가 안터질 때가 있음 ㅋ
한 장 한 장의 벨류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고 후반에 크툰이 나오면 OTK각도 노릴 수 있음.
아니면 유사 정리기로 쓰거나.
4. 리노 & 요그 플랜
진정한 '실력' 게임이라니까?
부활 벨류도 없애고 죽메도 씹어버리는 리노하고 운빨상자는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을거임.
고대신으로 채용하지 않은 것은 하수인 위주의 덱이기 때문.
얘 4월에 야생가는거 너무 안타깝다.
5. 신기루 탈진 방어 플랜
왠만하면 어그로나 템포에 막혀서 그냥 4코에 던지게 될거임.
4코 3/10은 훌륭한 도발이고, 그럴일은 없겠지만 흑마의 황천 2장과 쇄도하는 타락이 4장 모두 빠졌다면?
무한 탈진 방어벨류로 이기면됨.
이 친구가 고코스트를 뽑아줄건데 10코 칼뒷심 한 장 정도 챙긴다음에 덱을 섞는데 써도 괜찮고.
도발이니까 든-든하고 얼마나 좋아.
이상 다섯가지 플랜을 설명해드렸음.
솔직히 응용방식에 따라 더 강력해질 수도 있을듯.
아래는 키카드 5장.
제압기, 광역기, 회복, 버프, 피니시.. 제피가 아무리 멍청해졌다지만 필수 키카드인건 여전함.
얼방을 포함해 비밀을 2개나 발견할 수 있게 해주는 타락한 고리 던지기도 매한가지.
폴켈트는 뒷심을 챙기면서 고리도 타락시켜주고.. 리노 역시 버티다가 필드 싹쓸이 부분에서 매우 훌륭함.
실라스 다크문? 7코 정배+ 상대에게 원하는 하수인 1개 지급인데 안 쓸 이유가 없음
아마 한번에 많은 딜을 명치로 뽑아내는 파편 악사나 어그로덱한테 많이 약할거임.
연승하면서 올라온건 매칭이 안되서였던것 같고.
하지만 대부분 경기에서 매우 좋은 상성을 보여주는 것 같길래, 새벽에 글 올려봄.
2년차 하린이로썬 인벤이렇게 불타는건 처음본데 티케투스가지고 시끄럽게 하지말고 이거로 카운터 치세
어차피 너프되면 가루 받아먹으면 되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