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메뉴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
전체서비스
[덱 시뮬레이터]
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4
13
3
0
직업 특화
73% (직업 22 / 중립 8)
선호 옵션
비밀 (17%) / 전투의 함성 (10%)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2.1
제작 가격
3660
[
정규
]
업적도 하고 전설도 가는 돌냥
작성자 : 싱하언니 | 작성/갱신일 : 02-08 | 조회수 : 3753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사냥꾼 (12)
1
노루토끼
x2
1
메스꺼운 지원군
x2
2
무리 전술
x1
2
사로잡힌 지옥아귀
x2
2
생존가의 재간
x2
2
올가미 발사
x2
2
차원의 추적자
x2
2
폭발의 덫
x2
3
개들을 풀어라
x2
3
독수리뿔 장궁
x2
3
살상 명령
x2
4
린링의 소총
x1
중립 (5)
1
견학 안내자
x2
1
오염된 노움
x2
2
코볼트 사막강습병
x2
3
늑대기수
x1
4
단검 상인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26.7% (8장)
2
43.3% (13장)
3
23.3% (7장)
4
6.7% (2장)
5
6
7+
덱 구성
하수인
46.7% (14장)
주문
43.3% (13장)
무기
10.0% (3장)
장소
추가 설명
http://m.inven.co.kr/board/hs/3509/2399238?iskin=hs
전설 인증은 링크에.
원래는 업적하려고 만든 덱인데
굴리다보니 덜컥 전설을 달아서 써보는 공략입니다.
기존의 덱에서 무거운 하수인을 조금 줄이고 올가미 발사를 넣은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명치냥꾼인데 올가미 발사 때문에 템포가 느려지는 게 아닌가 싶지만
내 하수인을 지키는 용도/은신하수인을 짤라내는 용도/메스꺼운 지원군 세마리를 꺼내자마자 지우면서 즉발 6딜을 넣는 용도 등, 의외로 오리엔탈 샐러드처럼 잘 어우러집니다.
사실 돌냥은 멀리건과 3턴까지의 필드전개가 전부라고 할만큼 중요해서
상대 직업에 따라 그리고 현재 메타에서 사용되는 제압기의 종류에 따라 어떤 핸드로 초반이 진행되는지로 승패가 다 결정된다고 보아도 됩니다.
두달쯤 전에도 돌냥을 잠시 굴렸었는데 그때가 딱 돌냥 꿀 마지막 페이즈여서
꿀 좀 빨다가 메타에 밀려 막히는 감이 있어 지웠었는데요
다시 굴려보니 지금처럼 덱 정형화가 상대적으로 덜 된 시기에 상대 멘탈과 명치를 흔드는데에는
역시 냥크나이트만 한 게 없구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경험상 원콤 일리단이 제일 많았구요.
상대가 원콤을 포기하고 콤보피스를 얼마나 버리느냐에 따라 내가 핸드를 느리게 풀지 말지가 정해집니다.
우선 달려서 내 강한 타이밍으로 압박이 성공하는 경우가 있고
상대의 핸드에 따라 막힐 수 있는지 계산해두고 킬각을 위해 핸드를 모을 때가 있으므로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애매하게 콤보파트를 소모한 일리단은 원콤이 늦춰지기 때문에 의외로 느린 턴에 승부가 나기도 합니다.
토큰 드루가 상당히 많은 시기입니다.
영리한 노루들은 폭덫을 건드리지 않기 때문에
명치를 적당히 긁다가 개풀 살상으로 끝내거나 야포에 털리거나 정도의 결말이 됩니다.
토큰 특성상 올가미로 재미를 쏠쏠하게 보는 편입니다.
모자키를 제일 많이 만난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콤보덱은 어그로가 잘 잡는 건 만고불변이다 싶구요. 따박따박 템포만 밟아가도 쉽게 이기는 편입니다.
성서 코스트를 줄인 후에 나오는 애들이 너무 피곤하기 때문에
나오기 전에 극단적으로 미래 없이 달려보고 안 되면 포기하는 시나리오로 가는 편입니다.
뭐 다양하게 하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어요...나 혼자 때리다보면 끝나는 매치업.
어그로 도적을 제일 많이 본 것 같네요.
은신 하수인들이 올가미에 잘 짤리고 폭덫도 좋은 카운터가 됩니다.
명치달리기 치킨런으로 보통 마무리되는데 6:4이상은 유리한 매치업같습니다.
거의 못 만나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토템술사 한두번 본 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무거운 종류의 흑마는 생전 누르다가 울기 시작하는 편이고 위니흑이면 속공에 피흡으로 한타이밍 회복하는 게 굉장히 껄끄럽습니다.
빅전사 많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수여식 나오기 전에는 일방적으로 패는 그림이고, 난투 신경쓰기보다는 지뢰밭에 애매하게 다 짤리지 않게 넉넉히 전개해주는 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뭐 딱히 질문받고 어쩌고 할 덱도 아닌 것 같어요... 그냥 시기적절하게 손맛 좀 보시다가 적당한 시간에 손절하면 되는 그런 덱 같습니다. 건승하세요.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추천 :
5
/ 비추천 :
3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
0
)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
▲
AD